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희영, 마이어 LPGA 셋째날 1타 차 선두…김효주 공동 5위 추격
출처:이데일리|2023-06-18
인쇄

LPGA 투어 마이어 클래식 3라운드
양희영, 사흘 내리 5타씩 줄여 15언더파 단독 선두
4년 4개월 만에 LPGA 투어 통산 5승 도전
김효주 2타 차 공동 5위로 역전 우승 노려


양희영(34)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마이어 클래식(총상금 250만 달러) 3라운드에서 단독 선두를 달리며 통산 5승 가능성을 높였다.

양희영은 18일(한국시간) 미국 미시간주 벨몬트의 블라이더필드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대회 3라운드에서 버디 7개와 보기 2개를 엮어 5언더파 67타를 쳤다.

사흘 내리 고르게 5타씩 줄인 양희영은 합계 15언더파 201타로 단독 선두에 올랐다. 공동 2위 그룹인 애슐리 부하이(남아공), 후루에 아야카(일본), 린시위(중국)를 1타 차로 제쳤다.

양희영은 2013년 한국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챔피언십에서 LPGA 투어 첫 우승을 차지했고 이후 2015년과 2017년, 2019년 태국에서 열린 혼다 LPGA 타일랜드에서 우승했다. 통산 4승 모두 아시아 지역에서 열린 대회에서 차지한 우승이었다. 4년 4개월 만의 통산 5승은 미국 본토 무대에서 도전한다.

양희영은 “이번주 내내 볼 스트라이킹이 정말 좋아서 버디 기회를 만들고 있다. 퍼팅 스피드를 맞추는 게 서툴러서 몇몇 실수를 했지만 인내심을 가지려고 노력하고 또 노력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1타 차 공동 2위로 3라운드를 출발한 양희영은 10번홀까지 버디만 4개를 잡으며 선두로 나섰다가 11번홀(파3)과 13번홀(파3)에서 내리 보기를 범해 공동 4위까지 하락한 상태였다.

그러나 14번홀(파5)에서 두 번 만에 그린에 올라간 뒤 두 번의 퍼트로 간단하게 버디를 잡아 다시 2위로 올라섰고, 17번홀(파4)에서 버디를 추가해 공동 선두가 됐다. 마지막 18번홀(파5)에서는 6m 퍼트가 조금 짧아 아쉽게 이글을 놓쳤지만, 버디를 기록하고 1타 차 단독 선두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대회는 오는 22일 개막하는 시즌 두 번째 메이저 대회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을 한 주 앞두고 열렸다. 2주 뒤인 7월 6일에는 세 번째 메이저 대회 US 여자오픈이 막을 올린다.

양희영은 “메이저 대회 첫 우승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주에 경기를 잘한다면 메이저 대회에서도 좋은 자신감을 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주 숍라이트 LPGA 클래식에서 통산 2승째를 거둔 부하이와 2라운드 선두였던 후루에, 린시위가 14언더파 202타로 공동 2위를 기록했다.

숍라이트 LPGA 클래식에서 1타 차로 아쉬운 준우승을 기록한 김효주(28)는 이날 3타를 줄이고 13언더파 203타 공동 5위에 자리했다. 양희영과는 2타 차 공동 5위로 역전 우승 가능성도 없지 않다.

에리야 쭈타누깐(태국), 리오나 매과이어(아일랜드)가 김효주와 함께 공동 5위에 올랐고, 한국에서 우승하고 미국 무대로 복귀한 최혜진(24)과 지은희(27)는 공동 13위(9언더파 207타)에 이름을 올렸다.




  • 축구
  • 야구
  • 농구
5관왕 도전하는 PSG… 준결승서 강렬했던 이강인, 클럽 월드컵 결승전도 나설까
5관왕 도전하는 PSG… 준결승서 강렬했던 이강인, 클럽 월드컵 결승전도 나설까
5관왕을 정조준한다. 이강인(PSG)이 대망의 클럽월드컵 결승전에 출전할 수 있을까.PSG는 14일 미국 뉴저지주 이스트러더퍼드의 메트라이프 스타디움에서 첼시(잉글랜드)와 2025...
돌파구는 있다, 재정비에 시간이 필요한 울산
돌파구는 있다, 재정비에 시간이 필요한 울산
K리그 챔피언 울산 HD가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지만, 돌파구는 있다. 여름이적시장에서 약점 보강을 데려온 공격과 수비의 새 얼굴들이 얼마나 빨리 적응하느냐에 따라 반등의 시점이...
中 축구 발칵 뒤집어졌다!…"韓 2군, 日 3군에 1골도 못 넣다니" 무득점 2연패 좌절→홍콩전서 자존심 회복 노린다
中 축구 발칵 뒤집어졌다!…
중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동아시안컵에서 무기력하게 연패를 당하자 중국 언론이 좌절했다.한국에서 열리고 있는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에 참가한 ...
오또맘, 대학생 같은 동안 미모에 육감적 S라인 겸비…감탄만 나와
오또맘, 대학생 같은 동안 미모에 육감적 S라인 겸비…감탄만 나와
오또맘이 완벽한 S라인 자태로 감탄을 유발했다.지난 12일 오또맘이 자신의 SNS에 "입술색만 바꿨을 뿐인데 힐링된다. 이제 그림 보러 가야지"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공개...
강소연, 가슴 속에 폭 빠진 펜던트…육감적 건강美로 소화한 민트룩
강소연, 가슴 속에 폭 빠진 펜던트…육감적 건강美로 소화한 민트룩
강소연이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12일 강소연이 자신의 SNS에 "A special lunch"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최근 행사 참석차 프랑스를 찾은 강소...
박지윤, 돌싱되니 비주얼 물오르네…배꼽티 입은 20대 느낌
박지윤, 돌싱되니 비주얼 물오르네…배꼽티 입은 20대 느낌
박지윤이 물오른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11일 박지윤이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박지윤은 한밤중 반려견과 함께 외출한 모습이다. 한...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