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화가 난다” 8주 결장 최지만 좌절, 현지도 “홈런 나오고 있었는데”
출처:스포티비뉴스|2023-04-22
인쇄



올 시즌 피츠버그 유니폼을 입고 새로운 도전에 나선 최지만(32)의 시즌 초반은 악재가 겹치고 있다. 다소 늦게 시즌 발동이 걸렸고, 한 번 해볼 만 할 때 부상이 찾아왔기 때문이다.

최지만은 16일(한국시간) 10일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15일 경기 준비 중 왼쪽 발에 통증을 느껴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는데 검진 결과 왼쪽 아킬레스건에 염좌 증세가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

그래도 빠르게 복귀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긍정적인 전망도 있었으나 추가 검진 결과 약 8주 정도는 결장이 불가피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복귀는 빨라야 6월 중순이 될 전망이다. 전반기 상당 부분을 날리는 아쉬운 부상이다.

피츠버그나 최지만에게나 모두 아쉬운 부상이다. 피츠버그는 올 시즌을 앞두고 리그 최악 수준이었던 1루 공격력을 보강하기 위해 애를 썼다. 최지만을 트레이드로 영입했고, 베테랑 카를로스 산타나와 FA 1년 계약을 했다. 두 선수가 번갈아가면서 1루와 지명타자 자리를 맡으면서 공격력을 끌어올린다는 복안이었다.

그러나 최지만의 부상으로 이 구상에는 큰 공백이 생겼다. 1~2주 정도의 부상이야 다른 선수들로 메우면 되지만, 8주는 쉽게 메울 수 있는 기간이 아니다. 그렇다고 마이너리그에서 올릴 만한 확실한 1루수가 있는 것도 아니다. 당분간은 산타나와 코너 조가 1루를 맡을 것으로 보이는데 최지만이 있고 없고는 무게감의 차이가 크다.

최지만도 아쉬움을 숨기지 않았다. 최지만은 21일 ‘피츠버그 트리뷴’과 인터뷰에서 “내가 팀 동료들을 돕기 위해 그곳에 있을 수 없다는 것에 매우 화가 난다”고 말했다. 다만 “다행인 건 우리가 매우 경기를 잘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들 때문에 그래도 기쁘다”고 동료들의 활약에 고마워했다.

‘피츠버그 트리뷴’은 ‘최지만은 첫 9경기에서 타율 0.125(32타수 4안타)에 머물고 있었지만, 4월 11일과 12일 휴스턴과 경기에서는 홈런을 쳤다’고 아쉬워했다. 타격감이 올라올 때 흐름이 끊겼다는 것이다.

일단 산타나와 조가 최근 좋은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고, 수비에서도 안정감을 이어 가고 있는 만큼 당장의 공백이 크지는 않을 것이라는 게 ‘피츠버그의 트리뷴’의 예상이다. 그러나 시간이 갈수록 주전 선수의 공백을 커 보일 수밖에 없다. 피츠버그는 오닐 크루스의 부상에 이어 최지만까지 전력에서 이탈하면서 시즌 초반 호소 속에서 하나의 불안감을 안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종아리 부상' 황인범, 9월 A매치 못 뛴다… 카스트로프와 호흡 무산
'종아리 부상' 황인범, 9월 A매치 못 뛴다… 카스트로프와 호흡 무산
홍명보호 중원의 핵심 선수인 황인범(페예노르트)이 종아리 근육 부상으로 9월 A매치에 결장한다.대한축구협회(KFA)는 2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황인범이 종아리 근육 부상으로 ...
부상서 돌아온 이재성, 헤더 한방으로 소속팀 마인츠 UEL 진출 이끌어
부상서 돌아온 이재성, 헤더 한방으로 소속팀 마인츠 UEL 진출 이끌어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마인츠에서 뛰는 한국 국가대표 미드필더 이재성(33)이 팀을 유럽축구연맹(UEFA) 콘퍼런스리그(UECL) 본선으로 이끌었다.마인츠는 29일(이하 한국시간...
[분데스리가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FC 장크트파울리
[분데스리가 프리뷰] 함부르크 SV VS FC 장크트파울리
[함부르크의 유리 사건]1. 함부르크는 7년 만에 분데스리가로 복귀했으며, 새 시즌 1라운드에서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와의 원정 경기에서 0-0으로 비기며 복귀 후 첫 승점을 획득...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미스맥심 빛베리, 다양한 코스튬으로 9월호 화보 장식해
H컵 섹시 크리에이터이자 스트리머인 빛베리가 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에서 다채로운 코스튬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이번 9월호 화보에서 빛베리는 바니걸, 프린세스...
안젤리나 다닐로바, 카푸타스 해변에서 건강미 넘치는 비키니 자태
안젤리나 다닐로바, 카푸타스 해변에서 건강미 넘치는 비키니 자태
러시아 출신 방송인 안젤리나 다닐로바가 투르키예의 아름다운 해변에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안젤리나 다닐로바는 28일 자신의 SNS를 통해 “this waaaaater”라는 설렘 가...
'수지 닮은 꼴' 최세희, 촉촉한 '인간 복숭아' 변신…도화살 인증
'수지 닮은 꼴' 최세희, 촉촉한 '인간 복숭아' 변신…도화살 인증
미스맥심 최세희의 끝여름을 담은 촉촉한 화보가 공개됐다.최세희가 남성지 맥심(MAXIM) 9월호 화보로 싱그러운 비주얼을 뽐냈다. 청순 글래머, 여친짤 장인, 수지 닮은 꼴 등 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