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힘의 차이 역력, 이런 야구로는 못이겨" 한일전 0-2 패배, 日간판타자의 한탄
출처:OSEN|2023-10-06
인쇄



"힘의 차이는 분명했다".

사회인대표(실업야구)로 구성한 일본야구 대표팀이 한국전 패배를 순순히 인정했다.

한국은 지난 5일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슈퍼라운드 일본과의 첫 경기에서  2-0으로 승리, 결승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박세웅이 6이닝 , 최지민이 1이닝, 박영현이 2이닝  무실점 피칭으로 승리의 발판을 놓았다. 노시환은 6회 1사1,3루에서 좌익수 희생플라이, 8회 2사2루에 중전적시타를 날려 승리에 결정적인 활약을 했다.

일본의 전력도 만만치 않았다. 선발투수 가요 슈이치로의 150km대 강속구에 막혀 5회까지 득점을 올리지 못했다. 가요가 힘이 떨어지는 6회에서야 첫 득점에 성공했다. 뒤를 이은 가토 미즈키, 가타야먀 유키, 사타케 가쓰토시 등도 정교한 제구와 구속으로 한국타자들을 상대했다.



타선도 1회, 4회, 5회 선두타자가 출루했으나 후속타가 터지지 않았다. 번트를 대지 않는 등 스몰볼을 구사하지 않았다. 9회 무사 1,2루에서도 강공으로 밀어부쳤으나 내야땅볼과 병살타로 물러났다. 중국전 0-1에 이어 한국에 0-2의 수모를 당했다. 번트를 댔다면 상황이 달라졌을 수도 있었다.

이시이 아키오 감독은 "선수들이 조금 더 힘을 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아쉽다. 우리쪽으로 흐름이 넘어와도 이상하지 않는 경기 전개였다. 양팀 투수진이 좋은 투구를 했다. 가요가 3회까지 전력투구로 잘 던졌다"고 평가했다.



일본대표 전용 사이트는 경기 소식을 자세하게 전하면서 일본타선이 중국전에 이어 또 무득점에 그쳤다고 꼬집었다. 프로 25세 이하로 구성한 한국과 차이가 있었다는 것이다.

2안타를 터트린 기타무라 쇼지는 "한국과 힘의 차이는 역력했다. 이런 야구를 하면 이길 수 없다. 팀이 지면 똑같아 내 활약은 상관이 없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국제 친선경기 프리뷰] 멕시코 VS 한국
[멕시코의 유리한 사건]1. 이번 멕시코 대표팀 명단에는 라울 히메네스, 헤수스 가야르도등 대회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이 다수 선정되었으며, 대표팀의 전반적인 전력을 과소평가해서는 ...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월드컵 북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볼리비아 VS 브라질
[볼리비아의 유리 사건]1. 볼리비아는 현재 남아메리카 지역 월드컵 예선 순위에서 8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7위 베네수엘라와는 단 1점 차이에 불과해 여전히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노...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월드컵 남아메리카 지역 예선 프리뷰] 페루 VS 파라과이
[페루의 유리한 사건]1. 페루는 이미 2026년 월드컵 본선과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기에, 이번 경기는 명예를 걸고 치러야 할 경기였습니다. 마지막 홈 경기인 만큼, 페루는 팬...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빛이 난다"
'원빈 조카' 김희정, 수영복 터질 것 같은 볼륨감… 극세사 각선미에
배우 김희정이 늘씬한 수영복 자태를 자랑했다.8일 김희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 비키니로 뽐낸 압도적 볼륨감+건강미 '美쳤다'
치어리더 김현영이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김현영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