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1군 7푼1리 아픈손가락→2군 홈런왕&타점왕 콜업...최형우 빈자리 채우고 히어로될까?
출처:OSEN|2023-09-26
인쇄





퓨처스 홈런왕과 타점왕이 최형우의 빈자리를 채울까?

KIA 타이거즈는 지난 24일 KT 위즈와의 광주경기에서 불혹의 해결사를 잃었다. 최형우가 안타성 타구를 치고 1루에 전력질주하다 상대 1루우의 다리에 걸려 나동그라지면서 왼쪽 쇄골 골절상을 당했다. 진단명인 쇄골 분쇄골절 및 견쇄관절 손상이다. 재활까지 4개월이 소요되는 중상이었다.

타율 3할2리 17홈런 81타점을 올렸다. 타점은 팀내 1위였고 KBO리그 결승타 공동 1위(14개)를 달리고 있었다. 대체불가의 해결사였다. 19일 광주 LG전에서 2루에서 3루로 뛰다 왼쪽 햄스트링 파열상을 입고 이탈한 괴물타자 나성범에 이어 최형우마저 부상으로 쓰러지면서 KIA 공격력은 심대한 타격을 입었다.

두 타자의 공백은 상상불가이다. 그렇다고 손을 놓고 망연자실할 수는 없다. 남은 20경기에서 5강 진입에 도전해야 한다. 최형우와 나성범의 빈자리를 메워야 한다. 두 타자의 이탈은 곧 다른 선수들에게는 기회의 문이 열리는 것이다. 새로운 히어로가 등장할 것인지도 관심이다.



일단 외야자리는 고종욱, 이창진, 이우성이 주전으로 나설 것으로 보인다. 나성범이 없었던 개막부터 6월 중순까지 세 선수가 번갈아가며 출전하며 공백을 메웠다. 최근 1군에 올라온 외야수 김호령와 박정우도 대수비와 대주자 등 백업요원으로 출전기회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최형우가 빠진 지명타자 자리는 다양한 선수들을 기용할 수 있다. 변우혁을 상황에 따라 지명타자로 번갈이 기용이 가능하다. 유격수 박찬호가 2주만에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변우혁은 1루와 3루 백업, 지명타자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황대인은 2군으로 내려갔다. 자신의 진가를 드러낼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여기에 또 기회를 얻은 타자가 있다. 퓨처스에서 폭격을 마치고 26일 1군에 등록하는 김석환이다. 퓨처스리그 타율 3할7리 18홈런 73타점을 올렸다. 남부리그와 북부리그를 통틀어 홈런왕과 타점왕에 올란다. 퓨처스리그가 끝났지만 1군에 자리가 없어 콜업을 받지 못했다. 최형우가 부상으로 빠지면서 그 자리에 복귀한 셈이다.





김석환은 KIA의 아픈 손가락이다. 2022시즌을 앞두고 ‘제 2의 이승엽‘이라는 찬사까지 받았지만 2년 연속 제몫을 못했다. 2022시즌은 107타석을 소화하며 1할4푼9리 3홈런 7타점에 그쳤다. 올해는 16타석에 그치며 잊혀졌다. 타율 7푼1리 홈런없이 2타점에 그쳤다. 그에게는 1군 20경기가 마지막 기회일 수 있다. 화끈한 타격으로 KIA를 구하는 히어로가 된다면 최상의 시나리오일 것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나이지리아 VS 탄자니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나이지리아 VS 탄자니아
[나이지리아의 유리한 사건]1. 현재 나이지리아 대표팀은 빅터 오시멘이 주장을 맡고 있으며, 아데몰라 루크만과 알렉스 이워비도 명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2. 나이지리아는 지난 8경...
[사우디 프로리그 프리뷰] 알파이하 FC VS 알하젬 FC
[사우디 프로리그 프리뷰] 알파이하 FC VS 알하젬 FC
[알파이하 FC의 유리한 사건]1.알파이하 FC는 근년에 알하젬 FC를 상대로 16경기에서 7승4무5패를 거뒀습니다.[알하젬 FC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엘리아스 모크와나 선수가...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이티하드 FC VS FC 나사프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이티하드 FC VS FC 나사프
[이티하드 FC의 유리한 사건]1. 이티하드 FC는 최근 친선 경기에서 UAE 팀인 Gulf United FC를 5-0으로 대파하며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2. 이티하드 FC는...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윤정수♥’ 원진서, 발리에서 뽐낸 비키니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신혼여행 인증샷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SNS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박성은 '마릴린 먼로의 크리스마스'
2025-2026 LG전자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 대 서울 삼성 경기가 22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아레나에서 열렸다.정관장 치어리더 박성은이 섹시한 응원을 하고 있다.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에스파 윈터, 정국과의 커플타투는 어디에? 열애설 후 첫 게시물에 '화제'
그룹 에스파 윈터가 어깨와 쇄골 라인이 돋보이는 드레스 룩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22일 윈터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윈터는 블랙 컬러 바탕에...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