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W로 굴러온 돌’ 디빈첸조 “탐슨, 생각 독특해”
출처:스포츠경향|2023-02-24
인쇄


단테 디빈첸조(26)가 팀 동료 클레이 탐슨(33·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디빈첸조는 최근 매체 NBC 스포츠 베이 아레나에서 진행한 팟캐스트 ‘DubS Talk’(덥스 토크)에 출연했다.

디빈첸조는 탐슨에 대해 “그는 단지 독특한 사람일 뿐이다”라며 “뻔뻔스러운 사람이지만, 나는 그를 좋아하고 그에게 필요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또 디빈첸조는 “탐슨은 이미 던진 슛이 좋든 나쁘든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다음 슛을 생각할 뿐이다”며 “그러다 보면, 자동으로 그의 슛에는 파란불이 들어온다. 그리고 벤치로 돌아오면 농담하고 웃는다. 그는 팀에 꼭 필요한 존재다”라고 덧붙였다.

탐슨이 부상 때문에 2년을 결장한 것처럼 디비첸조 역시 지난 2021년 플레이오프에서 심각한 힘줄 부상으로 6개월 동안 농구를 쉰 바 있다. 이후 디빈체조는 최악의 부진을 겪으며 새크라멘토 킹스로 트레이드됐다.

디빈첸조는 게임에 접근하는 방식을 탐슨에게 배우고 있다. 그는 “지난해 고생이 많았다”며 돌아본 뒤 “탐슨은 마지막 플레이를 생각하지 않고 항상 다음 플레이를 생각하고 있다. 이게 내가 그에게서 배운 점이다”라고 말했다.

탐슨은 부상 이후 느려진 운동능력 때문에 수비에서 전과 같이 활약할 수 없다. 이에 찰스 바클리와 같은 독설가들은 탐슨의 전성기가 끝났다고 말한다. 그런데도 탐슨은 이전과 같은 수준으로 돌아가고 있음을 여러 차례 증명했다.

이어 디빈첸조는 탐슨의 폭발력을 지켜보는 것에 대한 의미를 밝혔다.

디빈첸조는 “애틀랜타 호크스전에서 한 경기에 54점을 넣을 줄 몰랐다”며 “오클라호마시티 썬더 상대로 기록한 42득점은 경기장을 함성으로 가득 채웠다. 보기만 해도 멋졌다”라고 말했다.

한편 디빈첸조는 지난 오프 시즌 FA(자유계약) 시장에서 2년 9.2M(약 119억 원) 달러에 달하는 계약을 체약한 후 골든스테이트 소속으로 첫 시즌을 보내고 있다.

올 시즌 스테픈 커리, 클레이 탐슨 그리고 드레이먼드 그린을 누구보다도 잘 보좌한 디빈첸조는 골든스테이트에서 개리 페이튼 2세의 공백을 메꾸는 중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BBC+HERE WE GO’ 모두 떴다! 래쉬포드, 바르셀로나 이적 합의...메디컬 위해 출국
‘BBC+HERE WE GO’ 모두 떴다! 래쉬포드, 바르셀로나 이적 합의...메디컬 위해 출국
공신력의 끝판왕인 BBC와 로마노 기자가 모두 보도를 했다. 마커스 래쉬포드는 FC바르셀로나로 향한다.영국 공영방송 ‘BBC’는 20일(한국시간) “지난해 말부터 사실상 맨체스터 ...
토트넘 팬들 화났다 “손흥민은 완벽한 주장…프랭크 감독 불필요한 논쟁 부추겨”
토트넘 팬들 화났다 “손흥민은 완벽한 주장…프랭크 감독 불필요한 논쟁 부추겨”
토트넘 홋스퍼 팬들이 토마스 프랭크 감독의 발언에 분노했다.토트넘 홋스퍼는 19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레딩에 위치한 셀렉트 카 리징 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포항 데뷔전' 기성용 "여기서 환영받을 수 있어 너무나 감사…팬들에게 기쁨을 주고 싶다"
'포항 데뷔전' 기성용
기성용이 자신을 환대해준 포항스틸러스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19일 포항스틸야드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5 22라운드를 치른 포항이 전북현대에 2-3으로 역전패했다. 포항은 승...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뜨거운 여름, 세계적인 피트니스 모델이자 선수인 캐리 노티크가 시원한 바람을 선사했다.노티크는 최근 자신의 SNS에 웨이트로 다져진 탄탄한 라인을 과시하며 요트 위에서 다채로운 포...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블랙핑크 제니가 일상 속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에 “SUPERSTAR”라는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제니...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박규영이 여름을 제대로 즐기고 있다.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 속 박규영은 한적한 바닷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