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맨유 ‘충격적 결단’ 내리나...“거부할 수 없는 제안할 것”
출처:골닷컴|2023-11-19
인쇄


 

여러 문제가 겹치며 어수선한 상황에 놓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반전의 카드로 앙투안 그리즈만(32·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영입을 목표로 삼았다. 맨유는 그리즈만을 영입하기 위해 그가 받는 주급의 3배를 제시할 계획이다.

스페인 매체 ‘엘 나시오날’은 19일(한국시간) “맨유는 공격 문제의 해결책을 당장 찾아야 한다. 이에 이들은 그리즈만 영입을 고려했다. 이미 구단 관계자들이 마드리드로 향해 그리즈만의 에이전트를 만났고 팀을 떠나도록 설득했다”라며 “맨유는 그리즈만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할 것이다. 현재 연봉의 3배를 줄 것이며, 연간 2,100만 유로(약 297억 원)를 모을 수 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이 숫자와 경쟁할 수 없다”라고 보도했다.

이번 시즌 맨유는 극심한 골 가뭄을 겪고 있다. 지난 시즌 30골을 터트린 마커스 레시포드(26)를 비롯해 알레한드로 가르나초(19), 안토니(23), 앙토니 마르시알(27) 등 기존 자원들의 득점포가 좀처럼 터지지 않는다. 새롭게 영입한 ‘1,163억 폭격기’ 라스무스 호일룬(20)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5골을 넣었지만, 리그에선 여전히 무득점이다.

도르트문트에서 폭발적인 공격포인트 생산 능력을 발휘했던 제이든 산초(23)는 맨유 이적 후 기량이 감소하더니 이번 시즌엔 에릭 텐 하흐(53·네덜란드) 감독과 다퉈 출전 기회조차 못 받고 있다. 이 6명의 선수가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기록한 득점은 총합 1골이다. 맨유가 이 선수들에게 주는 주급과 과거 투자한 이적료를 고려하면 결과가 처참하다.

 


 

하지만 맨유의 투자는 멈추지 않는다. 젊은 공격수들에게 없는 경험을 불어넣기 위해 세계적인 공격수와 접촉했다. 오래전부터 맨유의 관심을 받았던 그리즈만의 이름이 다시 떠올랐다. 결정력, 축구지능, 활동량 등 모든 부분이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받는 그리즈만을 영입해 위기를 모면하고자 한다.

맨유가 그리즈만 영입을 추구하는 덴 이유가 있다. 그리즈만의 이적 허용 금액(바이아웃) 조항이 터무니없이 낮기 때문이다. ‘엘 나시오날’은 “그리즈만의 미래에 대해 계속해서 이야기할 것이 많다. 그가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라는 건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53·아르헨티나)은 정말로 걱정하고 있다”라며 “그리즈만에게는 2,500만 유로(약 353억 원)의 바이아웃 조항이 포함되어 있다. 예상대로 그리즈만을 향한 구혼자 수가 꽤 많다”라고 소식을 전달했다.

전성기가 지난 나이대지만, 그리즈만은 여전히 뛰어난 실력을 자랑한다. 지난 시즌 프리메라리가(라리가) 전 경기에 나서 15골 17도움을 쌓으며 커리어 첫 15-15를 달성했다. 이번 시즌에도 그 기량을 유지해 라리가 12경기 8골 1도움을 포함해 모든 대회 16경기에서 12골 1도움을 기록했다. 경험이 쌓이면서 이제는 완벽한 ‘축구 도사’가 된 상태다.

그리즈만은 현재 사우디아라비아와 메이저리그사커(MLS)의 관심을 받는다. 선수 본인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떠나면 리오넬 메시(36·인터 마이애미)처럼 미국으로 이적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 그런데 맨유와 프리미어리그라는 새로운 선택지가 그리즈만 앞에 놓였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