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료의 실수 탓에 허무하게 날아간 '꿈의 7관왕'
출처:뉴스1|2023-09-30
인쇄



중국 수영 국가대표 장위페이(25)의 역대 아시안게임 최다 7관왕 도전이 허무하게 무산됐다.

중국은 29일 중국 항저우 올림픽 스포츠센터 아쿠아틱 스포츠 아레나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 혼계영 400m 예선에서 실격으로 탈락했다.

중국이 출전한 13개 팀 중 가장 먼저 터치패드를 찍었지만 1번 배영 영자 왕쉐얼이 부정 출발을 범해 실격당했다.

장위페이는 이날 오후에 열릴 이 종목 결선에서 출전할 예정이었지만 동료의 큰 실수로 뛸 기회를 얻지 못했다.

장위페이는 이번 대회 최다인 5관왕에 올라 있다. 24일 여자 접영 200m를 시작으로 여자 계영 400m, 접영 100m, 혼성 혼계영 400m, 자유형 50m까지 5개 종목에서 모두 금메달을 쓸어갔다.

29일 열리는 접영 50m와 여자 혼계영 400m에서도 금메달을 추가한다면 장위페이는 7관왕의 대업을 달성할 수 있었다.

장위페이는 개인 출전 마지막 종목인 접영 50m에서도 우승이 유력했다. 이날 열린 접영 50m 예선에서 25초78로 1위를 차지, 7관왕에 대한 희망을 키웠다.

그러나 희망은 약 1시간40분 뒤에 완전히 사라졌다. 이어진 여자 혼계영 400m 예선에서 중국이 탈락하면서 장위페이은 도전 기회를 박탈당했다.

역대 아시안게임에서 7관왕이 배출된 것은 1982년 뉴델리 대회의 북한 사격 서길산이 유일하다. 당시 서길산은 금메달 7개와 은메달 1개 등 총 8개의 메달을 수확했다

그래도 장위페이는 여자 선수로 아시안게임 단일 대회 최다 관왕에 오를 수 있다. 그가 접영 50m에서 우승할 경우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서 수영 6관왕을 달성한 이케에 리카코(일본)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다.

  • 축구
  • 야구
  • 농구
"의심의 여지 없이 PSG가 우승 후보!" 앨런 시어러의 클럽 월드컵 결승 예측
지난 시즌 말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챔피언과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챔피언이 세계 최강자리를 다툰다.6월 1일(한국 시간) 인터 밀란을 4-0으로 누르고 유럽 정상에 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메시, 미국 1부 최초 4경기 연속 멀티골... 마스체라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상상조차 못했던 일을 지금도 해낸다”
리오넬 메시(38·인터 마이애미)는 여전히 ‘축구의 신’이다. 메시가 또 한 번 미국 무대를 뒤흔들었다.마이애미는 7월 1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폭스버러 질레트 스...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1025억원 이적료로 쿠두스 영입...손흥민 대체재?
토트넘 홋스퍼가 가나 국가대표 공격수 모하메드 쿠두스를 영입하며 공격진을 강화했다.토트넘은 11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웨스트햄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던 쿠두스의 영입...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 옷 들어 올리고 몸매 자랑할 만…잘록 허리에 선명한 복근
아라타 모모가 선명한 복근을 자랑했다.지난 10일 아라타 모모가 자신의 SNS에 "헤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아라타 모모는 상의를 들어 올린 채 선명한 ...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이다혜, 야구장에 뜬 섹시 조교…볼륨감으로 팬들 '혼쭐'
대만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치어리더 이다혜가 파격적인 밀리터리룩을 선보이며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이다혜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차렷 충성"이라며 밀리터리룩...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미미, 물 떨어지기 0.1초전…수영복에 넘치는 건강美 행복美
그룹 오마이걸 멤버 미미가 청량한 여름날을 공개했다.10일 미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즐겁다"라는 글과 함게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미미는 짙은 네이비톤의 수영복...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