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당구영웅' 스롱 피아비, 또 해냈다... 시즌 마지막 투어 우승
출처:스포츠투데이|2023-02-08
인쇄













"이번 시즌 우승 못할 줄 알았는데, 힘들었던 마음이 눈 녹듯 사라졌다"

‘캄보디아 특급‘ 스롱 피아비(블루원리조트)가 첫 결승에 나선 김보미(NH농협카드)를 꺾고 LPBA리그 통산 네 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스롱 피아비는 7일 경기도 고양시 빛마루방송센터에서 열린 크라운해태 PBA-LPBA 챔피언십 LPBA 결승전에서 김보미를 세트스코어 4-3(4-11 11-7 11-10 11-0 2-11 4-11 9-3)로 눌렀다.

이로써 스롱 피아비는 1차전이었던 경주 블로원리조트 챔피언십에 이어 시즌 두 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피아비의 LPBA 통산 4승이다. 또한 김가영, 임정숙의 LPBA 통산 최다 우승(5회) 기록에 다가섰다.

반면 준결승에서 백민주(크라운해태)를 꺾으며 7번 준결승만에 프로 첫 결승 무대를 확정지어 눈물을 보이기도 했던 김보미는 피아비의 벽을 넘지 못했다.





김보미의 아버지 김병호도 이날 관중석에서 딸의 경기를 관전했다. PBA 최초로 ‘부녀 우승‘에는 실패했지만, 딸의 의미 있는 준우승을 지켜봤다.

스롱 피아비와 김보미는 풀세트까지 가는 초박빙 승부를 펼쳤다.

1세트를 김보미가 먼저 11-4로 따내며 순항하는 듯 했으나 곧바로 스롱 피아비가 2세트를 11-7로 가져갔다. 3세트는 김보미가 먼저 5-2로 리드하며 앞서는 듯 했으나 스롱 피아비가 11-10 역전에 성공했다.

스롱 피아비는 4세트에서 장타력이 살아나며 11-0으로 김보미를 가볍게 눌렀다. 하지만 김보미도 그대로 물러서지 않았다. 5세트에서 11-2로 반격에 성공했고, 6세트도 11-4로 피아비를 꺾었다.





마지막 7세트에서는 스롱 피아비가 웃었다. 8이닝 만에 7득점을 만든 스롱 피아비가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승리를 챙겼다.

스롱 피아비는 이번 우승으로 시즌 상금 랭킹 1위(4천940만원)에 올랐다.

  • 축구
  • 야구
  • 농구
‘얼음 투척’ 뤼디거 옹호한 레알 전설…오히려 선배들에게 쓴소리 “자신들도 징계받았어야”
‘얼음 투척’ 뤼디거 옹호한 레알 전설…오히려 선배들에게 쓴소리 “자신들도 징계받았어야”
심판에게 얼음을 투척해 논란이 된 안토니오 뤼디거(레알 마드리드)를 두고 독일 축구계가 뜨겁다. 특히 국가대표에서도 그를 제외해야 한다는 레전드들의 발언이 나오는 가운데, ‘교수님...
[승부예측] '운명의 4강 첫 대결…골 폭풍 예고된 빅매치' 4월30일(수) 04:00 UCL 4강 아스널 vs 파리 생제르맹
[승부예측] '운명의 4강 첫 대결…골 폭풍 예고된 빅매치' 4월30일(수) 04:00 UCL 4강 아스널 vs 파리 생제르맹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이 4월 29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아스널과 프랑스 리그1의 파리 생제르맹(...
'레전드의 귀환' 신태용 단장, 오는 4일 이랜드와의 경기 전 팬 사인회…"성남은 특별한 팀"
'레전드의 귀환' 신태용 단장, 오는 4일 이랜드와의 경기 전 팬 사인회…
레전드가 탄천으로 돌아온다.성남은 "4일 오후 2시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서울이랜드FC와의 홈경기에서 구단의 '올타임 레전드' 신태용 비상근 단장의 팬사인회를 개최한다"라고 2...
조재현 딸’ 조혜정, 칸 빛낸 여신… 압도적 볼륨감
조재현 딸’ 조혜정, 칸 빛낸 여신… 압도적 볼륨감 [RE:스타]
배우 조재현의 딸 조혜정이 프랑스에서 근황을 전했다.29일 조혜정은 개인 채널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사진에는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8회 칸 국제 시리즈 페...
김사랑보다 예쁜 미스맥심 순수, 맥심 5월호 장식해
김사랑보다 예쁜 미스맥심 순수, 맥심 5월호 장식해
배우 김사랑을 닮은, 아니 더 예쁜 미스맥심 출신 모델 순수가 앞치마 패션으로 남성팬들을 저격했다.순수는 남성잡지 맥심 5월호에서 ‘가리기 힘든 글래머 몸매’를 바탕으로 섹시만점의...
현숙, 탄성 느껴지는 허벅지에 단아한 미모…이렇게 예쁜데 솔로라니
14기 현숙, 탄성 느껴지는 허벅지에 단아한 미모…이렇게 예쁜데 솔로라니
'나는솔로' 14기 현숙이 탄탄한 꿀벅지를 자랑했다.지난 26일 14기 현숙이 자신의 SNS에 "바쁜 한 주도 끝. 다음 주도 화이팅"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