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사령탑이 믿는 포수···KT 장성우, 이제는 100홈런 포수
출처:스포츠경향|2023-09-19
인쇄


KT 포수 장성우(33)는 데뷔 이후 갖고 있는 ‘기념구’가 딱 한 개 있었다. 2009년 6월26일 한화전에서 데뷔 첫 안타로 첫 타점을 동시에 기록했던 공을 유일하게 갖고 있었다. 그리고 이제 14년 만에 통산 100호 홈런을 쳐 생애 두번째 기념구를 집으로 가져갔다.

장성우는 지난 17일 한화와 더블헤더 2차전에서 통산 100호 홈런을 쳤다. 2회초 선제 2점 홈런으로 팀을 승리로 이끌며 시즌 11호포로 리그 역대 105번째 100홈런 타자가 됐다.

경기 내내 쭈그리고 앉아 쉴 새 없이 투수와 소통하며 머릿속으로 수 싸움을 펼쳐야 하는 포수에게 타격까지 기대하기는 어렵기에 ‘공격형 포수’들이 각광을 받는다. 이름만 들어도 바로 아는 과거 유명 포수들 중에 장타력으로도 빛났던 ‘공격형 포수’가 많은 이유이기도 하다. 역대 10여명의 포수가 100홈런 고지를 밟았다. 현역 포수 가운데서는 강민호(삼성), 양의지(두산), 박동원(LG), 유강남(롯데), 이재원(SSG)에 이어 장성우가 100홈런을 쳤다.

장성우는 “그래도 언젠가 100홈런은 치겠지 생각했었다”고 웃으며 “나는 장타자도 아니고, 잘 치는 타자는 아니다. 개수보다는 언제 치느냐가 중요한 것 같다. 공격적으로 팀에 도움될 수 있는 상황에 맞는 배팅을 많이 하려고 한다. 2루에 주자 있으면 밀어서 3루로 보내고, 3루에 주자 있으면 외야플라이 치는, 그런 타격을 감독님도 좋아하시고 그렇게 하다보니 공격 수치도 좋아지며 인정받는다는 느낌도 들고 있다”고 말했다.

2009년 데뷔해 15년차에 100홈런을 쳤으니 빠른 것은 아니지만 장성우는 30대가 되면서 그 진가를 드러내고 있다. 2020년부터 4년 연속 두자릿수 홈런을 치고 있는 장성우는 수비에서도 꾸준하다. 2019~2020년 900이닝 이상을 소화한 뒤 올해도 18일까지 790.2이닝으로 리그 포수 중 세번째로 많은 이닝을 포수 마스크를 쓴 채 지키고 있다.

장성우는 리그에 몇 없는, 감독이 믿고 의지하는 포수이기도 하다. 이강철 KT 감독은 강한 마운드의 뒤에는 투수들을 잘 파악하고 경기를 끌어가는 포수 장성우가 있다고 늘 이야기 한다. 이제 2위를 지켜야 하고 가을야구를 향한 마지막 레이스의 절정으로 가는 단계에서 장성우의 몫은 더욱 중요하다.

장성우는 “우리는 10위에서 올라왔다. 가을야구를 1위로도, 2위로도 해봤고 4위로 올라가서 와일드카드전도 해봤다. 조금이라도 높은 데서 시작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것을 가장 최근에 경험했기 때문에 선수들 모두가 최대한 높은 곳을 보면서 뛰고 있다. 이제 하루살이로 매일 한 경기씩 이겨가겠다”고 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끝나지 않은 김천상무 준우승 도전…강했던 포항 상대 승점 사냥
끝나지 않은 김천상무 준우승 도전…강했던 포항 상대 승점 사냥
K리그1 우승을 울산HD에 내준 김천상무가 남아있는 2경기에서 창단 최고 성적인 준우승을 향한 도전을 이어갑니다.오는 10일 오후 2시 포항스틸야드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
5경기 무승 전북 현대, ACL 무대 승리 필요한 이유
5경기 무승 전북 현대, ACL 무대 승리 필요한 이유
공식전 5경기 무승의 늪에 빠진 전북 현대가 홈에서 아시아 무대 일전을 앞두고 있다.김두현 감독이 이끄는 전북 현대는 7일 오후 7시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슬랑오르 FC(말레이...
"왜 죽은 말을 길들이려 하나?"…"끔찍하다, 경기에 나설 때 되면 은퇴할 것"
한때 '천재 미드필더'라 불리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고의 선수로 평가를 받았던 델레 알리. 지금은 '비운의 천재'라 불리고 있다.알리는 EPL 토트넘 시절 최고의 공격...
강소연, 섹시한 비키니…핫 걸 그 자체
강소연, 섹시한 비키니…핫 걸 그 자체
그룹 WE 출신 배우 강소연이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6일 강소연은 자신의 SNS를 통해 “Busan. 부산에서 일정 끝나고 잠시 쉬어가기..! 곧 “소연에반하다” 유튜브에서 긴영상...
"매달 1800만원 써요"…女모델의 충격적인 엉덩이 관리 비결
브라질 출신 모델 자나이나 프라제레스가 충격적인 엉덩이 관리 비결을 털어놨다.3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더 미러는 자나이나 프라제레스가 엉덩이 탄력과 볼륨감을 유지하기 위해 매달 ...
가슴골 드러낸 매혹적 자태…장재인, 파격 퍼 코트 완성
가슴골 드러낸 매혹적 자태…장재인, 파격 퍼 코트 완성
가수 장재인이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공개한 파격적인 스타일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7일 장재인은 자신의 개인 계정에 "11월 말, 노래 준비 중"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