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이런 X발!" 보상금 81억 주고 데려온 손흥민 새 스승, 알고보니 한 성깔 하는 호랑이 선생
출처:스포츠조선|2023-06-07
인쇄







토트넘 차기 사령탑으로 공식 부임한 엔지 포스테코글루 셀틱 감독(57)이 과거 선수단 미팅에게 거침없이 욕을 하는 과거 일화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

영국 일간 ‘더선‘은 6일(한국시각), 토트넘이 오피셜을 띄운 직후,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호주 대표팀 사령탑 시절 선수들에게 강한 어조로 말하는 장면이 담긴 파라마운트 호주 다큐멘터리 영상을 소개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팀이 손쉽게 세트피스에서 실점한 것을 언급하며 분노를 표출했다. 그는 "우린 더 잘해야 해. 부주의했다고. 한 번, 두 번도 아니고... 그런 거지같은 골을 먹어선 안된다고"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급기야 스크린을 주먹으로 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빌어먹을, 대처를 했어야 해. 누군가는! 이런 X발!(Fucks sake)"이라고 소리쳤다.

그리스 태생으로 5살 때 호주로 이민 온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성정을 확인할 수 있는 장면이다.

또 다른 일화가 있다. 세인트존스톤 소속의 호주 수비수 라이언 맥고완은 ‘BBC‘의 ‘Sacked in the Morning‘에 출연해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얼마나 무서운 지도자인지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그는 "시드니에서 두바이로 가는 비행기에서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옆자리에 앉고 말았다. 내 생애 가장 끔찍한 16시간이었다. 몇몇 친구들은 와인을 주문해서 마셨지만, 나는 ‘물이면 됩니다, 감사합니다‘라고 할 수 밖에 없었다"며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너무 무서워 화장실조차 갈 수 없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맥고완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내가 같이 일해본 지도자 중 최고다. 거리가 있고 너무 무서웠고, 지금도 겁난다. 그는 타협할 수 없는 특정한 규칙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토트넘은 셀틱에 보상금 500만파운드(81억원)를 지불하고 포스테코글루 감독과 3+1년 계약을 체결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요코하마F.마리노스, 호주대표팀 등을 거쳐 2021년 셀틱 지휘봉을 잡아 올시즌 오현규 등과 도메스틱 트레블을 달성하며 빅리그의 관심을 끌었다.

토트넘의 다니엘 레비 회장은 "긍정적인 사고방식, 빠르고 공격적인 플레이 스타일"이 선임 이유라고 밝혔다. 7월1일부로 공식 업무에 돌입할 예정이다. 잉글랜드 현지에선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첫 임무이자 가장 중요한 임무가 레알마드리드, 맨유의 관심을 받는 에이스 해리 케인 잔류일 것이라고 관측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뉴욕M, 소토에 가장 가깝고 유리", 전구단 수뇌부 총출동...양키스 7억달러 쏠까?
박지수, 튀르키예 리그 진출 이후 최다 20점 폭발…갈라타사라이도 4연승 질주
FA 최대어 후안 소토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벌써 3팀과 1차 협상을 마쳤다.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소토는 지난 15일(이하 한국시각) 캘리포니아주 남부 모처에서 보스턴 레드삭스...
사사키, 홈팬 앞에 MLB 진출 선언···“지바 롯데, 공백 크지 않아” 전망 왜?
샬럿 에이스 라멜로 볼, 말 한 마디에 1억4000만원 벌금. 무슨 발언이길래.
메이저리그(MLB) 진출을 선언한 일본프로야구(NPB) ‘광속구 투수’ 사사키 로키(23·지바 롯데)가 홈 팬 앞에 이적 의사를 밝히고 감사의 인사를 했다. 사사키의 이탈 이후 지...
'예비 빅리거' 김혜성 프리미어12 호주전 해설위원으로 출격
부상 중인 포르징기스, 코트 훈련 시작 ... 복귀 준비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2024 WBSC 프리미어 12 대표팀이 오프닝 라운드 마지막 상대인 호주를 만난다. 대회 2승 2패를 거둔 류중일호는 슈퍼 라운드 진출이 무산됐지만 호주전 ...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일정 조율 중"
마약 자수한 김나정, 조만간 소환조사 진행… 경찰
경찰이 필리핀에서 마약을 투약했다고 자수한 방송인 김나정에 대해 조만간 소환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18일 뉴스1에 따르면 경기북부경찰청 마약수사계는 이날 "현재 소환 일정을 조율 ...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클라라, 밀착 크롭티로 볼륨감 자랑…흑백 뚫는 숏컷 미모
배우 클라라가 완벽한 미모를 자랑했다.클라라는 11월 1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근황이 담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클라라는 흰색 크롭티를 입은 채 글래머러스한...
"확 다 엎어버릴까" 아름, 티아라 왕따 재점화 이후 의미심장한 글
[POP이슈]
그룹 티아라의 왕따 사건이 12년 만에 재점화된 가운데, 아름이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주목받았다.지난 17일 아름은 자신의 SNS에 "사태 파악을 못 하고 계속 열받게 하네. 확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