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이번엔 감기가 ‘발목’…KT 선수단 관리 ‘구멍’
출처:경기일보|2023-06-12
인쇄

코치·선수 잇따른 몸살감기로 6연승 후 2연패 ‘찬물’
계속되는 전력 누수에 부상·질병 예방 더욱 신경써야

 

시즌 첫 스윕과 함께 6연승의 상승세를 타던 프로야구 KT 위즈가 연이틀 불펜데이를 가동하며 연패를 당한 가운데 구멍난 선수단 관리가 도마위에 올랐다.

KT는 지난 9일 키움과의 주말 3연전 첫 경기서 10회 연장전 끝에 3대2 승리를 거두며 6연승으로 기분 좋은 시리즈 출발을 알렸다. 앞선 롯데와의 원정 2연속 연장 승리 포함, 3경기 연속 연장전 승리로 선수단 사기는 충천했었다.

하지만 이 기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연패에 빠졌다. 외국인 선발투수 보 슐서의 방출과 11일 등판 예정이었던 ‘토종 에이스’ 고영표의 감기몸살 결장이 원인이다.

불가피하게 연 이틀 불펜데이를 가동한 KT는 10일 선발로 나선 이선우가 2회 연속 안타와 볼넷 2개로 만루 위기를 자초한 끝에 김혜성에게 만루포를 얻어맞는 등 5실점한 것이 그대로 이어져 2대5 패배를 기록했다.

문제는 다음날 발생했다. 선발로 예정된 고영표가 감기몸살로 출전할 수 없게 되면서 주권을 선발로 내세워 또다시 불펜데이를 가동했지만, 1회부터 볼넷 3개를 내주는 등 난조를 보여 대거 5실점하면서 결국 5대14 참패를 당했다.

문제는 선수단 관리다. KT는 최근 김태한 투수코치, 유한준 타격 보조코치를 비롯, 박병호, 김상수, 강백호, 고영표 등이 줄줄이 감기로 고생하고 있는데도 예방 조치를 취하지 못했다. 코로나19 엔데믹 상황이라고는 하지만 전파력이 강한 감기가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도 적절히 대응치 못해 상승세에 찬물을 끼얹었다.

특히, 지난 주 롯데와의 3연전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감기 증세를 보인 강백호와 투수 고영표, 엄상백, 웨스 벤자민, 보 슐서 등을 먼저 열차로 수원으로 보낸 것이 11일 선발 예정이던 고영표의 감기몸살 결장을 자초했다는 지적이다.

불과 1년전 까지만 해도 코로나19로 인해 선수단 관리에 각별히 신경쓰며 감염 예방과 확진자 발생에 민감하게 대응했던 것과는 대조적인 행보다. 감기 역시 전염성이 강하고 위세를 떨치고 있는데도 선수 자신은 물론, 구단도 이에 대한 예방에 손을 놓았다는 반증이다.

우승 후보 중 한 팀으로 거론됐다가 주전들의 줄부상으로 인해 참담한 4·5월을 보내며 바닥으로 추락했던 KT는 최근 부상 선수들이 속속 복귀하면서 탈꼴찌에 성공하는 등 상승기류를 타고 있다.

본격적인 반등을 통해 타 팀들에게 경계경보를 발령하며 중위권 도약의 시동을 걸었던 KT. 이제는 더이상 부상과 질병으로 인한 전력 누수가 없어야 한다는 여론이다. 그 또한 선수와 구단의 실력이기 때문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뉴캐슬 제츠 FC의 유리한 사건]1. 뉴캐슬 제츠 FC 미드필더 알렉산더 바드라토가 이번 시즌 현재까지 팀에서 4골을 기록하며 최다 득점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또한 지난 두 ...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렉섬의 유리 사건]1. 렉섬은 본 시즌에 지금까지 22리그전을 해서 랭킹 15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홈에서 최근의 컨디션이 뜨거운셰필드 유나이티드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포츠머스 FC의 유리한 사건]1. 포츠머스 FC는 현재 챔피언십 리그 21라운드를 마친 현재 21위에 머물러 있으며, 강등권 바로 위에 있습니다. 리그 순위가 더 높은 퀸즈 파크...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가 윤정수와의 신혼여행 사진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천국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자체. 되돌아 봐도 너무나 꿈만 같...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몸 푸는 치어리더’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던 치어리더 조예린이 남성지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를 장식하며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조예린은 경기 전 몸을 푸는 모습이 담긴 영...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가수 선미 근황이 공개됐다.선미는 2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복을 입은 선미 모습이 담긴다. 남다른 비키니 자태를 뽐내는 선미는 과거와 다른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