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Trade] 클리퍼스, 잭슨 보내고 플럼리 영입 … 안쪽 보강
출처:바스켓코리아|2023-02-12
인쇄

 

LA 클리퍼스가 비로소 백업 센터를 확보했다.

『ESPN』의 애드리언 워즈내로우스키 기자에 따르면, 지난 10일(이하 한국시간) 클리퍼스가 샬럿 호네츠와의 트레이드로 메이슨 플럼리(포워드-센터, 213cm, 115kg)를 영입한다고 전했다.

클리퍼스는 샬럿으로부터 플럼리를 받기로 했으며, 레지 잭슨(가드, 188cm, 94kg)과 2028 2라운드 지명권을 보내기로 했다.

# 트레이드 개요
클립 get 메이슨 플럼리
샬럿 get 레지 잭슨, 2028 2라운드 티켓

클리퍼스는 왜?
클리퍼스가 오프시즌에 실패했던 높이 보강에 비로소 성공했다. 클리퍼스는 지난 여름에 자유계약선수가 된 아이제이아 하텐슈타인(뉴욕)과 재계약을 맺지 못했다. 그가 이적하면서 백업 센터를 제대로 더하지 못했다. 다른 빅맨 영입에도 나서지 못했다. 센터는 이비카 주바치가 유일했으며 이로 인해 전력 유지에 심각한 타격을 입었다.

클리퍼스는 다수의 포워드와 스윙맨을 두루 보유하고 있었다. 그러나 좀처럼 이들로 적극적인 트레이드에 나서지 않았다. 백업 가드는 두터운 선수층을 활용해 일정 부분 메울 수 있었으나 물리적인 높이 한계는 극복하지 못했다. 결국, 클리퍼스는 덴버 너기츠와의 트레이드로 본즈 하일랜드를 데려왔기에 잭슨을 보내고 플럼리를 품기로 했다.

플럼리는 이번 시즌 샬럿에서 주전 센터로 제 몫을 다했다. 56경기에서 경기당 28.5분을 소화하며 12.2점(.669 .--- .605) 9.7리바운드 3.7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지난 시즌에는 평균 6.5점으로 주춤했으나 이번 시즌 들어 이전의 경기력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샬럿이 좀처럼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하면서 트레이드가 예상됐다.

클리퍼스에서는 백업 센터로 나설 예정이다. 그러나 언제든지 주전으로 출장하더라도 이상하지 않다. 이제 주바치에게 좀 더 휴식을 부여할 수 있다. 물론, 아직도 센터가 둘 뿐이라 여전히 유사시를 대비하기에 한계가 있으나 부상만 없다면 48분 내내 안정된 높이를 구축할 수 있다.

그는 빅맨임에도 패싱센스가 탁월하다. 센터임에도 평균 네 개에 버금가는 어시스트를 뿌릴 정도. 즉, 클리퍼스의 여러 선수들을 살리기에 제 격이다. 팀에 잘 녹아 든다면 충분히 자신의 이점을 살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이로 인해 기존 포워드들이 살아난다면 더할 나위 없다.

관건은 경기 운영이다. 플럼리가 가세하면서 높이에 대한 갈증은 어느 정도 해결했으나 경기 운영에 대한 공백은 여전히 의문이다. 잭슨이 하일랜드로 바뀌었으나, 하일랜드도 운영에 능한 가드라고 보기 어렵다. 공격형 가드에 가깝기 때문. 클리퍼스 코치진이 새롭게 가세한 선수들과 기존 전력을 어떻게 잘 조합하는 지가 관건이다.

호네츠는 왜?
샬럿은 이번 시즌 출발부터 꼬이기 시작했다. 라멜로 볼이 부상으로 제대로 나서지 못했고, 시즌 개막 이후 약 한 달여가 되어서야 돌아왔다. 가뜩이나 고든 헤이워드가 부상으로 신음하는 등 계약 대비 제대로 된 활약을 하지 못하면서 전력 유지가 어려웠고, 끝내 볼을 제외하고 가능한 트레이드에 나서기로 했다.

플럼리 트레이드에 앞서 제일런 맥대니얼스(필라델피아)를 보내면서 2라운드 지명권을 확보한 샬럿은 이번에 플럼리를 보내면서 또 다른 지명권을 얻었다. 비록 1라운드 티켓을 얻어내지 못했으나 순차적으로 재건에 나설 자산 확보에 나섰다. 기존 선수를 재차 정리할 때 활용할 수도 있다.

샬럿이 데려온 잭슨은 이번 시즌을 끝으로 계약이 만료된다. 그러나 샬럿은 이미 이번 시즌에 동부컨퍼런스 최하위로 밀려났기에 잭슨과 함께 하길 원치 않고 있다. 『The Athletic』의 샴스 카라니아 기자는 거래 이후 잭슨과 샬럿이 계약해지에 접근하고 있다고 알린 바 있다. 양 측이 의견 공유는 마쳤을 것으로 짐작된다.

잭슨이 이적시장에 나오게 되면, 여러 구단이 달려들 전망이다. 현지에서는 피닉스 선즈, 덴버 너기츠, 밀워키 벅스가 거론되고 있다. 피닉스와 밀워키는 이번에 보강에 성공하며 우승을 겨냥하고 있으며, 덴버는 서부컨퍼런스 선두를 달리고 있다. 출전시간 확보까지 노린다면 덴버와 밀워키로 향할 것으로 예상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BBC+HERE WE GO’ 모두 떴다! 래쉬포드, 바르셀로나 이적 합의...메디컬 위해 출국
‘BBC+HERE WE GO’ 모두 떴다! 래쉬포드, 바르셀로나 이적 합의...메디컬 위해 출국
공신력의 끝판왕인 BBC와 로마노 기자가 모두 보도를 했다. 마커스 래쉬포드는 FC바르셀로나로 향한다.영국 공영방송 ‘BBC’는 20일(한국시간) “지난해 말부터 사실상 맨체스터 ...
토트넘 팬들 화났다 “손흥민은 완벽한 주장…프랭크 감독 불필요한 논쟁 부추겨”
토트넘 팬들 화났다 “손흥민은 완벽한 주장…프랭크 감독 불필요한 논쟁 부추겨”
토트넘 홋스퍼 팬들이 토마스 프랭크 감독의 발언에 분노했다.토트넘 홋스퍼는 19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레딩에 위치한 셀렉트 카 리징 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포항 데뷔전' 기성용 "여기서 환영받을 수 있어 너무나 감사…팬들에게 기쁨을 주고 싶다"
'포항 데뷔전' 기성용
기성용이 자신을 환대해준 포항스틸러스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19일 포항스틸야드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5 22라운드를 치른 포항이 전북현대에 2-3으로 역전패했다. 포항은 승...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뜨거운 여름, 세계적인 피트니스 모델이자 선수인 캐리 노티크가 시원한 바람을 선사했다.노티크는 최근 자신의 SNS에 웨이트로 다져진 탄탄한 라인을 과시하며 요트 위에서 다채로운 포...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블랙핑크 제니가 일상 속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에 “SUPERSTAR”라는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제니...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박규영이 여름을 제대로 즐기고 있다.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 속 박규영은 한적한 바닷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