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좀vs 할로웨이’ 정찬성 자신감 “누가 뭐라 해도 이기러 간다”
출처:일간스포츠|2023-06-17
인쇄





‘코리안 좀비’ 정찬성(36)이 맥스 할로웨이(32·미국) 시합이 성사된 후 ‘필승’을 다짐했다. 

정찬성은 16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대결 성사 소식을 알리며 “현재 대한민국엔 저 말고 다른 대안이 없지 않은가. 응원해달라. 누가 뭐라 해도 나는 이기러 간다”고 자신했다.

같은 날 UFC는 16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할로웨이와 정찬성이 8월 26일 싱가포르 대회에서 싸운다”고 발표했다. 파이트 나이트 대회이며 둘은 메인이벤트를 장식한다. 경기는 5분 5라운드로 진행된다. 

데이나 화이트 UFC 회장은 “UFC 전 페더급 챔피언이자 랭킹 2위 할로웨이와 7위 정찬성은 다시 타이틀 도전권을 얻기 위해 경쟁하는 최고의 선수”라고 했다. 

UFC 선임 이사 겸 아시아 지사장 케빈 장은 “싱가포르의 열혈 팬들을 위해 또 한 번 흥미진진한 대회를 개최하고, 이 역동적인 도시를 소개할 생각에 흥분된다”며 “장래 UFC 명예의 전당에 입성할 할로웨이와 정찬성의 대결을 포함한 이번 대회 대진은 오랫동안 기억될 것이다. 싱가포르 관광청의 지속적인 지원에 감사를 표한다”고 기대를 표했다.



정찬성은 이전부터 할로웨이와 대결을 바랐다. 그는 2021년 6월 댄 이게를 꺾은 뒤 “할로웨이는 펀치 파워가 없다”며 도발했다. 대결을 추진하기 위함이었는데, 할로웨이와 붙을 명분이 없었다. 

오랫동안 원했던 매치는 할로웨이의 요구로 이뤄졌다. 할로웨이는 지난 4월 아놀드 앨런을 이긴 후 정찬성을 언급했다. 당연히 정찬성은 “언제, 어디서든 싸우자”며 반겼다. 

UFC 페더급 랭킹 7위인 정찬성에게는 이번 대결이 절호의 찬스다. 할로웨이는 랭킹 2위이며 페더급 강자 중 하나다. 챔피언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랭커를 손쉽게 제압했다. 

만약 정찬성이 할로웨이를 꺾는다면, 세 번째 타이틀 도전 기회를 받을 수 있다. 정찬성은 2013년 조제 알도와 챔피언전을 치렀고, 지난해 4월 볼카노프스키에게 도전했다. 그러나 ‘왕좌’ 앞에서 거듭 쓴잔을 들었다. 할로웨이전이 꿈꾸던 챔피언 벨트를 두르기 위한 주춧돌이 될 수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우승 쐐기골’ 울산 주민규, K리그1 36라운드 MVP
‘우승 쐐기골’ 울산 주민규, K리그1 36라운드 MVP
주민규(울산)가 하나은행 K리그1 2024 36라운드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다.주민규는 지난 1일 울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4 36라운드 강원과의 홈 경...
'대표팀 컴백' 손흥민, 황선홍 기록 도전… 최다 득점 2위 눈앞
'대표팀 컴백' 손흥민, 황선홍 기록 도전… 최다 득점 2위 눈앞
오랜만에 대표팀에 돌아오는 '캡틴' 손흥민이 기록 경신에 도전한다.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은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5...
"충격! 래시포드 방출한다"…아모림의 결정이다→부진에 인내심 바닥, "1783억에 팔아 돈 버는 게 낫다"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간판 공격수 마커스 래시포드를 매각한다는 소식이다.래시포드는 맨유 유스 출신으로, 맨유의 간판 공격수...
'우즈벡 김태희' 구잘, 압도적인 글래머 몸매..눈을 어디에 둬야 할지
'우즈벡 김태희' 구잘, 압도적인 글래머 몸매..눈을 어디에 둬야 할지
'미수다 여신' 구잘이 스리랑카 여행 중 우월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 팬들을 사로잡았다.4일 우즈벡 출신 방송인 구잘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스리랑카의 한 오성급 호텔에서 찍은...
이상아, 52세 나이 믿을수 없는 섹시한 비키니..나이는 숫자일뿐
이상아, 52세 나이 믿을수 없는 섹시한 비키니..나이는 숫자일뿐
배우 이상아가 발리에서 비키니를 입고 여전히 섹시한 몸매와 미모를 자랑해 화제다.2일 이상아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발리 세 번째 숙소. 여기서 뽕을 빼고 마음껏 놀다 왔지요...
‘안정환♥’ 이혜원 멕시코서도 돋보인 미모+몸매, 미코 출신은 다르네
‘안정환♥’ 이혜원 멕시코서도 돋보인 미모+몸매, 미코 출신은 다르네
축구 국가대표 출신 안정환의 아내이자 미스코리아 출신인 이혜원이 멕시코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이혜원은 11월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무슨 말 해야 하죠? 너무 좋은 걸. 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