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 女王, 가슴 먹먹했던 소감 "韓, 사람답게 살 기회 줬죠"
출처:CBS 노컷뉴스|2023-03-15
인쇄



‘캄보디아 특급‘ 스롱 피아비(33·블루원리조트)가 처음으로 열린 프로당구(PBA) 시상식에서 정상에 우뚝 섰다. 특히 서툰 한국말에도 어렵게 ‘코리안 드림‘을 이뤄낸 벅찬 소감을 밝혀 더욱 감동을 안겼다.

스롱은 14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서울 비스타홀에서 열린 ‘2022-23시즌 프로당구 PBA 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여자부 대상을 안았다. 남자부 조재호(NH농협카드)와 함께 초대 시상식의 가장 영광스러운 자리에 올랐다.

2022-2023시즌 스롱은 왕중왕전인 월드 챔피언십을 포함한 9개 투어에서 3승을 거두며 시즌 포인트 랭킹 1위에 등극했다. 특히 개막전인 블루원리조트 챔피언십, 마지막 정규 투어인 크라운해태 챔피언십에 이어 상금 랭킹 상위 32명만 나서는 ‘SK렌터카 월드챔피언십 2023‘까지 제패하며 올 시즌의 시작과 끝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공교롭게도 조재호 역시 같은 대회에서 정상에 등극했다.

여기에 스롱은 이날 남녀 선수 통틀어 가장 많은 4관왕에 올랐다. 스롱은 팀 동료들과 함께 블루원리조트의 우승을 이끌어 팀 리그 대상을 받았다. 강민구와 함께 베스트 혼합 복식상을 수상한 스롱은 여자부 베스트 애버리지(이닝 평균 득점)상까지 챙겼다. 스롱은 올 시즌 1.035의 애버리지를 기록했다.



특히 스롱은 대상 수상 뒤 인터뷰에서 먹먹한 소감으로 깊은 울림을 줬다. 일단 스롱은 "너무 감사합니다"면서 "한국어를 잘 못해서 적어온 거 읽을 테니 이해해주시오"라는 깜찍한 부탁으로 웃음을 안겼다. 아마도 ‘이해해주십시오‘라고 적었을 텐데 발음이 쉽지 않았던 모양이었다.

스롱은 "큰 상을 주신 PBA와 블루원리조트 등에 감사한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말도 안 통하고 문화도 달랐다"면서 "(외국인에 대한 주위의) 차갑고 싸늘한 시선에 가슴이 아팠다"고 고국을 떠나 낯선 이국에서 힘들었던 지난달을 돌아봤다. 스롱은 지난 2010년 국제 결혼을 통해 한국에 왔다.

하지만 곧 스롱은 "좋은 날이 올 거라 믿고 열심히 살다 보니 이렇게 기쁜 날이 왔다"고 감격적인 표정을 지었다. 스롱은 28살 연상의 남편 김만식 씨의 권유로 3쿠션을 시작해 대한당구연맹(KBF) 랭킹 1위, 세계 랭킹 2위까지 오른 뒤 마침내 PBA까지 정복했다.

스롱은 "낳아주신 것은 캄보디아지만 사람답게 살게 기회를 준 곳은 대한민국"이라면서 "한국을 너무 사랑하고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는 감동적인 소회를 밝혀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이어 스롱은 "분에 넘친 사랑을 받은 만큼 보답하고 싶다"면서 "난치병 어린이를 치료하고 돈 없어 공부 못 하는 사람에게 장학금도 주고 희망 키워가는 선수들도 돕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이름난 효녀로서 부모님에 대한 고마움도 잊지 않았다. 스롱은 "부모님 더 이상 고생시키지 않게 좋은 집 지어드릴게요"라고 효도를 실천할 의지를 다진 뒤 "대한민국 사랑하고 모두 건강하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마무리했다.



스롱 외에 블루원리조트는 엄상필과 다비드 사파타(스페인)가 베스트 남자 복식상도 받았다. 사파타는 이미래(TS샴푸∙푸라닭)와 함께 남녀 베스트 단식상을 수상했다. 여자 복식상은 NH농협카드의 김민아와 김보미가 차지했다. 벤치 타임 아웃 성공률 1위를 기록한 SK렌터카 다이렉트가 팀워크 상을 받았다.

◆ ‘2023 PBA 대상 시상식‘ 수상자 명단
▲ 감사상(5명) : 코스모스(김종희 대표) 고리나(임정철 대표) 프롬(이태호 대표) 솔병원 빌리존
▲ 공로상(3명) : 김노재(심판 부위원장) 한기환(아나운서) 남도열(초대 경기위원장)
▲ 특별상(3명) : 노운하(파나소닉) 장기영(TS트릴리온) 권길주(하나카드)
▲ 모범상(2명) : 김재근(크라운해태) 하비에르 팔라존(휴온스)
▲ 공헌상 : 프레드릭 쿠드롱(웰컴저축은행)
▲ 3부투어 MVP(후보 3명만 발표) : 김태관, 신동민, 박기명, 이정훈
▲ 2부투어 MVP : 강상구
▲ 프런트상 : 임현빈(하나카드 원큐페이 단장)
▲ 베스트 복식상 : 엄상필-다비드 사파타(남자복식∙블루원리조트) 김민아-김보미(여자복식∙NH농협카드)
▲ 베스트 혼복상 : 강민구∙스롱 피아비(블루원리조트)
▲ 베스트 단식상 : 다비드 사파타(블루원리조트) 이미래(TS샴푸∙푸라닭)
▲ 팀워크상 : 강동궁(SK렌터카 주장)
▲ 팀리그 대상 : 블루원리조트 엔젤스
▲ 영스타상 : 임성균(TS샴푸∙푸라닭)
▲ 베스트드레서상 : 에디 레펜스(SK렌터카) 이미래(TS샴푸∙푸라닭)
▲ 퍼포먼스상 : 강민구(블루원리조트)
▲ 뱅크샷상 : 조재호(NH농협카드) 김가영(하나카드)
▲ 베스트 애버리지상 : 프레드릭 쿠드롱(웰컴저축은행) 스롱 피아비(웰컴저축은행)
▲ 신인상 : 안토니오 몬테스 김진아(하나카드)
▲ 대상 : 조재호(NH농협카드) 스롱 피아비(블루원리조트)

  • 축구
  • 야구
  • 농구
‘얼음 투척’ 뤼디거 옹호한 레알 전설…오히려 선배들에게 쓴소리 “자신들도 징계받았어야”
‘얼음 투척’ 뤼디거 옹호한 레알 전설…오히려 선배들에게 쓴소리 “자신들도 징계받았어야”
심판에게 얼음을 투척해 논란이 된 안토니오 뤼디거(레알 마드리드)를 두고 독일 축구계가 뜨겁다. 특히 국가대표에서도 그를 제외해야 한다는 레전드들의 발언이 나오는 가운데, ‘교수님...
[승부예측] '운명의 4강 첫 대결…골 폭풍 예고된 빅매치' 4월30일(수) 04:00 UCL 4강 아스널 vs 파리 생제르맹
[승부예측] '운명의 4강 첫 대결…골 폭풍 예고된 빅매치' 4월30일(수) 04:00 UCL 4강 아스널 vs 파리 생제르맹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이 4월 29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아스널과 프랑스 리그1의 파리 생제르맹(...
'레전드의 귀환' 신태용 단장, 오는 4일 이랜드와의 경기 전 팬 사인회…"성남은 특별한 팀"
'레전드의 귀환' 신태용 단장, 오는 4일 이랜드와의 경기 전 팬 사인회…
레전드가 탄천으로 돌아온다.성남은 "4일 오후 2시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서울이랜드FC와의 홈경기에서 구단의 '올타임 레전드' 신태용 비상근 단장의 팬사인회를 개최한다"라고 2...
조재현 딸’ 조혜정, 칸 빛낸 여신… 압도적 볼륨감
조재현 딸’ 조혜정, 칸 빛낸 여신… 압도적 볼륨감 [RE:스타]
배우 조재현의 딸 조혜정이 프랑스에서 근황을 전했다.29일 조혜정은 개인 채널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사진에는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8회 칸 국제 시리즈 페...
김사랑보다 예쁜 미스맥심 순수, 맥심 5월호 장식해
김사랑보다 예쁜 미스맥심 순수, 맥심 5월호 장식해
배우 김사랑을 닮은, 아니 더 예쁜 미스맥심 출신 모델 순수가 앞치마 패션으로 남성팬들을 저격했다.순수는 남성잡지 맥심 5월호에서 ‘가리기 힘든 글래머 몸매’를 바탕으로 섹시만점의...
현숙, 탄성 느껴지는 허벅지에 단아한 미모…이렇게 예쁜데 솔로라니
14기 현숙, 탄성 느껴지는 허벅지에 단아한 미모…이렇게 예쁜데 솔로라니
'나는솔로' 14기 현숙이 탄탄한 꿀벅지를 자랑했다.지난 26일 14기 현숙이 자신의 SNS에 "바쁜 한 주도 끝. 다음 주도 화이팅"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