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승격 경험했던 대전 레안드로, 잔류 확정 후 "연속성 이뤄 만족, 대전은 자격 있다"
출처:베스트 일레븐|2023-10-30
인쇄

 

대전 하나시티즌의 브라질 공격수 레안드로는 지난해 팀의 승격을 함께 일궜다. 승격 후 첫 시즌, 대전은 잔류에 성공했다.

파이널 B에 속한 대전은 34라운드를 마치며 잔류를 확정했다. 29일엔 35라운드 수원 삼성전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승점을 추가했다. 파이널 B 그룹 최상단에 자리한 FC 서울과 승점 차는 6이다. 대전은 시즌 종료까지 세 경기를 남겨뒀다.

일찌감치 잔류를 확정한 상황에 레안드로는 브라질 매체 uol과 인터뷰를 통해 "목표를 완수했다"라고 평가했다. 더 좋은 결과를 냈더라면 하는 바람도 있지만, 우선 다음 시즌에도 무사히 K리그1에서 활동할 수 있게 돼 다행이라는 반응이다.

 

 

레안드로는 "지난 시즌에 이어 연속성을 갖고 클럽 역사에 진입하는 것이 중요했다. 클럽이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것,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프로로서 성장할 수 있게 돕는 것은 가치가 있었다. 이러한 성과에 매우 만족하며, 대전은 그럴 자격이 있다"라고 말했다.

레안드로는 올 시즌 22경기에서 2득점 7도움을 기록했다. 팀 내 도움 1위이며, 티아고와 김인균에 이어 팀 내 공격 포인트 3위에 자리한다. 개인의 성취도 주목받을 만했는데, 레안드로는 여전히 팀이 먼저다.

그는 "팬들에게 마음의 평온을 주는 것이 먼저였다"라고 잔류 소감을 이야기하며, "우리 팀은 더 나아갈 수 있었지만, 리그는 매우 어렵고 경쟁이 강하다. 그래도 우리의 첫 목표가 완성되어 기쁘다. 내년에는 대전과 함께 더욱 높은 곳에 도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다음 시즌 바람을 전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