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WC 예선 앞둔 中 발칵 뒤집혔다, "우리 괴롭혔던 박항서, 싱가포르 가면 진짜 초비상"
출처:OSEN|2023-11-30
인쇄





"박항서가 싱가포르 가면 전혀 다른 경기 될 것".

중국 ‘즈보 닷컴‘은 30일(한국시간) 톈진 매체를 인용해서 "중국 축구 대표팀의 운명이 걸린 3월 A매치 상대 싱가포르가 비장의 한 수를 택했다"라면서 "바로 베트남 대표팀으로 중국을 잡은 명장 박항서를 선임하는 것"이라고 보도했다.

박항서 감독은 2017년부터 올해 1월까지 베트남 대표팀을 이끌었다. 여러 가지 업적을 만든 그는 베트남에서 ‘쌀딩크‘라고 불리면서 큰 인지도를 가지게 됐다. 베트남 축구 대표팀의 전성기를 이끌었기 때문에 동남아 축구 전체에서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런 화려한 커리어를 가진 박항서 감독을 향해 여러 동남아 팀들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동남아 국가 대표팀에서 빈 자리가 생기면 대체 후보 1순위로 무조건 박항서 감독의 이름이 거론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박항서의 베트남과 수차례 맞붙은 태국 대표팀도 박항서 감독 선임을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태국은 월드컵 2차 예선 1차전 홈에서 중국에 1-2로 패하자 알렉산드로 폴 킹 감독을 경질한 이후 이시이 마시타다 영입을 선입했다.

최종적으로 태국 축구협회 기술 고문이던 마시타다가 선임되긴 했으나 박항서 감독도 유력 후보로 언급됐다. 태국 축구와 일본 축구의 연관성을 생각하면 한국 국적의 박항서 감독이 유력 후보로 거론된 것 자체가 그의 입지를 알 수 있다.



태국에 이어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조별리그 C조에 속한 싱가포르도 박항서 감독 선임을 고려하고있다. C조는 한국(2승) - 태국-중국(1승 1패) - 싱가포르(2패)가 속해있다. 3월 A매치에서 한국과 태국, 중국과 싱가포르가 각각 홈원정 2연전에 나선다.

싱가포르 역시 한국(0-5 패) 원정 패배에 이어 태국전(1-3 패)도 무너지면서 큰 변화를 예고했다. 즈보 닷컴은 "싱가포르는 태국전(1-3 패) 이후 니시타니 다카유키 감독의 교체를 고려하고 있다"라면서 "싱가포르는 조 최약체로 4위지만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로 감독 교체를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매체는 "싱가포르 축구 협회가 직접 박항서와 연락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C조 상황을 보면 싱가포르는 무조건 3월 A매치서 중국 상대로 승점을 얻으려고 할 것이다"라면서 "이런 상황서 박항서 감독이 싱가포르에 간다면 중국 대표팀도 방심할 수 없다"고 경계했다.

이유는 간단하다. 지난 2022 월드컵 예선서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을 이끌고 중국에게 1-3 패배를 선사했기 때문. 당시 중국 축구는 자국 최대 명절 춘절 기간에 박항서호에 완패하면서 최악의 상황에 빠지기도 했다. 그 악몽을 잊지 않은 것.

중국 상대로 동남아팀의 특급 해답으로 박항서 감독이 떠오른 것이다. 즈보 닷컴은 "만약 싱가포르 대표팀이 박항서 감독을 선임하면 이전과 전혀 다른 경기가 될 것이다. 지난 월드컵 예선서 베트남에게 패배했던 것을 잊으면 안 된다"라고 강조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배우 윤서아가 ‘옥씨부인전’에서 밝은 매력을 보여준다.14일 9아토엔터테인먼트 측은 윤서아가 JTBC 새 토일드라마 ‘옥씨부인전’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옥씨부인전’은 이름도, ...
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
해외에서 마약을 투약했다는 글을 SNS에 올린 프리랜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나정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14일 경찰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