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RYU, 계속 투구한다는 보장 없어" 디애슬레틱 냉혹한 평가.. 토론토 재계약 만류
출처:스포츠조선|2023-10-13
인쇄


 

류현진이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재계약을 맺을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스포츠 전문매체 ‘디애슬레틱‘은 12일(한국시각) 토론토의 오프시즌을 전망하며 류현진은 2024시즌 계획에 포함될 확률이 높지 않다고 분석했다.

디애슬레틱은 ‘블루제이스는 류현진과 다시 계약을 맺어야 할까?‘라며 스스로 질문을 던졌다.

류현진은 2020시즌을 앞두고 토론토와 4년 8000만달러(약 1080억원)에 합의했다. 이 사인은 올해 만료다. 류현진은 다시 FA 자격을 획득했다.

디애슬레틱은 ‘류현진은 다음 시즌 37세다. 올해 그의 패스트볼 평균 구속은 89.8마일(약 145km)이었다. 그가 투구를 계속 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다(there is no guarantee he‘ll continue pitching)‘라고 냉정하게 평가했다.

류현진은 2022년 6월 토미존 수술(팔꿈치인대접합수술)을 받았다. 올해 8월 복귀에 성공했따. 11차례 선발 등판 동안 평균자책점 3.46을 기록했다. 디애슬레틱은 류현진의 구속 저하와 부상 이력을 근거로 풀타임을 꾸준하게 던지기 어려울 것이라고 예측한 것이다.

 


 

디애슬레틱은 류현진에게는 토론토가 맞을 수도 있지만 정작 토론토는 류현진이 꼭 필요한 상황은 아니라고 평가했다.

디애슬레틱은 ‘류현진이 한 시즌 더 뛰기를 원한다면 블루제이스가 바람직한 곳이 될 수 있다. 그는 이미 클럽하우스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토론토는 류현진에게 편안한 곳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토론토는 선발 자원이 풍부하다. 크리스 배싯, 케빈 가우스먼, 호세 베리오스, 기쿠치 유세이까지 4선발은 확실하다. 나머지 한 자리는 알렉 마노아를 비롯한 유망주들을 위한 공간이다.

디애슬레틱은 ‘로테이션에 남는 자리가 하나밖에 없다. 토론토는 젊은 선발투수들을 위해 그 자리를 비워두기를 원할 것이다‘라며 선발투수 자체를 영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다만 ‘뉴욕포스트‘가 류현진이 뉴욕 양키스에 적합하다고 추천한만큼 토론토가 아니더라도 갈 곳은 충분히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멕시코의 유리한 사건]1. 이번 멕시코 대표팀 명단에는 라울 히메네스, 헤수스 가야르도등 대회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이 다수 선정되었으며, 대표팀의 전반적인 전력을 과소평가해서는 ...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볼리비아의 유리 사건]1. 볼리비아는 현재 남아메리카 지역 월드컵 예선 순위에서 8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7위 베네수엘라와는 단 1점 차이에 불과해 여전히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노...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페루의 유리한 사건]1. 페루는 이미 2026년 월드컵 본선과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기에, 이번 경기는 명예를 걸고 치러야 할 경기였습니다. 마지막 홈 경기인 만큼, 페루는 팬...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빛이 난다"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배우 김희정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8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김현영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