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희에 공식경기 첫 승리…신유빈, 1위로 항저우AG 대표 선발
출처:MHN스포츠|2023-04-01
인쇄



한국 탁구 간판스타 신유빈(대한항공)이 공식 경기에서 전지희에 첫 승리를 거두고 1위로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선수로 선발됐다.

남자부에서는 지난해 청두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단체전 4강 주역인 장우진(상무)이 가장 먼저 항저우행 티켓을 따냈다.

신유빈은 31일 충남 당진실내체육관에서 끝난 2023 평창 아시아선수권대회 및 항저우 아시안게임 파견 국가대표 1차 선발전에서 8승 1패의 전적으로 여자부 1위를 차지했다.

1차전에서는 남녀 각 2명의 선수에게 태극마크를 주는 가운데, 신유빈과 2위(7승 2패)를 한 전지희(미래에셋증권)가 평창과 항저우에서 세계적인 선수들과 기량을 겨루게 됐다.

신유빈은 프로리그 원년 최우수선수(MVP) 양하은(포스코인터내셔널)에게만 1패를 당했다.

특히 10년 가까이 한국 여자 탁구 최강자로 군림한 전지희에게 공식 경기에서 첫 승리를 거두는 성과를 냈다.

2021년 휴스턴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서 입은 손목 부상으로 1년 넘게 재활에 집중해온 신유빈의 기량이 다시금 성장세를 보이기 시작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남자부에서는 장우진이 10승 1패, 임종훈이 8승 3패의 성적으로 각각 1, 2위에 올라 평창·항저우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장우진은 2019년 부다페스트 세계선수권대회 8강전에서 패배를 안겼던 안재현(한국거래소), 2021년 휴스턴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복식 은메달을 함께 일궜던 ‘파트너‘ 임종훈 등 강자들을 꺾었다.

장우진은 지난해 청두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단체전에서 대표팀 주장으로 한국의 4강을 견인한 주인공이다.

이번 선발전은 1차전 1, 2위를 우선 선발한 뒤 나머지 선수들이 2차전에서 다시 한번 풀리그를 벌여 남녀 각 5명의 엔트리를 채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남자 12명, 여자 10명의 선수가 이번 선발전에 출전했다.

2차 선발전은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1차전과 같은 장소인 당진실내체육관에서 계속된다.

  • 축구
  • 야구
  • 농구
'악' 손흥민, 상황이 심상치 않다...또또또 그라운드 이탈 예감→"건강하다고 확실할 수 없어 휴식이 현명한 선택될 것"
'악' 손흥민, 상황이 심상치 않다...또또또 그라운드 이탈 예감→
토트넘 홋스퍼 소속 손흥민이 또다시 그라운드를 떠날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영국 매체 '토트넘 뉴스'는 26일(한국시간) "현재 손흥민의 몸 상태를 두고 우려의 시선이 커지고 ...
김민재, 빅 매치에서 MOM 먹었다! "골뿐 아니라 어마어마한 힘 보여줬다" UEFA 공식평가
김민재, 빅 매치에서 MOM 먹었다!
전세계가 주목한 빅 매치에서 김민재가 경기 최우수 선수로 선정됐다.27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2024-202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
혼외자 3명+약혼녀와 낳은 아이 3명…대가족 꾸려 사는 호날두
혼외자 3명+약혼녀와 낳은 아이 3명…대가족 꾸려 사는 호날두
발롱도르 5회 수상에 빛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축구 외적인 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호날두는 지난 7월 유튜브채널을 개설했는데 4개월이 지난 현재 구독자가 6950만명에 ...
송혜교, 빨간 줄무늬 수영복 자태로 미모 과시
송혜교, 빨간 줄무늬 수영복 자태로 미모 과시
배우 송혜교가 SNS에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송혜교는 26일 자신의 SNS 계정에 윙크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들을 올렸다.사진 속 송혜교는 야외 수영장에서 빨간 줄무늬...
장원영, 이게 CG 아니라고?..얼굴도 몸매도 비현실 그 자체
장원영, 이게 CG 아니라고?..얼굴도 몸매도 비현실 그 자체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비현실적인 비주얼을 공개했다.장원영은 26일 자신의 SNS에 “유리구두”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장원영의 화려한 미모가...
정아, 애 둘 엄마 맞아?…대문자 S라인 볼륨감 뽐내
정아, 애 둘 엄마 맞아?…대문자 S라인 볼륨감 뽐내
애프터스쿨 정아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27일 정아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내일 떠나도 몇 개월 전 이 몸매 그대로 갈 수 있는 여자. 추울 때 잠시 유지했다가 다시 봄이 오...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