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2001년생’ 카와무라, 신인상·MVP·MIP·베스트5 동시 수상
출처:점프볼|2023-06-03
인쇄



일본의 신예 카와무라가 신인상, MVP, MIP, 베스트5를 동시 수상했다.

요쿄하마 B-코르세어스의 카와무라 유키(22, 172cm)는 2일 열린 일본 B.리그 어워드 2022-2023에서 정규리그 MVP에 선정됐다. 각 팀의 감독, 선수, 기자단 투표로 진행된 가운데 496점을 획득, 페린 버포드(327점)와 토가시 유키(259점)을 가볍게 따돌렸다.

2001년생 카와무라는 미국 NCAA에서 뛰고 있는 2003년생 토미나가 케이세이(네브라스카대학)와 함께 일본의 떠오르는 신예다. 신장 172cm로 단신이지만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돌파와 정확한 슛이 장점이다. 한번 터지만 걷잡을 수 없는 폭발적인 득점력을 지니고 있다. 또한 시야가 넓어 동료들을 살려주는 플레이에도 능하다.

올 시즌 카와무라는 정규리그 52경기에서 평균 28분 15초를 뛰며 19.5점 3.4리바운드 8.5어시스트로 활약했다. 평균 득점은 자국선수 1위이며, 어시스트는 리그 전체 1위에 해당된다. 카와무라를 앞세운 요코하마는 33승 27패로 중부 지구 2위에 올랐다. 비록, 세미 파이널에서 류큐 골든 킹스에 무릎을 꿇었지만 카와무라의 존재감은 독보적이었다.

학창 시절 꾸준히 연령별 대표팀에 승선한 카와무라는 현재 일본 국가대표로 활약하고 있다. 오는 7월 22일과 23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한국과 일본의 평가전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국내 팬들에게도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예상된다. B.리그 스타 중 한 명인 토가시와 앞선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한편, 카와무라는 신인상, MIP, 베스트5, 어시스트상까지 독식하며 5관왕에 올랐다. 이번 시즌 B.리그 베스트5에는 카와무라와 더불어 토가시, 하라 슈타, 크리스토퍼 스미스(이상 치바), 버포드(시마네)가 선정됐다.

  • 축구
  • 야구
  • 기타
"광주전까지 선수들 최상의 컨디션 만들겠다"… 제수스 알 힐랄 감독, 리그 활용해 주력 컨디션 조율?
조르제 제수스 알 힐랄 감독은 광주 FC전을 앞두고 주력들의 컨디션 관리에 안간힘을 쓰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이정효 감독이 이끄는 광주는 오는 26일 새벽 1시 30분(한국 시각)...
'공짜'로 줘도 안 가집니다...'850억' FW, 무상 임대도 거부
'공짜'로 줘도 안 가집니다...'850억' FW, 무상 임대도 거부
주앙 펠릭스가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됐다.영국 '트리뷰나'는 24일(한국시간) 스페인 '엘 나시오날'을 인용해 "펠릭스는 그의 에이전트인 조르제 멘데스에 의해 바르셀로나로 역제...
'손흥민 일단 계속 쉬어...우승해야지!' 토트넘 SON 쓸 수 있어도 안 쓴다!
'손흥민 일단 계속 쉬어...우승해야지!' 토트넘 SON 쓸 수 있어도 안 쓴다!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을 아낀다.영국 매체 '풋볼 런던'은 24일 "토트넘 입장에서 리버풀과의 경기를 앞두고 손흥민의 몸 상태가 최우선일 것이다"고 언급했다.이어 "손흥민의 복귀 ...
혜리, 부러질 듯한 앙상한 팔뚝...”점점 예뻐지네”
혜리, 부러질 듯한 앙상한 팔뚝...”점점 예뻐지네”
가수 겸 배우 혜리가 미모를 자랑했다.23일 혜리는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블랙 끈 민소매를 입고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는 혜리의 모습. 혜리는 작은 얼굴, 꽉 찬 ...
'돌싱' 한그루, 32세 쌍둥이맘이라고 누가 믿겠어?..'미친 볼륨'
'돌싱' 한그루, 32세 쌍둥이맘이라고 누가 믿겠어?..'미친 볼륨'
‘쌍둥이 엄마’ 한그루가 놀라운 수영복 몸매를 자랑했다.한그루는 23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비행기와 야자수가 있는 이모지로 휴가를 떠났음...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후 깡말랐네..한줌 허리 놀라워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 후 깡말랐네..한줌 허리 놀라워
배우 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마른 모습을 보여줬다.23일 최준희는 자신의 채널에 화보 촬영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최준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