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선수권 데뷔무대서 은메달…태권도 진호준 "AG서는 꼭 금"
출처:SBS|2023-05-30
인쇄


은퇴한 이대훈 코치의 뒤를 이은 태권도 남자 68㎏급 ‘기대주‘로서 세계선수권대회 은메달을 딴 진호준(수원시청)이 "아시안게임에서는 금메달을 목에 걸겠다"고 각오를 다졌습니다.

진호준은 29일(현지시간) 아제르바이잔 바쿠의 크리스털홀에서 열린 2023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첫날 남자 68㎏급 결승에서 브래들리 신든(영국)에게 라운드 점수 2대 0으로 져 은메달을 수확했습니다.

진호준은 경기 후 현지 취재진에 "여기 아제르바이잔에 온 날부터 매일 정말 간절했다. 1등만 생각하고 왔는데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만족한다"고 말했습니다.

세계태권도연맹(WT) 세계랭킹 6위인 진호준은 8강에서 자이드 카림(요르단·2위), 준결승에서 울루그벡 라시토프(우즈베키스탄·3위) 등 상위 선수를 연파하고 결승까지 올랐지만, 랭킹 1위인 신든의 벽은 넘지 못했습니다.

진호준은 "이번에 8강, 4강 상대가 이제 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면 맞붙을 선수들이다. 영상을 보고 분석하고 연구도 많이 해서 아시안게임에서는 꼭 1등을 해 금메달을 목에 걸겠다"고 말했습니다.

2002년생 진호준은 이대훈 대표팀 코치가 2021년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이후 은퇴한 후 뒤를 이어 이 체급을 책임질 것이라는 기대를 받는 선수입니다.

지난해 10월 영국 맨체스터에서 열린 월드 그랑프리에서 우승한 진호준은 처음 출전한 세계선수권대회에서도 은메달을 따며 주가를 높였습니다.

진호준은 "당연히 부담된다. 대훈이 형의 빈자리를 내가 조금이라도 메울 수 있어 다행"이라며 "이전에 선수촌에 있을 때부터 좋은 이야기를 많이 해주셔서 경기에 반영했다. 덕분에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여자 57㎏급 8강에서 고배를 마신 이한나(대전체고)는 처음 출전한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긴장한 탓에 제 실력을 내지 못했다고 아쉬워했습니다.

이한나는 지난해 불가리아 소피아에서 열린 세계태권도청소년선수권대회 여자 59㎏급에서 우승한 ‘신성‘입니다.

그러나 이번 대회에서는 우승자인 루아나 마르통(헝가리)과 만난 8강전에서 라운드 점수 2대 1로 졌습니다.

이한나는 "결정적인 순간 발이 잘 나가지 않았다. (세계선수권대회) 첫 출전이라 많이 긴장했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어 지난해 우승한 청소년대회와 처음으로 성인 국가대표로 출전한 이번 대회를 비교하며 "그때는 애들 대회였지만 (여기는) 올림픽에 나갔던 선수도 많아서 긴장했다"며 "아직 부족한 게 많다. 보완해서 더 좋은 선수가 되겠다"고 했습니다.

  • 축구
  • 야구
  • 농구
34살인데 성격 여전하네, '유명 악동' 복귀전 6분 만에 '옐로카드'→심판에 강력 항의까지
34살인데 성격 여전하네, '유명 악동' 복귀전 6분 만에 '옐로카드'→심판에 강력 항의까지
'유명 악동' 마리오 발로텔리(34·제노아)가 3년 만에 이뤄진 복귀전부터 옐로카드를 받았다. 단 6분 만에 이뤄진 일이다.발로텔리의 소속팀 제노아는 5일(한국시간) 이탈리아 파르...
경기장에 '돼지 머리' 던지는 팬들이 있다...그걸 선수가 발로 '뻥'→"발 부러질 뻔"
경기장에 '돼지 머리' 던지는 팬들이 있다...그걸 선수가 발로 '뻥'→
브라질 프로축구리그 세리에A에서 황당한 장면이 나왔다.선수가 코너킥을 처리하려던 와중 한 팬이 경기장 위에 죽은 돼지의 머리를 던진 것이다. 과거 바르셀로나에서 레알 마드리드로 이...
‘우승 쐐기골’ 울산 주민규, K리그1 36라운드 MVP
‘우승 쐐기골’ 울산 주민규, K리그1 36라운드 MVP
주민규(울산)가 하나은행 K리그1 2024 36라운드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다.주민규는 지난 1일 울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4 36라운드 강원과의 홈 경...
'우즈벡 김태희' 구잘, 압도적인 글래머 몸매..눈을 어디에 둬야 할지
'우즈벡 김태희' 구잘, 압도적인 글래머 몸매..눈을 어디에 둬야 할지
'미수다 여신' 구잘이 스리랑카 여행 중 우월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 팬들을 사로잡았다.4일 우즈벡 출신 방송인 구잘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스리랑카의 한 오성급 호텔에서 찍은...
이상아, 52세 나이 믿을수 없는 섹시한 비키니..나이는 숫자일뿐
이상아, 52세 나이 믿을수 없는 섹시한 비키니..나이는 숫자일뿐
배우 이상아가 발리에서 비키니를 입고 여전히 섹시한 몸매와 미모를 자랑해 화제다.2일 이상아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발리 세 번째 숙소. 여기서 뽕을 빼고 마음껏 놀다 왔지요...
‘안정환♥’ 이혜원 멕시코서도 돋보인 미모+몸매, 미코 출신은 다르네
‘안정환♥’ 이혜원 멕시코서도 돋보인 미모+몸매, 미코 출신은 다르네
축구 국가대표 출신 안정환의 아내이자 미스코리아 출신인 이혜원이 멕시코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이혜원은 11월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무슨 말 해야 하죠? 너무 좋은 걸. 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