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손흥민 가짜 한국인이지!" 동료가 말하는 손흥민의 진짜 모습
출처:포포투|2023-11-02
인쇄


에메르송 로얄은 손흥민이 브라질 사람 같다고 웃었다.

토트넘 훗스퍼 커뮤니티 ‘스퍼스 웹‘은 "에메르송은 손흥민이 라커룸 내에서 가장 시끄러운 사람이라고 폭로했고, 손흥민의 성향이 브라질 사람과 비슷하다고 주장했다"라며 에메르송의 말을 조명했다.

에메르송은 ‘R7‘과의 인터뷰에서 "우리 라커룸은 조금 다르다.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기 때문이다. 여유로운 선수들도 있고, 장난기가 많은 선수들도 있다. 일반적으로 남미 선수들은 크게 말하고, 잉글랜드 선수들은 차분한 편이다. 그들은 침묵을 즐긴다"라며 라커룸 분위기를 설명했다.

에메르송이 말하는 라커룸에서 가장 시끄러운 사람은 손흥민이었다. 에메르송은 "그런데 가장 큰 목소리를 내는 사람은 손흥민이다. 난 손흥민이 가짜 한국인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브라질 사람처럼 행동한다"라며 손흥민이 마치 브라질 선수처럼 라커룸에서 활기찬 모습을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에메르송은 "크리스티안 로메로나 로드리고 벤탄쿠르, 페드로 포로 등 우리는 각자의 특징이 있지만 항상 라커룸에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한다"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공개된 여러 팀들의 라커룸 영상을 보면 남미 출신 선수들이 즐거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흥이 많은 남미 선수들이 많은 팀의 라커룸은 음악과 춤으로 가득하다. 브라질이나 아르헨티나 대표팀의 라커룸 영상에서 이런 점들을 확인할 수 있다.

에메르송은 손흥민이 자신들처럼 활발한 스타일이라고 했다. 주장이 친근한 모습을 보일 정도로 토트넘의 라커룸 분위기가 좋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손흥민 역시 앞서 팬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라커룸 분위기를 묻는 질문에 그 어느 때보다 좋다고 답한 적이 있다.

‘스퍼스 웹‘도 "토트넘의 라커룸은 지금 확실히 행복해 보인다. 이는 경기장 위에서 선수들의 성공의 방식을 즐기는 모습에서도 볼 수 있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토트넘에 부임한 이후 분위기에 변화가 생긴 것처럼 보인다. 이는 아마 손흥민이 주장직을 맡고 로메로와 제임스 메디슨이 주장단을 형성해 새로운 리더 그룹을 구성했기 때문일 것이다"라고 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