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 가리세요” NBA, 라멜로 볼에 제재
출처:MK스포츠|2023-11-18
인쇄

미국프로농구(NBA)가 샬럿 호넷츠 가드 라멜로 볼에게 제재를 가했다.

‘ESPN’은 18일(이하 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 리그 사무국이 볼에게 왼쪽 귀 밑에 있는 문신을 가릴 것을 요구했다고 전했다.

볼은 자신의 왼쪽 귀 밑에 ‘LF’라고 적힌 문신을 새겼다. 자신의 미들네임인 ‘라프랜스(LaFrance)’의 줄임말이다.



미국은 문신에 관대한 편으로 프로리그에서도 선수의 문신과 관련된 제재를 하는 경우는 많지않다.

그럼에도 NBA가 그에게 문신을 가릴 것을 요구한 것은 이 문신에 ‘불순한 의도’가 숨어 있기 때문이다.

‘LF’는 볼의 미들네임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그가 만든 의류 브랜드 이름이기도 하다.

NBA는 ‘선수의 몸에 상업 광고가 노출돼서는 안된다’는 리그 규정을 들어 볼에게 문신을 가릴 것을 요구했다.

ESPN은 리그 사무국과 선수측이 지난 몇주간 이 문제와 관련해 여러 차례 대화를 나눴다고 전했다.

볼도 결국 리그 사무국의 요구를 받아들여 지난 15일 마이애미 히트와 경기에서 문신을 가리고 경기를 뛰었다.

문신을 가리는 것은 단기 조치다. 양 측은 이 문제에 대한 장기적인 해결책을 찾기 위해 계속해서 논의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NBA 사무국은 “우리는 이 규정을 합리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선수들이 비상업적인 의도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그러나 볼이 목에 새긴 타투는 명백한 규정 위반이기에 가려야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앞서 NBA는 지난 2018년 라멜로의 형인 론조 볼에게도 ‘빅 볼러 브랜드’ 타투를 가릴 것을 요구한 바 있다.

2020-21시즌 올해의 신인 출신인 라멜로는 이번 시즌 10경기에서 평균 33.5분을 소화하며 22.2득점 5.4리바운드 8.6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호날두도 삭제시킨 일본 수비수"…토트넘, 日 DF 다카이 코타 영입 발표! J리그 이적료 신기록
토트넘 홋스퍼가 일본 국가대표 센터백 다카이 코타를 공식 영입하며 수비진 재편에 본격적으로 나섰다.토트넘은 8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J리그 가와사키 프론탈레에서 활약...
'이럴 수가' 故 조타 교통사고 원인, 알고 보니..."120km/h 도로서 과속→람보르기니 타이어 터졌다" 경찰 성명 발표
'이럴 수가' 故 조타 교통사고 원인, 알고 보니...
故 디오구 조타(향년 만 28세)의 비극적인 사망 원인이 밝혀졌다. 그가 사고 당시 직접 '과속' 운전을 했다는 정황이 포착됐다.영국 '스카이 스포츠'는 9일(한국시간) "스페인 ...
‘한국과 우승 경쟁’ 일본, 홍콩 6-1 대파…“한 번 훈련했는데 오늘 같은 경기력”
‘한국과 우승 경쟁’ 일본, 홍콩 6-1 대파…“한 번 훈련했는데 오늘 같은 경기력”
‘디펜딩 챔피언’ 일본 축구대표팀이 홍콩을 크게 이기며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끄는 일본은 8일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 홍콩과의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
16기 영자, 정숙-순자와 비키니 입고 여름 휴가 "순자 몰라보겠네"
16기 영자, 정숙-순자와 비키니 입고 여름 휴가
'나는 솔로' 16기 여자 출연진이 모임을 가졌다.16기 영자는 8일 소셜미디어에 "정숙 영자 순자 여름휴가, 다같이 여름휴가 다녀왔어요! 청도 정숙언니 순자보러 두 번째 놀러오는...
‘신혼’ 효민, 워터밤 볼륨 폭주…권은비 저리가라
‘신혼’ 효민, 워터밤 볼륨 폭주…권은비 저리가라
그룹 티아라 효민이 워터밤 여신으로 변신했다.효민은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워터밤 현장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효민은 자신의 주류 브랜드와 함께 워터밤 축제를 즐기고 있다. 몸...
‘워터밤’ 권은비-이시안, 고농도 섹시 버전 ‘루머’…7년만 컴백
‘워터밤’ 권은비-이시안, 고농도 섹시 버전 ‘루머’…7년만 컴백
가수 권은비와 이시안이 ‘워터밤’을 들었다놨다.이시안은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권은비와 함께한 ‘워터밤 서울 2025’ 비하인드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두 사람은 각자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