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뭐 잘못 먹었나" 김하성 병명 아직도 모른다…亞 최초 20-40 진기록 무산되나
출처:스포티비뉴스|2023-09-20
인쇄





 "무언가 잘못 먹어서 생긴 일이길 바라고 있는데, 100% 확신할 수는 없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여전히 내야수 김하성(28)이 왜 복통을 호소하는지 알 수 없어 골머리를 앓고 있다. 김하성은 20일(한국시간) 홈구장에서 열리는 콜로라도 로키스와 경기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지난달 17일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전 이후 3경기 연속 선발 제외다.

김하성이 휴식을 취하는 사유는 복통인데, 그 원인이 불명확하다. 김하성과 밥 멜빈 감독, 샌디에이고 구단 모두 머리가 아픈 이유다.

샌디에이고 지역지 ‘샌디에이고 유니온-트리뷴‘은 ‘유격수 잰더 보가츠가 2경기 연속 김하성을 대신해 1번타자로 선발 출전한다. 김하성은 원인 모를 복통으로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다. 멜빈 감독에 따르면 구단은 복통이 근육 문제 때문은 아닌 것으로 진단했다. 다만 구단 전담 의료진이 여전히 복통의 원인을 찾지 못하고 있다‘며 답답한 시간이 흐르고 있다고 했다.

멜빈 감독은 20일 미국 현지 취재진과 인터뷰에서 "우리는 (김하성의 복통이) 단지 음식을 잘못 먹었던지, 그런 어떤 자극에 의한 것이길 바란다. 하지만 100% 확신할 수는 없다"고 밝혔다.

김하성은 부상자명단에는 오르지 않은 상태로 일단 시간을 두고 복통이 사라지길 기다리고 있다. 그는 19일 샌디에이고 유니온-트리뷴과 인터뷰에서 "구단 의료진이 큰 문제는 아니라고 했다. 하지만 며칠째 통증이 있다. 안타깝게도 현재 느낌이 좋지는 않다. 아직 의료진의 소견을 기다리고 있다"며 답답한 심경을 표현했다.

김하성은 원인을 찾기 위해 여러 차례 병원 검진을 받았다. 구단이 확실히 밝힌 사실은 "맹장염과 같은 문제는 아니다"였다. 멜빈 감독의 바람대로 잘못 먹은 음식이 원인이라면 회복하자마자 바로 경기에 투입될 수 있겠지만, 근육 문제라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복사근 관련 문제로 이어지면 이대로 시즌을 접을 가능성이 크다. 일단 구단은 근육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올해 메이저리그 3년차인 김하성은 커리어하이 시즌을 보내고 있었다. 구단이 FA 유격수 보가츠를 영입하면서 주전 유격수가 아닌 2루수로 자리를 옮겨야 했는데, 2루수로도 수준급 수비력을 펼쳤다. 올해 내셔널리그 2루수 골드글러브 유력 후보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가장 눈에 띄는 성장은 공격력이었다. 김하성은 143경기에서 타율 0.265(501타수 133안타), OPS 0.763, 17홈런, 58타점, 36도루를 기록하며 펄펄 날았다. 올해 샌디에이고 선수 가운데 가장 팀 승리 기여도가 높을 정도로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

아시아 선수 역사상 첫 20홈런-40도루 클럽 가입을 눈앞에 두고 있기도 했다. 일단 홈런 3개를 더하면 한국인 선수로는 추신수에 이어 2번째이자 아시아 내야수로는 최초로 20홈런-20도루를 달성할 수 있었다. 여기서 도루 4개를 더하면 아시아 역사상 최초로 20홈런-40도루를 달성하는 역사를 쓸 수도 있었다.



아시아 최초 진기록을 위해서는 시즌 끝까지 전력 질주할 필요가 있었다. 그러나 원인 모를 복통에 발목을 잡히면서 아까운 시간이 흘러가고 있다. 김하성은 복통의 원인을 찾고, 건강하게 그라운드로 돌아와 시즌을 잘 마무리할 수 있을까.

  • 축구
  • 농구
  • 기타
끝나지 않은 김천상무 준우승 도전…강했던 포항 상대 승점 사냥
끝나지 않은 김천상무 준우승 도전…강했던 포항 상대 승점 사냥
K리그1 우승을 울산HD에 내준 김천상무가 남아있는 2경기에서 창단 최고 성적인 준우승을 향한 도전을 이어갑니다.오는 10일 오후 2시 포항스틸야드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
5경기 무승 전북 현대, ACL 무대 승리 필요한 이유
5경기 무승 전북 현대, ACL 무대 승리 필요한 이유
공식전 5경기 무승의 늪에 빠진 전북 현대가 홈에서 아시아 무대 일전을 앞두고 있다.김두현 감독이 이끄는 전북 현대는 7일 오후 7시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슬랑오르 FC(말레이...
"왜 죽은 말을 길들이려 하나?"…"끔찍하다, 경기에 나설 때 되면 은퇴할 것"
한때 '천재 미드필더'라 불리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고의 선수로 평가를 받았던 델레 알리. 지금은 '비운의 천재'라 불리고 있다.알리는 EPL 토트넘 시절 최고의 공격...
강소연, 섹시한 비키니…핫 걸 그 자체
강소연, 섹시한 비키니…핫 걸 그 자체
그룹 WE 출신 배우 강소연이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6일 강소연은 자신의 SNS를 통해 “Busan. 부산에서 일정 끝나고 잠시 쉬어가기..! 곧 “소연에반하다” 유튜브에서 긴영상...
"매달 1800만원 써요"…女모델의 충격적인 엉덩이 관리 비결
브라질 출신 모델 자나이나 프라제레스가 충격적인 엉덩이 관리 비결을 털어놨다.3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더 미러는 자나이나 프라제레스가 엉덩이 탄력과 볼륨감을 유지하기 위해 매달 ...
가슴골 드러낸 매혹적 자태…장재인, 파격 퍼 코트 완성
가슴골 드러낸 매혹적 자태…장재인, 파격 퍼 코트 완성
가수 장재인이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공개한 파격적인 스타일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7일 장재인은 자신의 개인 계정에 "11월 말, 노래 준비 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