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광주 위상 쑥↑... 선수 지키고 싶은 이정효 "뼈대는 가져가고 싶다"[오!쎈 인터뷰]
출처:OSEN|2023-12-04
인쇄

 

센세이션을 일으킨 광주FC의 이정효 감독이 ‘선수단 뼈대‘는 지키고 싶다고 소망했다.

이정효 감독은 4일(한국시간) 오후 4시 서울 롯데호텔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리는 ‘하나원큐 K리그 대상 시상식’ 전 미디어 인터뷰에서 올 시즌을 돌아보면서 “광주가 새롭게 잘 출발하는 계기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위상이 높아졌는데, 선수단 뼈대는 그대로 가져가고 싶다”라고 밝혔다.

올 시즌을 앞두고 K리그2에서 1부로 광주를 올려놓은 이정효 감독은 ‘돌풍’을 이어갔다. 광주를 2023시즌 K리그1 3위로 이끌었다. 아시아 무대도 경험하게 된다. 내년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출전권을 손에 넣었다.

이날 이정효 감독은 “선수들이 많이 성장했다”라고 운을 뗀 뒤 “위상과 (구단을 향한) 관심도가 높아졌다. 항상 좋은 성적을 거두면 어린 선수들을 데려가는 구단이 많아진다. 선수를 키우고, 되파는 악순환이 발생한다. 뼈대는 그대로였으면 한다. 나상호(FC서울)와 엄원상(울산현대) 등을 보면 (광주에 있다가) 타구단 가서 빛을 내고 있다. 그 선수들이 남아 있었다면 지금 선수들과 얼마나 좋은 시너지 효과를 냈을까. 그렇게 생각하면 안타깝다”라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선수들을 지키기 위한 전략이 있을까. 이정효 감독은 “특별한 전략이 있다기보다는 선수들이 운동장에서 운동을 열심히 할 수 있게 방법을 계속 찾아낼 것이다. 성장할 기회를 만들어 줄 것이다. ‘나에게 축구를 배우면 성장한다’ 그런 느낌을 줘야 할 듯”이라고 설명했다.

 

 

‘감독상’ 수상 기대감을 안고 있는 이정효 감독이다. 그는 “광주가 3위잖아요? 그래서 (제가 보여줄 수 있는 건)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후보에 오른 듯하다. 경쟁을 해볼 만하다고 본다”라고 밝혔다.

올 시즌 광주는 ‘공격축구’를 널리 알리는 데 성공했다. 최소실점 1위를 기록했다. 이정효 감독은 “우리의 팀 색깔을 보여주는 과정이었다. 항상 콘셉트는 똑같다. 상대가 잘하는 것을 막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잘하는 부분을 더 돋보이게 하는 것이다. 그런 모습은 잘 보여줬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ACLE을 나가게 된 것에 대해선 “내년 7월 최강희 감독님의 산둥과 플레이오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전까지 K리그에 집중해야 할 것 같다. 어느 정도 성적이 나오면 ACLE에 많은 힘을 쓸 것이다. 7월에 성적이 안 좋으면 어디에 집중할지 결정할 것이다. 과감하게 포기할 것은 포기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지도자 커리어’ 부분만 살펴본 이정효 감독은 “좋은 경험이었다. K리그2에서 올라와 리그1에서 ‘과연 될까’라는 의구심을 지운 것 같아서 행복하다. 반대로 내년 시즌 구상할 때 우리팀 하고 경기하면 다 내려설 것인데 내려서는 팀을 어떻게 공략할지 많은 연구를 해야 할 것이다. 그래서 저한테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밝혔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배우 윤서아가 ‘옥씨부인전’에서 밝은 매력을 보여준다.14일 9아토엔터테인먼트 측은 윤서아가 JTBC 새 토일드라마 ‘옥씨부인전’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옥씨부인전’은 이름도, ...
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
해외에서 마약을 투약했다는 글을 SNS에 올린 프리랜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나정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14일 경찰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