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김민재 영입할 수 있었는데…”매일 연락 주고받았다”
출처:포포투|2023-10-27
인쇄



과거 왓포드에서 스포츠 디렉터로 활동했던 필리포 지랄디가 김민재를 영입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지랄디는 이탈리아 매체 ‘투토 메르카토 웹’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그 선수, 그리고 에이전트와 굉장히 친했다. 김민재와 매일 연락을 주고받았다. 김민재가 아직 한국에서 뛰고 있을 때 우리는 그와 정말 가까웠다. 김민재는 스카우트를 통해 나에게 알려졌고, 난 김민재의 놀라운 리커버리 능력과 높은 수준의 모습을 보고 사랑에 빠졌다”라고 말했다.



왓포드는 과거 김민재가 전북 현대에서 뛰던 당시 꽤나 짙게 연결됐던 팀이다. 김민재는 왓포드가 아닌 중국의 베이징 궈안 이적을 선택했지만, 왓포드는 김민재를 향한 관심을 유지했다. 김민재는 베이징 궈안을 떠나 유럽 진출을 도모했는데, 이 시기에도 왓포드와 연결됐었다. 다만 김민재는 이번에도 왓포드 대신 튀르키예 리그의 페네르바체로 향했다. 이후 김민재는 나폴리를 거쳐 현재 바이에른 뮌헨에서 뛰고 있다.



지랄디도 당시를 회상하며 “우리는 실제로 서명할 수 있는 단계에 도달했지만, 그 순간 전북은 베이징 궈안과 맺은 합의를 잊지 않기로 했다. 김민재도 이를 존중하고 중국으로 갔다. 김민재가 중국에 있을 때에도 우리는 연락했지만, 영입 계획을 수행할 수는 없었다”라고 했다.

지금의 김민재를 보고 있다면 왓포드 입장에서는 아쉬울 수밖에 없다. 김민재는 페네르바체에서 튀르키예 리그 최고의 센터백으로 꼽힌 뒤 나폴리를 통해 유럽 빅리그에 입성했고, 이적 후 한 시즌 만에 이탈리아 세리에A를 정복했다. 지난 시즌 김민재는 나폴리와 함께 클럽이 33년만에 세리에A 우승을 차지하는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했고, 세리에A 최우수 수비수로 선정됐다.

뮌헨 유니폼을 입은 뒤에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김민재는 토마스 투헬 감독의 신임을 받으며 합류 직후부터 팀의 주전 센터백으로 자리잡았다. 혹사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많은 경기를 뛰는 중이다. 왓포드 입장에서는 세계적인 센터백이 될 수 있었던 재목을 놓친 셈이다.

결과론적 이야기지만 김민재 입장에서는 왓포드로 이적하지 않았던 게 좋은 선택이 됐다. 왓포드는 김민재 영입에 실패한 뒤 PL에서 강등과 승격을 겪으며 굴곡진 시기를 보냈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