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황재균 치명적 실책과 김상수 침묵…kt, 믿었던 베테랑의 배신
출처:데일리안|2023-10-31
인쇄


kt위즈가 베테랑들의 아쉬운 활약 속 플레이오프(PO) 1차전을 내주며 기선을 제압당했다.

kt는 30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 포스트시즌’ NC와의 PO 1차전서 5-9로 완패했다.

kt 타선이 오른쪽 팔뚝 타박상을 딛고 돌아온 NC의 외국인 에이스 에릭 페디의 6이닝 1실점 12탈삼진 눈부신 호투에 가로막힌 게 패인이었지만 큰 경기에서 해줘야 할 베테랑들의 침묵과 치명적 실수가 아쉬웠다.

베테랑의 경험을 믿은 이강철 감독은 김상수를 1차전 리드오프로 내세웠다. 시즌 중 주로 1번으로 나섰던 김민혁과 조용호가 아닌 김상수를 톱타자로 배치했다.

하지만 김상수는 1차전서 4타수 무안타 1삼진으로 침묵했다. 특히 8회 무사 1루 상황에서는 투 스트라이크 이후 체크 스윙 판정 위기를 모면한 뒤 다시 한 번 타격 기회를 얻었지만 병살타로 물러나 kt의 추격 의지에 찬물을 끼얹었다.

2번 타자로 출격해 김상수와 함께 테이블 세터를 이룬 황재균도 4타수 무안타 2삼진으로 한 차례도 출루에 성공하지 못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황재균의 경우 베테랑답지 않게 수비에서도 치명적 실수를 범하며 고개를 숙였다.

kt가 0-2로 끌려가던 3회 NC 선두타자 박민우가 3루수 방면으로 평범한 내야플라이를 쳤는데 황재균이 포구 실책을 범하며 출루를 허용했다.

곧이어 박건우가 친 날카로운 타구가 황재균의 수비를 통과해 1타점 2루타로 연결되며 NC가 격차를 벌렸다. 2루에 안착한 박건우까지 권희동의 적시타 때 홈을 밟으면서 초반 흐름을 완전히 NC가 장악했다.

끌려가던 kt는 3회말 선두타자로 나선 문상철이 페디를 상대로 추격의 솔로포를 가동하며 분위기를 바꾸는 듯 했다. 이후 배정대가 내야 안타로 출루하면서 페디를 흔들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이했지만 박경수가 삼진, 김상수가 내야 땅볼, 황재균이 삼진으로 물러나는 등 베테랑 타자들이 침묵했다.

이 밖에 4번 타자로 출격한 베테랑 박병호도 4타수 1안타로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그는 초반 세 타석에서 모두 삼진으로 물러났다. 승부가 기운 9회 마지막 타석에서 2루타로 출루해 배정대의 만루 홈런 때 득점을 기록했지만 초반 활약상이 다소 아쉬웠다.

  • 축구
  • 농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리그 우승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지난 경기에서 3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