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이강인을 신뢰해라!" PSG, 도르트문트전 과제는 '뎀벨레 빈자리' 채우기?..."선택 결과는 지켜봐야"
출처:스포츠조선|2023-12-11
인쇄


 

루이스 엔리케 감독이 믿을 카드는 결국 이강인뿐이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오는 14일(이하 한국시각) 오전 5시 독일 도르트문트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도르트문트와 2023~2024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F조 6차전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PSG에는 올 시즌 성과가 달렸다고 볼 수 있는 경기다. 해당 경기에서 패한다면 UCL 16강 진출에 실패할 가능성이 크다. 현재 조 2위에 이름을 올린 PSG는 만약 6차전 경기에서 패하고 현재 PSG와 승점 2점 차이인 3위와 4위인 뉴캐슬과 AC밀란의 6차전 경기가 한 팀의 승리로 마무리된다면 순위가 뒤집힐 수 있다. UCL 우승이 목표인 PSG에게 16강 탈락은 리그 우승 실패보다도 큰 타격이다.

 


 

중요한 승부를 앞뒀지만, PSG의 상황이 마냥 좋다고 보기는 어렵다. PSG는 올 시즌 UCL 조별리그에서 2승 1무 2패로 고전하고 있으며, 이번 도르트문트전에서 우스만 뎀벨레가 경고 누적으로 빠지고, 파비안 루이스가 부상으로 나설 수 없다. 최근 부상에서 복귀한 마르퀴뇨스와 워렌 자이르-에메리도 정상 컨디션이라고 보기 어렵다.

특히 팬들의 걱정을 받는 부분은 뎀벨레의 결장이다. 뎀벨레는 올 시즌을 앞두고 PSG에 합류해 이적 이후 줄곧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경고 누적으로 뎀벨레가 빠지면서 그의 빈자리를 누가 채울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었다. 뎀벨레가 기복 있는 경기력으로 시즌 내내 비판을 받고 있지만, 그의 날카로운 드리블과 영향력도 무시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다.

엔리케 감독이 가장 먼저 고려한 대안은 바로 이강인이다. 이강인은 이미 올 시즌 리그앙 개막전에서 우측 윙어로 출전해 공격진에서 활약한 경험이 있었다. 엔리케 감독은 도르트문트전 직전에 치른 낭트전에서 이강인을 선발 우측 윙어로 기용하며 도르트문트전을 대비한 확인 작업을 진행했다.

이강인의 윙어 기용은 평가가 엇갈렸다. 그의 기회 창출 능력과 날카로운 패스, 결승골에 기점이 된 프리킥 등은 호평을 받았지만, 일부 프랑스 언론은 이강인이 우측 윙어 포지션에서 아쉬웠다는 평가와 어울리지 않는다는 평가를 내놓기도 했다.

 


 

다만 선택지가 많지 않은 점을 고려하면 결국 엔리케 감독이 신뢰할 선수는 이강인뿐이라는 의견이 등장해 이강인의 도르트문트전 우측 윙어 출전 가능성이 더욱 커지게 됐다.

프랑스 스포츠 언론 르디스포르트는 10일 ‘PSG의 딜레마, 엔레케는 결정했다‘라며 엔리케 감독의 도르트문트전 선발 결정에 주목했다.

르디스포르트는 ‘뎀벨레는 낭트전에서 경기 막판 투입되어 많은 것을 바꿔놓고 역동성을 가져왔다. 불행히도 그는 도르트문트전에 출전하지 못한다. 따라서 엔리케 감독은 그를 대신할 해결책을 이미 발견했을 수도 있다‘라고 전했다.

뎀벨레의 유력한 대안은 바로 이강인이다. 르디스포르트는 ‘엔리케는 몇 가지 선택이 가능한데, 소식에 따르면 엔리케는 이강인을 신뢰해야 한다‘라고 이강인에 대한 믿음을 강조하며 ‘그 선택이 어떤 성과를 거둘지, PSG가 UCL 16강을 진출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한다‘라며 그럼에도 이강인 기용이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는 알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이강인에게는 올 시즌 팀에서의 입지를 가를 중요한 경기가 될 수 있다. 우측 윙어 포지션에서 활약하여 팀을 UCL 16강으로 이끈다면, 공격과 중원 가리지 않고 올 시즌 팀의 해결책이 될 가능성이 크다. 부진한다면 당분간 중원을 제외한 포지션에서는 기회를 받기 어려울 수도 있다.

이강인에게도, PSG에게도 도르트문트전은 사력을 다해야 할 경기가 될 전망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필리핀서 마약했다" 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해외에서 마약을 투약했다는 글을 SNS에 올린 프리랜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나정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14일 경찰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적으로 만난 ‘스플래시 브라더스’… 커리가 웃었다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한국의 오타니 쇼헤이’…한·일전 앞두고 김도영 향해 쏟아지는 日 매체들의 뜨거운 관심 [프리미어12]
[NBA] ‘충혈됐지만…’ 데이비스의 투혼 “고글 안 쓰고 바로 뛸 것”
김도영(KIA 타이거즈)을 향한 일본 매체들의 관심이 뜨겁다. 한국의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라고 소개하며 경계심을 드러내고 있다.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
클라라, 파격 숏컷 변신 후‥민소매만 입어도 섹시
클라라, 파격 숏컷 변신 후‥민소매만 입어도 섹시
배우 클라라가 근황을 전했다.클라라는 11월 14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엔 바다를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는 클라라의 모습이 담겨 있다. 최근...
다이어트에 성공한 나는솔로 15기 순자, 묵직한 볼륨감은 여전
다이어트에 성공한 나는솔로 15기 순자, 묵직한 볼륨감은 여전
'나는솔로' 15기 순자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후 근황을 공개했다.지난 12일 15기 순자가 자신의 SNS에 "다이어트는 장비빨이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2NE1 멤버 공민지가 파격적인 비키니로 시선을 사로잡았다.13일 공민지는 자신의 SNS 채널에 “Heaven♥”이라는 짧은 메시지와 리조트 수영장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