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커스 스마트, 대체할 수 없지만..." 데릭 화이트의 다짐
출처:루키|2023-06-30
인쇄


화이트는 스마트를 존중하고 있다.

보스턴 셀틱스의 데릭 화이트는 29일(이하 한국시간) ‘NBC 스포츠 보스턴‘과 인터뷰를 가졌다. 화이트는 이 자리에서 최근 보스턴이 진행한 트레이드에 관한 이야기를 풀었다.

보스턴은 우승 도전을 위해 과감한 트레이드를 진행했다. 마커스 스마트를 내보내고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를 영입한 것.

스마트는 2014-15시즌부터 보스턴 유니폼을 입고 활약한 원클럽맨이었다. 아울러 올해의 수비수까지 선정된 바 있는 리그 최고의 수비수 중 한 명. 그는 지난 시즌에도 평균 11.5점 6.3어시스트 1.5스틸을 기록했다.

하지만 보스턴은 우승을 위해 선수단 개편에 나섰다. 이 트레이드는 화이트에게 충격을 안겨줬다.

화이트는 "트레이드 소식을 듣고 미쳤다고 생각했다. 마커스 스마트와 경기하는 건 일종의 특권처럼 여겨졌다. 그가 멤피스에서 활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1-2022시즌에 보스턴에 합류한 화이트는 스마트와 백코트 듀오를 이루며 앞선을 책임졌다. 그만큼 스마트를 향한 애정도 깊었다.

화이트는 "스마트가 공수 양면에서 맡은 역할은 그 누구도 대체할 수 없다. 그는 특별한 선수다. 스마트는 나를 더 나은 선수로 만들어줬다. 스마트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모든 선수가 노력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다음 시즌에 내가 포인트가드 역할을 더 많이 맡을 것 같다. 이러한 기회를 고대하고 있었다. 이번 비시즌에 준비를 제대로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화이트는 보스턴에 새로 합류한 포르징기스에 대한 기대감도 숨기지 않았다. ‘유니콘‘ 포르징기스는 지난 시즌에 워싱턴 소속으로 평균 23.2점 8.4리바운드 1.5블록슛으로 커리어 하이 시즌을 보냈다.

화이트는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는 재능이 넘치는 선수다. 그는 워싱턴에서 비현실적인 활약을 펼쳤다. 우리는 워싱턴과 경기할 때 포르징기스 수비에 애를 먹은 적 있다. 포르징기스는 공수 양면에서 팀을 위해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다. 그가 팀에 합류하길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 축구
  • 야구
  • 기타
'1골 1도움' 서울 조영욱, K리그1 최종 라운드 MVP
'1골 1도움' 서울 조영욱, K리그1 최종 라운드 MVP
FC서울 조영욱이 올 시즌 프로축구 K리그1 마지막 라운드에서 가장 두드러진 활약을 보인 선수로 뽑혔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26일 "조영욱이 하나은행 K리그1 2024 38라운드 최...
광주FC, 상하이 선화 상대 조 1위 탈환 나선다
광주FC, 상하이 선화 상대 조 1위 탈환 나선다
아시아 무대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는 광주FC가 상하이 선화를 상대로 조 1위 탈환에 나선다.광주는 오는 27일 저녁 7시 올 시즌 중국 슈퍼리그 준우승팀 상하이 선화를 안방으로 불...
토트넘 또 악재…주축 골키퍼 비카리오, 발목 골절로 수술
토트넘 또 악재…주축 골키퍼 비카리오, 발목 골절로 수술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주전 골키퍼 굴리엘모 비카리오(28·이탈리아)마저 발목 부상으로 당분간 그라운드에 설 수 없게 됐습니다.토트넘은 25일(이하...
권은비, 워터밤 여신 아니랄까봐..역대급 글래머
권은비, 워터밤 여신 아니랄까봐..역대급 글래머
권은비가 워터밤 여신다운 면모를 보여줬다.24일 권은비는 자신의 채널에 '좀비버스: 뉴 블러드' 촬영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권은비는 사진과 함께 "육성재. 너 뽑았다..."라...
맹승지, 미란다 커 뺨치는 베이글 미녀..글래머 수영복 몸매
맹승지, 미란다 커 뺨치는 베이글 미녀..글래머 수영복 몸매
맹승지가 섹시한 글래머 수영복 몸매를 인증해 화제다.25일 코미디언이자 배우 맹승지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친구 덕분에 알게 된.. 예쁘다 예뻐!♡"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
'168cm' 고은아, 엄동설한에 파격 비키니…'52kg' 안 믿기는 반전 볼륨
'168cm' 고은아, 엄동설한에 파격 비키니…'52kg' 안 믿기는 반전 볼륨
배우 고은아가 반전 몸매를 드러냈다.고은아는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모닝" "타고 있는 중" "잠깐의 여유" 등의 문구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들을 순차적으로 게재...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