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신인왕의 몰락’ 풀머, 최악의 상황 ‘FA 앞두고 큰 수술’
출처:스포츠동아|2023-10-20
인쇄


기대만큼 성장하지 못한 7년 전 아메리칸리그 신인왕 마이클 풀머(30)가 수술대에 오른다. 1년간의 공백이 예상되고 있다.

미국 시카고 지역 매체 시카고 트리뷴 등은 풀머가 지난 19일(이하 한국시각) 오른쪽 팔꿈치 내측 측부인대 수술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는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토미 존 수술)은 아니다. 내측 측부인대에 대한 재수술. 지난 2019년 받은 토미 존 수술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풀머에게는 날벼락과도 같은 소식. 풀머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자유계약(FA)선수 자격을 얻은 뒤 시카고 컵스와 1년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다시 FA 자격을 얻는 상황. 하지만 풀머는 2024시즌 전체 결장이 예상되고 있는 만큼 좋은 계약을 따낼 가능성이 매우 떨어진다.

풀머는 지난 2016년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소속으로 아메리칸리그 신인왕을 차지한 오른손 투수. 당시에는 미래의 사이영상 수상자로 불렸다.

하지만 지난 2019년 토미 존 수술을 받은 뒤 구속 하락으로 인해 성적이 떨어졌고, 2021시즌부터는 구원투수로 나서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58경기에서 57이닝을 던지며, 3승 5패 2세이브 11홀드와 평균자책점 4.42를 기록했다. 탈삼진은 48개.


풀머가 선발투수로 재기할 가능성은 상당히 떨어져 보인다. 풀머의 이번 시즌 포심 패스트볼 평균 구속은 94.3마일. 전성기에 비해 1마일 이상 하락했다.

기대만큼 성장하지 못한 풀머가 FA 자격 취득을 앞두고 큰 수술을 받은 가운데, 어떠한 계약을 따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멕시코의 유리한 사건]1. 이번 멕시코 대표팀 명단에는 라울 히메네스, 헤수스 가야르도등 대회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이 다수 선정되었으며, 대표팀의 전반적인 전력을 과소평가해서는 ...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볼리비아의 유리 사건]1. 볼리비아는 현재 남아메리카 지역 월드컵 예선 순위에서 8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7위 베네수엘라와는 단 1점 차이에 불과해 여전히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노...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페루의 유리한 사건]1. 페루는 이미 2026년 월드컵 본선과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기에, 이번 경기는 명예를 걸고 치러야 할 경기였습니다. 마지막 홈 경기인 만큼, 페루는 팬...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빛이 난다"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배우 김희정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8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김현영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