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KIA 새 사령탑 진갑용 수석·이범호 코치 내부 승격 가능성? 호주 캠프 현장 즉석 취임 가능할까
출처:MK스포츠|2024-02-05
인쇄







KIA 타이거즈 새 사령탑 선임 작업 속도가 점차 빨리지고 있다. 외부 재야 인사 영입 가능성뿐만 아니라 내부 승격 가능성도 주목받는 분위기다. 특히 진갑용 수석코치와 이범호 타격코치가 내부 승격 물망에 오르는 후보군이다. 만약 내부 승격이 이뤄진다면 호주 스프링캠프 현장 즉석 취임이 가능할 전망이다.

KIA는 2024시즌 호주 캔버라 스프링캠프를 사령탑 없이 진행하고 있다. 김종국 전 감독이 구단 후원업체로부터 금품수수 혐의로 검찰 조사와 더불어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받은 까닭이다. 박동원(LG 트윈스)을 향한 뒷돈 요구 의혹에 휩싸여 불명예스럽게 물러난 장정석 전 단장과 엮인 사안이었다.

김종국 전 감독과 장정석 전 단장은 1월 30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받았다. 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9시간여에 가까운 심리 끝에 구속영장 청구를 기각했다.

유 부장판사는 “후원 업체의 광고 후원 내역, 시기 등 후원 과정과 피의자의 관여 행위 등을 살펴볼 때 수수 금품이 부정한 청탁의 대가인지 여부에 관해 방어권을 보장할 필요가 있다”며 “혐의 관련 자료가 상당 부분 확보된 현재까지의 수사 내용과 책임을 통감하는 피의자의 태도, 피의자의 경력 등에 의할 때 증거인멸 내지 도망의 염려가 있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기각 사유를 밝혔다.

하지만, 구속영장 기각과 별개로 김종국 전 감독은 앞서 구단의 계약해지 조치를 받았다. KIA 선수단은 사령탑 없이 진갑용 수석코치의 지휘 아래 1차 스프링캠프를 시작했다. 실전 경기가 아닌 기술 훈련 위주인 1차 캔버라 스프링캠프에선 큰 문제가 없을 전망이다. 하지만, 연습 경기가 시작되는 2차 오키나와 스프링캠프에선 감독의 존재감이 분명히 필요하다.

KIA 심재학 단장은 “1차 스프링캠프는 이미 전략기획 세미나 때 만든 훈련 프로그램으로 큰 문제 없이 진행이 가능할 듯싶다. 그래도 2차 스프링캠프 때는 감독의 존재가 필요한 건 사실이다. 그런 부분을 고려해서 감독 선임 작업이 이뤄지지 않을까 싶다”라고 전했다.

KIA 새 사령탑을 두고 여러 하마평이 무성하다. 이종범 코치와 김원형·이동욱 전 감독 등이 외부 영입 후보군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내부 승격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KIA 새 사령탑 선임 조건 가운데 하나는 성적을 낼 수 있으면서도 구단과 발 맞춰 움직일 수 있는 지도자다. 구단이 아무리 좋은 장기 계획과 시즌 매뉴얼을 만들어도 현장이 이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 결국, 구단 매뉴얼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프런트와 서로 존중하면서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내부 승격 선택의 경우 해당 지도자가 2024시즌 팀 전력과 준비 과정을 잘 알고 있다는 것에 큰 점수를 줄 수 있다. 큰 시행착오 없이 2024시즌 개막을 준비할 수 있는 카드기도 하다.

야구계에선 진갑용 수석코치와 이범호 타격코치의 선임 가능성에 주목하는 분위기다. 진갑용 수석코치는 현재 1군 국내 코치진에서 최고 연장자에다 많은 현장 코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단 점이 눈에 들어온다. 이범호 코치는 구단 내부적으로 차세대 리더로 키우는 자원이기에 큰 호불호가 없을 가능성이 크다. 물론 1981년생으로 감독이 되기엔 다소 젊은 나이지만, 1군 국내 코치진과 이범호 코치와의 나이 차가 그리 크지 않기에 큰 문제는 안 될 전망이다.





만약 내부 승격이 이뤄진다면 호주 캠프에서 곧바로 사령탑 즉석 취임이 가능하단 것도 장점이다. 개인 신변 정리와 캠프 합류, 그리고 현장 훈련 지휘까지 있을 수 있는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다. 선수단도 혼란 없이 캠프 훈련을 이어갈 수 있다. 과연 KIA 구단이 외부 재야 인사 영입 혹은 내부 지도자 승격을 두고 어떤 결정을 내릴지 궁금해진다.

  • 축구
  • 농구
  • 기타
김민재(29·뉴캐슬) 초대박 반전 터진다! 협상 스타트…"챔스 티켓 따면 KIM 영입 본격 돌입"
김민재(29·뉴캐슬) 초대박 반전 터진다! 협상 스타트…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김민재 영입을 포기하지 않았다.영국 매체 '커트오프사이드'는 2일(한국시간) "뉴캐슬이 이번 여름 수비수 보강에 집중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매체는 "뉴캐슬은 ...
손흥민의 충격 결단! 훈련 복귀도 못했지만 '결승 무대' 위해 준비 중! 우승만을 노리는 극적 복귀 예고
손흥민의 충격 결단! 훈련 복귀도 못했지만 '결승 무대' 위해 준비 중! 우승만을 노리는 극적 복귀 예고
손흥민(토트넘)은 결승전 복귀를 위해 힘을 쏟고 있다.2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 소식을 주로 전하는 '토트넘 홋스퍼 뉴스'에 따르면 미국의 물리치료사이자 퍼포먼스 과학자인 라즈팔...
홍명보 감독, '황인범 짝꿍' 수비형 미드필더...K리그서 찾는다
홍명보 감독, '황인범 짝꿍' 수비형 미드필더...K리그서 찾는다
수비형 미드필더 포지션이 축구대표팀의 '약한 고리'로 지목되면서 이 자리의 K리거들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2일 대표팀에 따르면 홍 감독은 6월에 열리는 2026 북중미 월드컵 ...
2NE1 CL, 타이트한 란제리룩…바지는 입는 거야 벗는 거야
2NE1 CL, 타이트한 란제리룩…바지는 입는 거야 벗는 거야
2NE1 CL이 란제리룩을 선보였다.CL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코르셋 느낌의 란제리와 데님 팬츠를 믹스매치한 스타일링을 공개했다. 바지 윗단을 접으며 허리 라인을 더욱 ...
김희정, 독특한 수영복 깜짝…풀빌라서 군살 없는 S라인 자랑
김희정, 독특한 수영복 깜짝…풀빌라서 군살 없는 S라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풀빌라 수영장에서 수영복을 입은 채 물놀이와 ...
‘쌍둥이 임신’ 지소연, D라인 수영복…욕조 안에서 “존재감 뽈록”
‘쌍둥이 임신’ 지소연, D라인 수영복…욕조 안에서 “존재감 뽈록”
연기자 지소연이 여유로운 일상 사진을 공개했다.지소연은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출장차 머무른 호텔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고 근황을 알렸다.그는 “배 안에 뽈록 존재감 뽐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