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SON 떠나나? 김민재 전 소속팀, ‘토트넘 전 부주장’ 다이어에 관심!...핵심 관계자 런던행
출처:포포투|2023-12-20
인쇄





페네르바체가 에릭 다이어에게 관심이 있다.

영국 매체 ‘팀토크’는 20일(이하 한국시간) “페네르바체의 핵심 관계자가 토트넘 훗스퍼의 센터백 다이어 영입에 대한 긴급 회담을 갖기 위해 영국으로 날아갔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새로운 센터백을 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다이어는 오랜 기간 토트넘에서 주전으로 활약했다. 토트넘 입단 초반에는 수비형 미드필더로 나왔지만 시즌을 거듭하면서 센터백으로 자리를 옮겼다. 수비형 미드필더 시절에는 롱킥, 피지컬 등을 바탕으로 준수한 평가를 받았지만 센터백으로 자리를 바꾸면서 다이어의 평가는 반전됐다.

피지컬은 좋지만 수비 능력이 부족했다. 발이 느려 뒷공간에 약점을 드러냈고 수비 위치도 좋지 않아 상대에게 결정적인 기회를 제공했다. 하지만 다이어는 항상 토트넘의 주전 자리를 지켰다. 감독이 바뀌어도 다이어의 자리는 변함없었다. 지난 시즌도 다이어는 주전으로 경기에 나왔고 수비 불안의 원흉으로 지목됐다.

이번 여름 토트넘은 포스테코글루 감독을 선임했고 다이어의 입지가 줄어들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수비 대형에 변화를 줬다. 토트넘은 이전까지 주로 스리백을 사용했지만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포백을 사용했다. 센터백 숫자가 줄었고 미키 반 더 벤과 크리스티안 로메로 조합의 센터백을 주전으로 선택하면서 다이어는 벤치로 향했다.





심지어 다이어는 주장단에도 제외됐다. 다이어는 지난 시즌 토트넘의 부주장을 역임했다. 하지만 이번 시즌을 앞두고 새로운 주장단을 꾸렸는데 다이어의 이름은 없었다. 손흥민이 토트넘의 새로운 주장으로 임명됐고 제임스 메디슨, 로메로가 부주장이 되면서 손흥민을 보좌하게 됐다.

다이어는 좀처럼 경기에 나서지 못하며 벤치를 달구는 시간이 늘어갔다. 로메로가 첼시전에서 퇴장을 당하면서 다이어에게 기회가 왔다. 하지만 다이어는 평가를 바꿀 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결국 풀백인 에메르송 로얄, 벤 데이비스에게 밀리는 굴욕을 맛봤다.

토트넘에서 입지가 좁아진 다이어는 겨울 이적 시장을 통해 토트넘을 떠날 가능성이 높다. 토트넘과 다이어의 계약은 내년 여름 끝나는데 아직 재계약 논의가 없다. 토트넘은 다이어를 이적료 없이 자유 계약으로 보낼 생각이 없다. 겨울 이적 시장을 통해 수익을 남겨 새로운 센터백 영입에 보탤 계획이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새로운 센터백을 강력하게 원하고 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궁극적으로 우리는 다른 센터백을 영입해야 한다. 현재로서는 어떤 일이 또 발생하면 이미 센터백이 부족한 상황이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그런 상황에서 페네르바체가 다이어를 강력하게 원하고 있다. 페네르바체의 핵심적인 관계자는 다이어 영입을 위해 토트넘으로 향했다. 페네르바체의 의도는 다이어가 이적에 열려 있는지 확인하기 위함으로 알려졌다. 다이어만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면 이적은 쉽게 성사될 것으로 보인다.





페네르바체는 김민재가 뛰었던 팀으로 유명하다. 김민재는 베이징 궈안에서 2021-22시즌 페네르바체로 이적했다. 김민재는 첫 유럽 무대였음에도 자신의 실력을 확실하게 보여줬다. 스리백의 중앙에서 넓은 수비 범위를 자랑하며 후방을 든든하게 지켜냈다. 이후 나폴리로 팀을 옮겨 세계 최고의 센터백으로 거듭났고 현재는 바이에른 뮌헨에서 뛰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계약 이어지는 FA 시장···'숙제' 있지만, 조용한 삼성라이온즈
‘초비상’ OKC, 홈그렌 골반 부상으로 최소 8주 결장
어느 해보다 뜨겁다는 평가를 받은 2025 FA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삼성라이온즈의 조용한 행보가 어떤 결말을 보일지 주목됩니다.FA 시장 초반 무려 128억 원을 투입해 외부 FA ...
KIA 왕조 예고…최형우 "내년까지 뛸 것, 후회는 없다"
‘40세’ 르브론 제임스, 두경기 연속 트리플 더블
2024 KBO 한국시리즈 우승팀 기아 타이거즈의 최고참 최형우가 '기아왕조' 시대를 예고했다.11일 공개된 유튜브 채널 '정근우의 야구인생'에서 최형우는 "6월부터 이미 우리가 ...
오타니는 포스트시즌용 투수? 어깨 수슐로 내년에도 타자로만 출발...다저스, 내년 로테이션 야마모토, 글래스나우, 곤솔린 메이로 출발
좌절한 괴물 신예? 이유는 팀동료 때문. 빅터 웸반야마 슈팅 효율성 하락, 왜 제레미 소한 때문인가?
오타니 쇼헤이가 어깨 수술을 받자 미국 언론 매체들은 내년 시즌 개막에 맞추는 것은 큰 무리가 없을 것이라고 했다. 마운드에 오를 수 있다는 뉘앙스였다.그러나 상황이 달라진 듯하다...
임지연, 나트랑 올킬한 ‘국민 곰신의 치명적 수영복 자태’…♥이도현 심쿵 예약
임지연, 나트랑 올킬한 ‘국민 곰신의 치명적 수영복 자태’…♥이도현 심쿵 예약
배우 임지연이 베트남 나트랑에서 완벽한 수영복 패션을 선보여 화제다.9일, 임지연은 자신의 SNS에 “Nha Trang”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
제니, 강추위에 수건 한 장만 걸치고…야외 욕조서 비키니
제니, 강추위에 수건 한 장만 걸치고…야외 욕조서 비키니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촬영을 위한 열정을 불태웠다.제니는 10일 자신의 계정에 "wellwellwell"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제니는 한 매거진...
레이싱모델 이다연 '숨길 수 없는 글래머 몸매'
레이싱모델 이다연 '숨길 수 없는 글래머 몸매'
10일 오후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열린 2024 코리아스피드레이싱 & 모빌리티 페스티벌 5라운드, 레이싱모델 이다연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