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결국 가을야구 제외된 류현진···짧았던 두 달, 더 아쉬운 마지막 3경기
출처:스포츠경향|2023-10-04
인쇄


류현진(36·토론토)은 우려대로 토론토와 포스트시즌에 함께 하지 못했다. 올시즌 마감과 함께 토론토와 작별의 시간도 일단 준비는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토론토는 4일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타깃필드에서 열린 와일드카드시리즈 1차전에서 중부지구 1위 팀인 미네소타에 1-3으로 졌다. 3전 2선승제 와일드카드시리즈에서 먼저 진 토론토는 바로 탈락 위기에 몰렸다.

투수 12명이 포함된 이 시리즈 출전 명단에서 류현진은 제외됐다. 포스트시즌 경기 운영상 필요한 선발 인원은 가득 찼고 부상에서 돌아온 류현진을 불펜 기용하기도 애매하다는 점에서 현지 언론이 예상했던대로 류현진은 가을무대에 서지 못했다.

토론토는 케빈 가우스먼, 크리스 배싯, 호세 베리오스, 기쿠치 유세이로 포스트시즌 선발진을 꾸린다. 만약 토론토가 디비전시리즈에 진출한다고 해도, 이 중 부상자가 나오지 않는 한 ‘선발 자원’인 류현진을 다시 포함시킬 가능성은 거의 없다.

지난 1일 탬파베이전이 실제로 류현진의 올해 마지막 등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팀의 포스트시즌 진출 여부가 달린 중요한 경기였기에 투구 수 52개밖에 되지 않은 4회에 물러난 것이 더욱 아쉽다. 류현진은 당시 3이닝 7피안타 1탈삼진 2실점을 기록한 채 1-2로 뒤지던 4회 시작과 함께 교체됐다.

류현진은 팔꿈치 인대접합수술을 받고 1년 여 만인 지난 8월2일 복귀했다. 이후 두 달 동안 선발로 11경기에서 3승3패 평균자책 3.46을 기록했다. 나쁘지 않은 성적이지만 마지막 3경기에서는 모두 5이닝을 채우지 못하고 일찍 물러난 것이 아쉬움을 남긴다.

토론토는 재활을 이제 막 마치고 온 류현진의 상태를 관리하면서 경기를 치러왔고, 막바지에는 와일드카드 경쟁이 치열하다보니 투수 교체 시점을 일찍 잡고 불펜을 가동하면서 연속적으로 류현진의 조기강판이 이어졌다. 류현진이 복귀 직후였던 8월과 달리 오히려 9월에는 집중타를 맞기도 했지만 팀이 기다려줄 여유가 없었던 것이 더 큰 이유라고 볼 수 있다.

류현진은 이번 시즌을 끝으로 토론토와 4년 계약이 끝난다. 자유계약선수(FA)가 되기에 토론토에 잔류할지 다른 팀으로 이적할지 결정을 앞두게 된다. 둘 다 안 될 경우에도 대비해야 할 수 있다.

팔꿈치 수술을 받고 보란듯이, 현지 언론이 모두 감탄할 정도로 일어섰지만 충분히 일어서기에 두 달로는 시간이 모자란 느낌이다. 토론토가 와일드카드 경쟁을 하는 데 있어 돌아온 류현진은 큰 힘이 됐지만, 결과적으로는 포스트시즌 로스터에서 제외되면서 그 경쟁력을 완전히 입증하지는 못한 셈이 되었다.

  • 축구
  • 농구
  • 기타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국가대표 이재성의 조용한 선행… “축구로 받은 사랑, 세상에 돌려주고 싶어요”
축구 국가대표 이재성(마인츠)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정기 기부로 청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평화의 기술을 배우는 교육을 묵묵히 지원하고 있다.23일 유네스코한국위원회에 따르면 이재성은...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 비상’ 미나미노, 십자인대 파열로 월드컵 출전 불투명
일본 축구가 비상이 걸렸다. 대표팀의 핵심 공격형 미드필더 미나미노 다쿠미(30)가 부상으로 쓰러졌기 때문이다.AS모나코는 22일(현지시간) 구단 SNS를 통해 "지난 21일 오세...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콩고민주공화국 VS 베냉
[콩고민주공화국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라리가의 레알 베티스에서 뛰는 세드릭 바캄부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팀에서 62경기에 출전해 20골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현재 국가대표팀 역대...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신혼여행 인증샷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SNS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 대 서울 삼성 경기가 22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아레나에서 열렸다.정관장 치어리더 박성은이 섹시한 응원을 하고 있다.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그룹 에스파 윈터가 어깨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윈터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윈터는 블랙 컬러 바탕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