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정말 대단했다!" 클린스만 감독이 'K리그'에 감탄한 것은?
출처:마이데일리|2023-03-22
인쇄



축구대표팀의 위르겐 클린스만(58) 감독이 K리그 관중 열기에 감탄했다.

K리그가 3월 국가대표 A매치를 맞아 휴식기를 맞이한다. 휴식기 전까지 K리그1은 모처럼의 관중 흥행 돌풍을 경험하고 있었다.

개막 라운드부터 승강제가 시작된 2013년 이후 최다 관중인 10만 1632명이 경기장을 찾았다. 울산 현대와 전북 현대의 공식 개막전에는 2만 8839명이 입장하며 코로나19 유행 이후 최다 관중 기록을 작성했고, FC서울도 홈 2경기 연속 2만 관중을 돌파하는 등 소위 ‘대박’을 터트렸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의 16강 성과가 팬들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다. 팬들은 조규성(전북), 김영권(울산), 나상호(서울) 등 좋은 활약을 펼친 선수들을 직접 보기 위해 경기장을 찾고 있고 이는 K리그의 열기로 이어졌다.



새로운 축구대표팀 감독인 클린스만 감독도 관중 열기에 대한 놀라움을 전했다.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콜롬비아(24일), 우루과이(28일)와 평가전을 치르기 위해 지난 20일 파주에 소집됐다.

클린스만 감독은 지난 8일 한국에 입국해 K리그 현장을 살폈다.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서울과 울산의 2라운드, 대구DGB은행파크(별칭 ‘대팍’)에서 열린 대구FC와 전북의 경기를 차두리 어드바이저, 김영민 코치와 함께 직관했다.

클린스만 감독은 “경기장에서 2경기를 봤고 나머지 경기 대부분은 TV로 봤다. 한국 축구에 익숙해지는 시간이었다. 특히 팬들의 열정적인 응원을 느낄 수 있었다. 초반에는 배움의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더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클린스만 감독이 방문한 2경기는 팬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국가대표 선수들이 즐비해 A매치급 맞대결을 펼친 서울 vs 울산전에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2만 549명이 경기장을 찾았다. 또한 ‘대팍’에는 개장 이후 최다인 1만 2253명이 입장하면서 매진 사례를 이뤘다. 클린스만 감독도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K리그의 열기였다.



3월 A매치는 다시 재개될 K리그의 흥행을 이어가는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카타르 월드컵에서 그랬던 것처럼 기존 K리그 선수들이 축구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면 리그 분위기는 더욱 화끈해질 것이다.

한국프로축구연맹 관계자도 “이번 대표팀 소집 명단에 K리그 선수들도 대거 발탁이 됐다. 대표팀에 소집된 K리그 선수들이 A매치에서도 좋은 활약을 펼쳤으면 한다. 특히 이번 A매치가 클린스만 감독의 데뷔전인 만큼 많은 축구 팬들의 기대가 쏠리고 있다. 좋은 성적을 거둬서 팬들의 관심이 K리그에도 자연스레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메츠, 누가 얼마 베팅하든 무조건 $5000만 더 준다" 美매체, 애타는 양키스 7억달러 싸움 발빼나?
천하의 커리도 30분을 못 뛴다? 골든스테이트의 특이한 시스템, 12인 로테이션. 초반 상승세의 핵심 동력
FA 후안 소토가 뉴욕에 남는다는 건 현지 전문가 및 매체들 사이에서 지배적인 전망이다. 다만 양키스와 재계약할 것인지, 아니면 메츠로 옮길 것인지에 대해서는 의견들이 엇갈린다.양...
"이런 감독 또 없다, 모든 비난 감수하면서…" 이래서 명장 로버츠, 존경받는 이유 있었다
‘예상 못한 4순위 깜짝 지명’ 손준, “입대? 3년 전 알고 있던 내용”
LA 다저스를 월드시리즈 우승으로 이끈 데이브 로버츠(51) 감독은 선수단으로부터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다. 우승 주역 중 한 명인 거포 3루수 맥스 먼시(34)가 그 이유를 밝혔다...
결혼 앞둔 퓨처스 타격왕, "영원한 내 편 위해 내년이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어느새 서부 3위' 휴스턴, 25분 뛰고 트리플-더블 완성한 센군 앞세워 5연승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외야수 김태훈(28)이 품절남이 된다. 김태훈은 내달 14일 1살 연상 한영신 씨와 백년가약을 맺는다.예비 신부 한영신 씨를 두고 “영원한 내 편”이라고 표...
‘미수다’ 출신 구잘, 불혹 앞두고도 완벽 섹시 글래머
‘미수다’ 출신 구잘, 불혹 앞두고도 완벽 섹시 글래머
‘우즈벡 김태희’라는 별명으로 국내에서 유명한 방송인 투르수노바 구잘(이하 구잘)이 근황을 전했다.20일 구잘은 자신의 SNS에 몰디브의 한 호텔에서 보라색 비키니를 입고 찍은 사...
24억 벌고 은퇴한 BJ 김시원, 유튜버 변신
24억 벌고 은퇴한 BJ 김시원, 유튜버 변신
올해 초 아프리카TV BJ 은퇴를 선언했던 김시원이 유튜버로 변신했다.김시원은 지난 1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시원’에 ‘왜 같이 하는지 제일 많이 물어봄’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에스파 카리나, 시상식인 줄…美친 드레스 소화력
에스파 카리나, 시상식인 줄…美친 드레스 소화력
그룹 에스파 카리나가 미모를 뽐냈다.19일 카리나는 자신의 SNS를 통해 “노래 추가 깜빡했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카리나의 촬영 비하인드. 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