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할로웨이, “내가 물주먹이라고?” 앨런 KO 다짐
출처:일간스포츠|2023-04-16
인쇄

 

전 UFC 페더급 챔피언 맥스 할로웨이(31∙미국)가 12연승 신성 아놀드 앨런(29∙영국)을 KO시키겠다고 다짐했다. 

UFC 페더급 랭킹 2위 할로웨이는 오는 1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캔자스시티 티모바일 센터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할로웨이 vs 앨런 메인 이벤트에서 4위 아놀드 앨런과 격돌한다.

할로웨이가 분노했다. 일부 팬들이 할로웨이가 물주먹이라고 비난해서다. 그는 “많은 사람들이 사람들이 ‘물주먹’ 할로웨이라고 떠들어대는 걸 본다. 그러니 이번에는 어떻게든 피니시해야겠다”고 큰소리쳤다.

할로웨이는 8KO(TKO)승으로 UFC 페더급 역사상 최다 KO(TKO)승 기록 보유자다. 하지만 상대를 한 방에 KO시키기보단 여러 방의 펀치를 누적시켜 레퍼리 스톱(TKO)를 끌어내는 볼륨 펀처에 가깝다. 그래서 일부 안티팬들은 그를 ‘물주먹’이라고 조롱한다.

그래서 이번엔 KO여야 한다. 서브미션도 안 된다. 할로웨이는 “내가 앨런을 서브미션시키면, 물주먹이라는 별명이 계속 들러붙을 거다. 이번에 KO승을 거두면 사람들이 내 주먹의 위력을 떠올리게 될 거다”고 KO를 다짐했다.

이어 “‘나 아직 여기 있다!’는 게 이 시합의 모토다. 복서 로이 존스 주니어의 말을 빌릴 수도 있겠다. ‘당신들이 날 잊어버렸나 보군!’ 어떻게 될지 두고 보자. 난 이미 이런 상황을 겪어봤고, 이런 상황을 즐긴다”고 덧붙였다.

할로웨이는 2021년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35∙호주)에게 2연패 한 뒤 마주한 캘빈 케이터(35∙미국)에게 445대의 유효타를 퍼부으며 무참한 패배를 안겨준 바 있다. 할로웨이는 자신이 더 나은 복서라고 주장하던 케이터의 주먹을 노룩으로 피한 뒤 “내가 UFC 최고의 복서다!”라고 외치며 굴욕을 안겨줬다. 

이번 경기에서도 치고 올라오는 신예에게 격투기 교습을 선사하겠다는 게 할로웨이의 계획이다.

할로웨이와 앨런은 15일 모두 무사히 계체에 통과해 대결 준비를 마쳤다. 두 선수 모두 페더급 일반 경계 한계 체중을 꽉 채운 146파운드(66.2kg)으로 체중계에서 내려왔다. 

할로웨이의 상대 앨런은 탄탄한 복싱과 레슬링을 바탕으로 12연승(UFC 10연승)을 달리고 있다. 이제 타이틀전으로 가기 위한 마지막 관문으로 전 챔피언 할로웨이를 넘어야 한다. 

앨런은 “모두가 할로웨이의 업적을 알고 있다. 그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페더급 선수 중 하나고, 명예의 전당에 확실히 입성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를 이긴다면 더 이상 증명할 게 없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UFC 파이트 나이트: 할로웨이 vs 앨런 메인카드는 오는 4월 16일(일) 오전 9시 30분부터 TVING(티빙)과 tvN SPORTS를 통해 생중계된다. 

  • 축구
  • 야구
  • 농구
[리그 1 프리뷰] 올림피크 마르세유 VS AS 모나코 FC
[리그 1 프리뷰] 올림피크 마르세유 VS AS 모나코 FC
[올림피크 마르세유의 유리 사건]1. 올림피크 마르세유는 현재 리그에서 랭킹 3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8위인 모나코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올림피크 마르세유는 지난 UE...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아틀레틱 빌바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아틀레틱 빌바오
[셀타 비고의 유리한 사건]1.셀타 비고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9점으로 10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4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셀타 비고는 강등권 추락을 피하기 ...
[에레디비시 프리뷰] NAC 브레다 VS FC 위트레흐트
[에레디비시 프리뷰] NAC 브레다 VS FC 위트레흐트
[브레다의 유리 사건]1. 유호 탈비티에는 최근에 홈에서 득점을 완성했습니다.2. 이번에 핸디캡은 홈 -0.25를 공개했습니다.[브레다의 불리 사건]1. 브레다는 지난 경기에서 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개그우먼 맹승지가 파격적인 의상으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짧은 영상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의 캡처 사진 속에서 맹승지는 ...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배우 조우리가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순간을 공유하며,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과 건강미로 눈길을 끌었다.12일 조우리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배우 이주빈이 근황을 전했다.이주빈은 12일 자신의 SNS에 "내 친구는 강경조식파"라는 글과 함께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이주빈은 독특한 패턴의 비키니를 입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