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하든에 초대형 계약 제안 않을 예정
출처:바스켓코리아|2023-06-14
인쇄



휴스턴 로케츠가 프랜차이즈스타를 데려오는데 대형 계약을 제시하지 않을 예정이다.

『The Athletic』의 켈리 이코 기자에 따르면, 휴스턴이 ‘The Beard’ 제임스 하든(가드, 196cm, 100kg)에게 최고대우 이상의 계약을 제안하지 않을 수 있다고 전했다.

휴스턴은 이번 여름에 하든을 영입할 유력한 후보로 떠오르고 있다. 동시에 휴스턴은 하든 외에도 경험을 갖춘 전력 영입을 바라고 있다. 하든 영입을 기점으로 다시금 도약을 노리고 있으나 하든에게만 의존하기보다 전력 다변화도 동시에 노리는 것으로 이해가 된다.

이번 시즌 중에 체결된 노사협약에 의해 연봉 총액 증가에 대한 규제가 더 강화됐다. 기존 첫 번째 에이프런 외에도 두 번째 에이프런이 신설됐다. 이로 인해 지나치게 많은 지출에 대한 제재가 훨씬 더 강화됐다. 이번에 휴스턴이 복수의 슈퍼스타를 품는다고 가정한다면, 당장 지출은 많아지지 않을 수 있으나, 이후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하든이 이전에 휴스턴에서 뛸 때처럼 엄청난 장악력을 보이기에 한계가 있었다. 이에 하든을 연간 3,500만 달러선으로 붙잡고 다른 전력을 두루 영입한다면 경험과 실력을 두루 채울 수 있다. 당장 우승권으로 도약은 어려울 수 있으나, 플레이오프 진출을 노리는 것은 충분히 가능해 보인다.

최근 하든은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의 닉 널스 감독과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 하든은 여전히 휴스턴과 필라델피아를 두고 저울질할 것으로 예상된다. 혹은 제 3의 구단으로 이적하는 것도 불가능하진 않다. 그러나 이미 우승에 도전하는 구단들이 이미 전열을 꾸리고 있어 하든이 휴스턴 아닌 다른 곳으로 이적할 확률이 그리 많지 않아 보인다.

필라델피아도 닥 리버스 감독을 경질했다. 하든을 앉히는 데 무게를 두고 있다는 뜻이다. 리버스 전 감독은 하든과 기존 선수를 큰 경기에서 활용하는데 다소 아쉬움을 남겼다. 이에 필라델피아는 리버스 전 감독이 아닌 널스 감독을 택했다고 봐야 한다. 널스 감독의 부임으로 하든이 이적이 아닌 잔류에 무게를 둘 수도 있다.

반면, 휴스턴으로 이적을 노리는 것은 당연하다. 이번에 대형 계약을 바랄 수도 있으나, 휴스턴이 전력을 좀 더 끌어올린다면 더할 나위 없을 터. 서부컨퍼런스에 속하게 되어 대권 도전에 나서는 것이 쉽지 않겠으나, 휴스턴이 앞선 조건에 하든을 붙잡는다면, 운신의 폭이 더 커진다. 자유계약선수에 두루 관심이 있는 만큼, 이들과 협상에 좀 더 공격적으로 임할 수 있다.

한편, 하든은 지난 여름에 필라델피아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그는 필라델피아와 계약기간 2년 6,860만 달러의 계약에 합의했다. 계약 마지막 해를 앞두고 선수옵션이 들어가 있다. 그는 연간 4,000만 달러 수준의 계약을 능히 따낼 수 있었을 터. 그러나 연간 3,430만 달러의 계약을 받아들이며 팀에 남았으나 이번에도 우승과 거리가 멀었다.
  • 축구
  • 야구
  • 기타
'김민재 바르셀로나 이적 허용한다, 우파메카노는 불가'…'센터백 동반 이적설' 바이에른 뮌헨 결정
'김민재 바르셀로나 이적 허용한다, 우파메카노는 불가'…'센터백 동반 이적설' 바이에른 뮌헨 결정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명문 바르셀로나의 김민재 영입설이 주목받고 있다.독일 매체 메르쿠르는 11일 '바르셀로나는 바이에른 뮌헨의 김민재와 우파메카노에게 눈독을 들이고 있다'며 '바르...
손흥민 세계 1위! 그런데 대기록 와르르 무너지나…토트넘 드디어 복귀→'3년 1425억' 사우디행 본격 논의?
손흥민 세계 1위! 그런데 대기록 와르르 무너지나…토트넘 드디어 복귀→'3년 1425억' 사우디행 본격 논의?
손흥민이 현 소속팀인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훈련장에 복귀했다.토트넘이 새 감독을 영입한 가운데 그의 거취가 주목받고 있다. 토트넘 팬들과 한국 축구팬이 주목하는 운명...
‘공식전 5연패’ 울산vs‘9경기 무승’ 대구, 위기 속 반등할 팀은?
‘공식전 5연패’ 울산vs‘9경기 무승’ 대구, 위기 속 반등할 팀은?
두 팀 모두 승리의 기억이 까마득하다. 오랫동안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위기에 빠진 울산과 대구가 반등을 위해 맞붙는다.울산 HD와 대구 FC는 11일 오후 7시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
안지현, 대만+한국 바쁜 병행 활동 중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 공개
안지현, 대만+한국 바쁜 병행 활동 중 글래머러스한 비키니 몸매 공개
치어리더 겸 걸그룹 투에스(2S)의 멤버인 안지현이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안지현은 자신의 SNS 계정에 태양과 비키니, 하트 이모티콘을 달고 비키니를 입은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
신지민, 비키니 입고 셀카 ‘양 팔 가득 타투 눈길’
신지민, 비키니 입고 셀카 ‘양 팔 가득 타투 눈길’
그룹 AOA 출신 신지민이 여름 맞이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신지민은 7일 자신의 SNS에 “어서오우야”라는 글과 함께 비키니 셀카를 공개했다.사진 속 신지민은 레드 컬러의 비키니...
효린, 원조 서머퀸 클래스…시원한데 화끈해
효린, 원조 서머퀸 클래스…시원한데 화끈해
가수 효린이 가장 효린다운 모습으로 돌아온다.효린(HYOLYN)은 지난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디지털 싱글 ‘YOU AND I’(유 앤 아이)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