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임찬규 4+2년 59억원설' 차명석 단장 짜증 "누가 지어내나." FA 3명과 접근중 "크리스마스전 모두 계약이 목표"
출처:스포츠조선|2023-12-20
인쇄







"3명 다 크리스마스 전에는 계약을 끝내고 싶다."

LG 트윈스 차명석 단장은 여전히 바쁘다. 아직도 인터뷰를 하고 있는 중이다. 그러면서도 "내년에도 이렇게 바쁘면 좋겠다"며 2년 연속 우승에 대한 염원을 밝히기도.

그런 와중에도 3명의 FA를 잡기 위한 협상도 하고 있다. 차 단장은 19일 "임찬규, 함덕주 에이전트와 만났다"면서 "조금씩 진전을 보이고 있다"라고 협상 과정을 밝혔다. 20일엔 김민성측과도 만날 예정이다.

차 단장은 "임찬규의 에이전트인 이예랑 대표와는 크리스마스 전에는 끝내자라고 서로 얘기를 했다"라며 "임찬규 뿐만 아니라 함덕주, 김민성 등 3명 모두 크리스마스 전에 계약을 끝내고 싶다"라고 밝혔다.

차 단장은 FA 시장이 열리기 전부터 외부 FA는 잡지 않지만 임찬규 함덕주 김민성 등 내부 FA 3명과는 계약을 하겠다는 뜻을 계속 밝혔다. 문제는 샐러리캡. 지난 FA 시장에서도 샐러리캡 때문에 유강남(4년 총액 80억원 롯데 행)과 채은성(5년 총액 90억원 한화행)을 잡지 못하고 박동원(4년 총액 65억원)을 잡는데 그쳤던 LG였다. 이미 샐러리캡이 거의 차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이번에 3명의 FA를 잡으면 샐러리캡 기준인 114억2638만원을 넘을 가능성이 크다.







첫번째 초과 때는 초과분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재금으로 납부한다. 2회 연속 초과할 땐 초과분의 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재금으로 내고 다음 연도 1라운드 지명권이 9단계 하락한다. 즉 1라운드 지명권이 사라지게 되는 것이다. 가장 좋은 유망주를 뽑지 못한다. 3회 연속 초과 때는 초과분의 150%에 해당하는 금액을 벌금으로 내고 다음연도 1라운드 지명권이 9단계 하락한다.

즉 한번의 초과는 괜찮지만 두번 연속 초과는 안된다. 그래서 이번에 샐러리캡이 초과를 하더라도 다음엔 초과를 하지 않도록 해야하기에 무턱대고 계약을 할 수가 없다.

그렇다고 무작정 계약 액수를 줄일 수도 없다. 결국 이들은 팀에 꼭 필요하고 LG 유니폼을 입고 2연패를 위해 뛰어야 할 ‘우리‘ 선수다. 팀 사정 때문에 많이 줄 수는 없어도 서로 마음의 상처를 주지는 말아야 한다는 게 차 단장의 생각이다. 그래서 조금씩 조금씩 간격을 좁히려 한다.

이제 크리스마스인 25일까지 며칠 남지 않았다. 차 단장이 크리스마스를 마감일로 생각하는 것은 그만큼 간격이 좁혀졌다고 볼 수도 있을 듯. LG와 FA 3명이 모두 ‘메리 크리스마스‘와 ‘해피 뉴이어‘를 보낼 수 있을까. 자주 만나서 입장 차를 좁히는 것만이 해결책이다.

한편 차 단장은 모 사이트에 나온 ‘임찬규 4+2년 59억원‘설에 대해 "구단도 임찬규 측도 얘기한 적이 없다"라고 잘라 말하며 "누가 그런 말을 지어서 올리는지 궁금하다"며 짜증 섞인 반응을 보였다.

  • 축구
  • 농구
  • 기타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하이덴하임 VS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분데스리가 프리뷰] FC 하이덴하임 VS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FC 하이덴하임의 유리한 사건]1. FC 하이덴하임은 이번에 홈에서 경기를 치르며, 시즌 첫 승리를 따내겠다는 의지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FC 하이덴하임의 불리한 사건]1....
[라리가 프리뷰] 세비야 FC VS 엘체 CF
[라리가 프리뷰] 세비야 FC VS 엘체 CF
[세비야 FC의 유리한 사건]1. 공격수 이삭 로메로가 지난 라운드가 골을 넣어서 발휘가 좋습니다.2. 루벤 바르가스가 지난 라운드가 2도움을 기록해서 발휘도 좋습니다.3. 세비야...
[아르헨티나 프리메라 디비시온 프리뷰] CA 벨그라노 VS 산마르틴 산후안
[아르헨티나 프리메라 디비시온 프리뷰] CA 벨그라노 VS 산마르틴 산후안
[CA 벨그라노의 유리한 사건]1. CA 벨그라노는 현재 리그 A조에서 하위 4위를 기록 중입니다. B조 9위인 산마르틴 산후안을 상대로, CA 벨그라노는 상대 전적 우위를 바탕으...
심멎 주의! '울산 여신' 서여진 치어리더, 완벽 비키니 자태
심멎 주의! '울산 여신' 서여진 치어리더, 완벽 비키니 자태
서여진 치어리더가 파격적인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서여진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SNS에 여름휴가를 즐기는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서여진은 베이지 컬러 비키니 패션으로 완벽한 S...
노윤서, 비키니+S라인 뒤태 공개 ‘반응 뜨겁네’
노윤서, 비키니+S라인 뒤태 공개 ‘반응 뜨겁네’
배우 노윤서가 비키니 몸매를 공개했다.노윤서는 10일 자신의 개인 SNS에 “때는 바야흐로 재작년 푸켓”라는 말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노윤서는 수영장과 해변을...
‘이탈리아 축구여신 파격노출’ 딜레타, 휴가지에서 과감한 거품목욕
‘이탈리아 축구여신 파격노출’ 딜레타, 휴가지에서 과감한 거품목욕
이탈리아 축구여신이 제대로 휴가를 즐겼다.이탈리아의 미녀리포터 딜레타 레오타(34)는 만인이 사랑하는 여신이다. 그녀는 최근 7년간 DAZN에서 ‘매치오브더데이’를 진행하며 ‘축구...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