샬럿과 계약해지한 라우리, 필라델피아와 계약
출처:바스켓코리아|2024-02-12
인쇄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가 경험 많은 포인트가드를 더한다.

『ESPN』의 애드리언 워즈내로우스키 기자에 따르면, 샬럿 호네츠와 카일 라우리(가드, 183cm, 89kg)가 계약을 해지한다고 전했다.

이어 필라델피아가 예상대로 라우리와 계약한다. 필라델피아는 계약기간 1년 280만 달러에 라우리를 붙잡기로 했다. 필라델피아 출신인 라우리는 NBA 진출 이후 처음으로 고향에서 뛰게 됐다. 또한, 토론토 랩터스에서 함께 하던 닉 널스 감독과 다시 조우하게 됐다.

필라델피아의 라우리 영입은 현지에서 거의 기정사실처럼 여겨졌다. 라우리의 가치가 전과 같지 않은 데다 필라델피아가 유일하게 많은 관심을 보였기 때문. 결정적으로 마이애미 히트에서 샬럿으로 트레이드가 된 이후에 경기에 나서지 않았고, 계약을 해지할 의사를 보였다. 아니나 다를까 계약을 지속하지 않기로 양측이 합의했고, 비로소 고향으로 향했다.

샬럿도 큰 미련이 없었다. 이미 고든 헤이워드(오클라호마시티)와 P.J. 워싱턴(댈러스)을 보내고 의미있는 전력을 확보했다. 향후 1라운드 지명권까지 얻어내며 재건에 도움이 될 만한 자산을 확보했다. 더군다나 라우리는 가치가 현격하게 낮았기에 거래가 어려웠다. 이에 바이아웃에 최종합의했다.

라우리는 이번 시즌 마이애미에서 37경기에 나섰다. 경기당 28분을 소화하며 8.2점(.426 .385 .833) 3.5리바운드 4어시스트 1.1스틸을 기록했다. 마이애미로 이적한 후, 해마다 기록이 줄었으며, 큰 경기에서 활약이 돋보이지 않았다. 지난 2년 동안 플레이오프에서 평균 27.1분 동안 8.8점 3.5리바운드 4.5어시스트에 그쳤다.

필라델피아는 라우리 영입에 앞서 세 건의 트레이드를 단행했다. 상대적으로 전력 외라 할 수 있는 마커스 모리스 시니어와 푸르칸 코크마즈를 매개로 버디 힐드를 데려왔다. 이어 대뉴얼 하우스 주니어와 제이든 스프링어(보스턴)를 보내면서 연봉 총액을 낮췄다. 빈자리에 라우리를 품으면서 중과부적인 사치세(누진세)를 피하면서 전력을 알차게 채웠다.

라우리는 벤치에서 나설 예정이다. 힐드의 가세로 주전 자리가 꽉 찼기 때문. 타이리스 맥시와 힐드가 주전으로 출장하면서, 라우리가 뒤를 받칠 것으로 예상한다. 경험이 많은 그의 가세로 필라델피아도 순위 경쟁에 힘을 얻었다. 플레이오프에서 활약이 우려가 되나 그간 겪은 것을 토대로 어린 선수를 끌어줄 만하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이토, 휴식일에도 훈련 자청 ‘복귀 눈앞’···지친 김민재 숨통 틔운다
이토, 휴식일에도 훈련 자청 ‘복귀 눈앞’···지친 김민재 숨통 틔운다
바이에른 뮌헨 일본인 수비수 이토 히로키(25)가 부상 복귀를 위해 휴가 중에도 훈련하는 열의를 보였다.독일 매체 빌트는 1일 “이토가 복귀를 위해 열심히 훈련하고 있다”면서 “이...
'맨시티 입단 예정이었는데'... 1172억 미드필더, 승부조작 혐의로 경기 결장 예정→"유죄 판결 시 은퇴 위기"
'맨시티 입단 예정이었는데'... 1172억 미드필더, 승부조작 혐의로 경기 결장 예정→
루카스 파케타는 레스터 시티와의 경기에 결장할 예정이다.영국 매체 '골닷컴'은 1일(한국 시간) "루카스 파케타는 베팅 수사로 브라질 의회에 소환된 후 다가오는 경기에 결장할 것으...
‘아시아 최강’ 일본과 맞대결 앞둔 신태용 감독 “까짓거 열심히 해봐야지”
‘아시아 최강’ 일본과 맞대결 앞둔 신태용 감독 “까짓거 열심히 해봐야지”
“까짓거 열심히 해봐야지.”신태용 인도네시아 감독은 오는 1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겔로라 붕 카르노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일본과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C조 ...
김민주 "홍경·노윤서 실제로 연애? 의심해 본 적無"
'청설' 김민주
'청설' 김민주가 실제 연인 케미를 보인 홍경과 노윤서를 언급했다. 김민주는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iMBC연예와 만나 영화 '청설'(감독 조선호) ...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배우 오연서가 여리여리한 분위기를 자랑했다.오연서는 지난 10월 31일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49㎏ 감량'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날씬한 몸매를 뽐냈다.최준희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최준희는 올블랙 패션에 선글라스를 쓴 모습이다.맑은 피부와 함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