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WBC 부상자' 속출... KBO 순위 판도 뒤흔들까?
출처:오마이뉴스|2023-04-09
인쇄

[KBO리그] WBC 대표 선수 이탈한 구단들, 전력 약화로 울상

 

2023 KBO리그는 시즌 초반부터 부상 선수가 속출해 대다수 구단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펼쳐졌던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에 승선했던 선수들의 부상이 줄을 잇고 있다.

WBC 대표팀에 가장 많은 6명의 선수가 발탁된 LG 트윈스는 그중 2명이 부상으로 이탈한 상태다. 마무리 투수 고우석과 주전 유격수 오지환이다.

고우석은 WBC 개막 직전인 지난 3월 6일 일본에서 치러진 오릭스 버펄로스와의 평가전에 구원 등판했으나 목 통증을 호소해 강판당했다. 처음에는 부상 정도가 크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으나 WBC 등판이 끝내 불발되었다. 지난해 42세이브로 리그 세이브왕에 등극해 대표팀 마무리가 유력했던 고우석의 이탈이 겹친 한국은 마운드 붕괴 및 1라운드 탈락을 피하지 못했다.

 

 

고우석은 귀국해 소속팀 LG에 복귀했으나 어깨 통증이 확인되어 개막 엔트리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LG는 개막 이후 마무리 없이 시즌을 치르고 있다. 고우석의 복귀는 오는 14일부터 잠실구장에서 치러지는 두산 베어스 상대 주말 3연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LG 유격수 오지환은 지난 6일 고척 키움 히어로즈전을 앞두고 옆구리 통증을 느꼈고 다음날인 7일 타격 연습 도중 통증이 재발해 병원 검진 결과 복사근 미세 손상이 발견되었다. 회복에는 2주 이상 소요될 전망이다. LG는 전문 유격수가 아닌 베테랑 내야수 김민성을 유격수로 기용할 수밖에 없는 형국이다.

KIA 타이거즈는 팀 내 최고 타자 나성범이 오른쪽 종아리 근육 손상으로 8주간 이탈했다. 나성범은 WBC 조별리그 4경기 중 2경기 출전에 그친 가운데 5타수 무안타 2삼진으로 부진했다. 이때부터 몸 상태가 정상적이 아니었던 것으로 보인다.

나성범은 귀국한 뒤 시범경기에 출전하지 못했고 개막 엔트리에도 포함되지 못했다. 당초 경미한 부상인 듯했으나 재검사 결과 부상 정도가 예상보다 심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KIA는 시즌 초반부터 나성범의 공백으로 중심타선의 힘이 떨어져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kt 위즈는 젊은 에이스 소형준이 부상으로 이탈했다. 소형준은 WBC 대표팀에 발탁되어 프로 데뷔 후 처음으로 대표팀에 승선했다. 하지만 WBC에서는 2경기에서 합계 3.1이닝을 던지는 동안 1피안타 1사구 2실점 평균자책점 5.40으로 저조했다.

소형준은 개막 2차전인 2일 수원 LG전에 선발 등판했으나 2.1이닝 10피안타 1볼넷 9실점으로 난타당해 극도로 부진했다. 이후 오른쪽 전완근 통증을 호소해 4일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되었다. 2주 휴식을 거친 뒤 복귀를 타진할 전망이다.

올해는 WBC뿐만 아니라 시즌 도중인 9월 말에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시즌 종료 후 11월에는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이 개최되어 국제대회가 연이어 치러진다. 국제대회를 위해 준비하고 참가하는 선수들의 부상 변수가 올해는 물론 내년까지 KBO리그 판도를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 시즌 초반 이탈한 각 팀의 핵심 자원들이 과연 언제쯤 복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파리 생제르맹에 ‘기회’ 찾아오나…재계약 한 달 만에 ‘불만’ 터졌다
파리 생제르맹에 ‘기회’ 찾아오나…재계약 한 달 만에 ‘불만’ 터졌다
어쩌면 혼 두란(20·애스턴 빌라)이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PSG)과 한솥밥을 먹는 그림을 볼 수도 있을 전망이다. 공격진을 강화할 계획인 PSG가 두란을 강력하게 원하고 있...
'음바페, 대체 무슨 일이길래'... 프랑스 감독, 기자들에게 분노→"여기에 음바페 없으니 그냥 내버려둬!"
'음바페, 대체 무슨 일이길래'... 프랑스 감독, 기자들에게 분노→
프랑스 대표팀 감독인 디디에 데샹이 음바페에 대한 질문을 받자, 한마디 했다.영국 매체 '골닷컴'은 15일(한국 시간) "디디에 데샹은 레알 마드리드의 스타가 프랑스 대표팀에서 제...
중국의 대반전! '장위닝 후반 44분 극장골' 바레인 1-0으로 꺾고 2연승...2위 호주와 동률, 월드컵 진출 희망 살렸다
중국의 대반전! '장위닝 후반 44분 극장골' 바레인 1-0으로 꺾고 2연승...2위 호주와 동률, 월드컵 진출 희망 살렸다
중국 축구가 벼랑 끝에서 부활했다. 월드컵 진출의 희망을 이어갔다.중국이 2연승에 성공했다. 중국은 14일(이하 한국시각) 바레인 리파의 바레인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바레인과의 20...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배우 윤서아가 ‘옥씨부인전’에서 밝은 매력을 보여준다.14일 9아토엔터테인먼트 측은 윤서아가 JTBC 새 토일드라마 ‘옥씨부인전’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옥씨부인전’은 이름도, ...
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
해외에서 마약을 투약했다는 글을 SNS에 올린 프리랜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나정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14일 경찰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