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울어서…” 눈물바다가 된 최희진 은퇴식
출처:점프볼|2023-11-13
인쇄



여기저기서 눈물을 닦느라 바빴다. 최희진의 은퇴식은 눈물바다였다.

청주 KB스타즈는 11일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용인 삼성생명과의 우리은행 우리WON 2023~2024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홈 개막전에서 하프타임에 최희진의 은퇴식을 진행했다.

은퇴식은 최희진의 약력, 활약상 등을 담은 영상 상영으로 시작됐다. 이후 이재근 KB스타즈 구단주가 선수단의 싸인이 새겨진 유니폼을 액자에 담아 전달했고, 김완수 감독은 꽃다발로 최희진의 앞날을 응원했다. 주장 염윤아도 선수단을 대표해 선물을 전달했다.

환한 미소와 함께 코트 중앙으로 향한 최희진은 이내 눈물을 훔쳤다. 기념 촬영을 위해 다가온 남편 도효재 씨와 더불어 현역 시절 유독 친했던 김소담이 굵은 눈물을 흘려 울컥했던 것. 최희진은 이후 1층 좌석에 있는 팬들과 하이파이브를 하며 마지막 인사를 나눴다.

최희진은 “남편이 나보다 더 농구에 대한 열정이 강하다. 힘들게 선수생활 했던 걸 알아서인지 눈물을 흘리더라. (김)소담이는 특히 친한 단짝이었다. 울고 있는 모습을 확인한 후 일부러 안 돌아봤다. 울고 있는 소담이를 보면 나도 더 울 것 같았다”라고 말했다.

또한 도효재 씨는 최희진을 비롯해 선수단, 취재진 및 중계진, 팬들을 위한 커피차도 깜짝 준비했다. 최희진은 이에 대해 묻자 “남편이 서프라이즈를 좋아한다. 깜짝 놀랐다”라며 웃었다.



2006 WKBL 신입선수 선발회에서 전체 6순위로 신한은행에 지명된 최희진은 이후 삼성생명을 거쳐 2019년 KB스타즈로 이적했다. 정규리그 통산 390경기를 소화했으며, KB스타즈에서는 4시즌 동안 106경기를 치렀다. 자신이 몸담았던 팀들 가운데 시즌도, 경기도 가장 적게 치렀으나 최희진에게 KB스타즈는 의미가 남다른 팀으로 남게 됐다.

최희진은 “짧게 뛰었지만 내가 많은 부분을 보여준 팀이었다. 홈 개막전에서 은퇴식까지 마련해준 KB스타즈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고의 선수는 아니었지만 항상 코트에서 최선을 다한 선수였다는 걸 기억해주셨으면 한다. 앞으로도 우리 선수들을 향해 많은 응원을 보내주시길 바란다”라며 팬들에게 인사를 남겼다.

WKBL에서 운영하는 유소년 클리닉에서 강사를 맡고 있는 최희진은 KB스타즈가 진행하는 편파 중계를 통해서도 팬들과 호흡한다. 최희진은 KB스타즈의 홈경기에 한해 편파 중계를 맡을 예정이다.



KB스타즈의 홈 개막전은 최희진에게 편파 중계 데뷔 경기였다. 최희진은 “선수로 데뷔 경기할 때보다 더 떨리더라. 긴장됐지만, 함께 진행하는 분들이 편하게 대해주셔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했다. 앞으로도 청주 팬들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KB스타즈에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를 드린다”라며 웃었다.

김완수 감독은 “선수라면 은퇴 순간이 오는데 아쉬움도, 후회도 남을 수 있다. 하지만 제2의 농구 인생을 만들어가는 전환점이 될 수 있다. 제2의 농구 인생도 항상 응원하겠다”라며 인사를 남겼다.

한편, KB스타즈는 삼성생명을 63-44로 완파하며 개막 2연승을 질주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호날두도 삭제시킨 일본 수비수"…토트넘, 日 DF 다카이 코타 영입 발표! J리그 이적료 신기록
토트넘 홋스퍼가 일본 국가대표 센터백 다카이 코타를 공식 영입하며 수비진 재편에 본격적으로 나섰다.토트넘은 8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J리그 가와사키 프론탈레에서 활약...
'이럴 수가' 故 조타 교통사고 원인, 알고 보니..."120km/h 도로서 과속→람보르기니 타이어 터졌다" 경찰 성명 발표
'이럴 수가' 故 조타 교통사고 원인, 알고 보니...
故 디오구 조타(향년 만 28세)의 비극적인 사망 원인이 밝혀졌다. 그가 사고 당시 직접 '과속' 운전을 했다는 정황이 포착됐다.영국 '스카이 스포츠'는 9일(한국시간) "스페인 ...
‘한국과 우승 경쟁’ 일본, 홍콩 6-1 대파…“한 번 훈련했는데 오늘 같은 경기력”
‘한국과 우승 경쟁’ 일본, 홍콩 6-1 대파…“한 번 훈련했는데 오늘 같은 경기력”
‘디펜딩 챔피언’ 일본 축구대표팀이 홍콩을 크게 이기며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끄는 일본은 8일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 홍콩과의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
16기 영자, 정숙-순자와 비키니 입고 여름 휴가 "순자 몰라보겠네"
16기 영자, 정숙-순자와 비키니 입고 여름 휴가
'나는 솔로' 16기 여자 출연진이 모임을 가졌다.16기 영자는 8일 소셜미디어에 "정숙 영자 순자 여름휴가, 다같이 여름휴가 다녀왔어요! 청도 정숙언니 순자보러 두 번째 놀러오는...
‘신혼’ 효민, 워터밤 볼륨 폭주…권은비 저리가라
‘신혼’ 효민, 워터밤 볼륨 폭주…권은비 저리가라
그룹 티아라 효민이 워터밤 여신으로 변신했다.효민은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워터밤 현장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효민은 자신의 주류 브랜드와 함께 워터밤 축제를 즐기고 있다. 몸...
‘워터밤’ 권은비-이시안, 고농도 섹시 버전 ‘루머’…7년만 컴백
‘워터밤’ 권은비-이시안, 고농도 섹시 버전 ‘루머’…7년만 컴백
가수 권은비와 이시안이 ‘워터밤’을 들었다놨다.이시안은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권은비와 함께한 ‘워터밤 서울 2025’ 비하인드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두 사람은 각자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