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英 축구협회, '토트넘전 판정 불만 항의' 맨시티 기소 결정..."부적절한 행동 막지 못했어"
출처:인터풋볼|2023-12-05
인쇄




잉글랜드 축구협회는 심판 판정에 강한 불만을 품은 맨체스터 시티를 기소하기로 결정했다.

맨시티는 4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14라운드에서 토트넘 훗스퍼와 3-3으로 비겼다. 첼시, 리버풀과 대결에서 연속해서 비긴 맨시티는 3위에 머물렀다.

전반 6분 만에 손흥민에게 실점을 한 맨시티는 전반 9분 손흥민 자책골이 나오면서 1-1을 만들었다. 필 포든이 역전골을 터트리며 앞서갔는데 후반 24분 지오반니 로 셀소에게 실점을 헌납했다. 후반 36분 교체 투입된 잭 그릴리쉬가 추가골을 올리며 승기를 잡는 듯했는데 후반 45분 데얀 쿨루셉스키에게 실점을 해 3-3으로 경기를 마쳤다.

승리하지 못한 아쉬움과 함께 판정 시비가 있었다. 후반 추가시간 완벽한 역습 과정에서 홀란이 공을 잡자 에메르송이 뒤에서 태클을 가했다. 하지만 홀란이 빠르게 일어난 뒤 뒷공간으로 패스를 찔러 넣었다. 하지만 주심은 어드벤티지를 적용하지 않고, 휘슬을 불었다. 이에 맨시티 선수들은 강하게 항의했지만, 이미 주심의 판정을 내린 뒤였다. 과르디올라 감독도 이해하지 못하겠다는 표정으로 제4부심에게 항의했지만 번복은 없었다. 결국 경기는 3-3으로 마무리됐다.

경기 후에도 맨시티 선수들은 강한 불만을 표출했다. 홀란드는 욕설을 내뱉고 그라운드를 떠났고 다른 선수들 얼굴에도 분노가 가득 찼다. 그릴리쉬는 "오늘 우리가 승리를 놓친 건 처참한 일이다"고 하면서 판정에 불만을 표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스카이 스포츠‘와 인터뷰에서 "심판이 이미 경기를 진행하라고 말한 후에 휘슬을 불었다. 패스 이후, 휘슬을 불었다. 이 행동을 이해할 수 없다"며 판정에 아쉬움을 전했다.

이날 주심을 맡은 사이먼 후퍼는 별다른 징계 없이 다음 라운드에서도 주심을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잉글랜드 축구협회는 후퍼보다 맨시티에 집중했다. 영국 ‘디 애슬래틱‘에 따르면 잉글랜드 축구협회는 맨시티를 기소하기로 결정했으며 공식 성명까지 냈다 "토트넘과 경기에서 맨시티는 선수들이 부적절한 방식으로 주심에게 행동한 걸 관리하지 않았다"고 하면서 기소 이유를 전했다.

여전히 판정 논란이 일어난 가운데 후퍼에 대한 성명보다 맨시티 기소, 비판 성명을 낸 잉글랜드 축구협회에 대한 반발심이 크다. PL 주심들에 대한 불신이 이어지는 가운데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문제 해결 의지가 없어 보이는 잉글랜드 축구협회, 프리미어리그 심판기구가 현 시점에서 가장 문제로 보인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배우 윤서아가 ‘옥씨부인전’에서 밝은 매력을 보여준다.14일 9아토엔터테인먼트 측은 윤서아가 JTBC 새 토일드라마 ‘옥씨부인전’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옥씨부인전’은 이름도, ...
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
해외에서 마약을 투약했다는 글을 SNS에 올린 프리랜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나정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14일 경찰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