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두산전 ERA 1.93, '곰 사냥꾼'으로 거듭난 나균안
출처:오마이뉴스|2023-04-03
인쇄

2일 두산전 6.2이닝 무실점, 팀의 2 vs. 0 승리에 공헌해

 

왜 본인이 두산 킬러인지를 이번 경기를 통해서 똑똑히 보여줬다. 주인공은 롯데 선발 나균안이었다.

나균안은 2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과의 시즌 2번째 맞대결에서 선발로 나와 6.2이닝 5피안타 2사사구 4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하며 두산 타선을 잠재웠다. 두산 선발 최원준과의 맞대결에서도 비등한 투구 내용이었다.

원래 선발 로테이션 대로라면 외국인 투수 반즈가 나와야 정상이다. 하지만 반즈는 지난 시즌 두산을 상대로 2경기 1패 평균자책점 7.94로 저조했다. 반면에 나균안은 이번 경기 전까지 통산 두산을 상대로 5경기(3선발) 1승 1패 평균자책점 2.42로 상당히 강했다. 이에 롯데 서튼 감독은 선발 로테이션 변경을 감행했는데,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다만, 시작은 불안했다. 1회부터 1사 이후 허경민에게 2루타를 맞으며 스코어링 포지션을 허용했다. 다행히 로하스를 2루수 땅볼, 김재환을 좌익수 뜬공으로 잡아내며 실점 없이 이닝을 마무리 지었다.

5회까지 큰 위기 없이 투구를 선보인 나균안은 6회 2사 이후 김재환에게 2루타를 맞으며 다시 스코어링 포지션을 허용했으나 양의지를 단 1구 만에 유격수 직선타로 막아내며 실점 없이 이닝을 마무리 지었다.

7회초 2득점 지원을 받은 나균안은 7회말 2사 1, 2루의 위기를 자초하고 마운드를 이태연에게 넘겨줬다. 다행히 이태연이 신성현을 3루수 뜬공으로 막아내며 실점 없이 이닝을 마무리 지었다. 이후 구승민(1이닝)과 김원중(1이닝)이 무실점으로 틀어 막으며 나균안의 승리를 지켜줬다.

 

 

이번 두산전 승리로 나균안은 통산 두산전 평균자책점을 1.93까지 낮추며 롯데의 대표적인 곰 사냥꾼으로 거듭났다.

경기 종료 후 나균안은 "시범경기 때 성적이 좋지 않아서 더 신경 쓰고 던졌다. 특히 1회가 중요하다고 판단했는데, 다행히 잘 풀려서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이번 시즌 나균안은 시범경기 성적은 3경기 1패 평균자책점 5.79로 불안했다. 게다가 1회부터 1사 2루의 위기를 자초했었다. 하지만 나균안은 본인의 말대로 집중력을 발휘했고 실점 없이 1회를 마무리 지었다.

2선발 중책에 대해서는 "그냥 내 선발 경기라고 생각했다. 특히 배영수 코치님께서 ‘네가 왜 2선발인지 이번 경기를 통해 증명해라‘라고 말했는데, 그 말로 인해 독기를 가지게 되었다. 독기를 가지고 던진 게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긴장도 되긴 했지만, 오히려 더 즐겼다. 만일 긴장하지 않았다면, 오히려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못했을 것 같았다"라며 본인의 심정을 내뱉었다.

마지막으로 "전날 끝내기 패를 당했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중들이 찾아와 주셨다. 그 덕분에 선수들이 더 집중해서 좋은 결과를 낸 것 같다. 다음에도 좋은 결과 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팬들을 향한 메시지를 남겼다.

  • 축구
  • 농구
  • 기타
'4연승' 홍명보호, 일단 푹 쉰다 …16일 훈련 재개, 팔레스타인전 준비
'4연승' 홍명보호, 일단 푹 쉰다 …16일 훈련 재개, 팔레스타인전 준비
월드컵 예선에서 파죽의 4연승을 달린 홍명보호가 올해 마지막 A매치를 앞두고 꿀맛 같은 휴식을 취한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4일(한국시간) 쿠웨이트 쿠웨이트 시티의 ...
파리 생제르맹에 ‘기회’ 찾아오나…재계약 한 달 만에 ‘불만’ 터졌다
파리 생제르맹에 ‘기회’ 찾아오나…재계약 한 달 만에 ‘불만’ 터졌다
어쩌면 혼 두란(20·애스턴 빌라)이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PSG)과 한솥밥을 먹는 그림을 볼 수도 있을 전망이다. 공격진을 강화할 계획인 PSG가 두란을 강력하게 원하고 있...
'음바페, 대체 무슨 일이길래'... 프랑스 감독, 기자들에게 분노→"여기에 음바페 없으니 그냥 내버려둬!"
'음바페, 대체 무슨 일이길래'... 프랑스 감독, 기자들에게 분노→
프랑스 대표팀 감독인 디디에 데샹이 음바페에 대한 질문을 받자, 한마디 했다.영국 매체 '골닷컴'은 15일(한국 시간) "디디에 데샹은 레알 마드리드의 스타가 프랑스 대표팀에서 제...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배우 윤서아가 ‘옥씨부인전’에서 밝은 매력을 보여준다.14일 9아토엔터테인먼트 측은 윤서아가 JTBC 새 토일드라마 ‘옥씨부인전’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옥씨부인전’은 이름도, ...
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
해외에서 마약을 투약했다는 글을 SNS에 올린 프리랜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나정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14일 경찰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