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우드도 떠나나?’ 댈러스, 후속 트레이드 추진
출처:점프볼|2023-02-07
인쇄




칼을 뽑아 든 댈러스의 행보는 거침이 없다.

댈러스 매버릭스는 6일(한국시간) 카이리 어빙과 마키프 모리스를 영입하고 스펜서 딘위디와 도리안 피니 스미스를 보내는 트레이드에 합의했다. 댈러스는 드래프트 지명권 3장도 넘겨줬다.

갑작스럽게 일어난 초대형 트레이드였다. 댈러스는 마침내 루카 돈치치를 보좌할 슈퍼스타를 얻으며 우승 후보로 급부상했다. MVP급 시즌을 보내고 있는 돈치치와 폭발력을 보여주는 어빙의 만남은 보기만 해도 눈이 즐거울 것이다. 돈치치는 지난 시즌 제일런 브런슨(뉴욕 닉스), 딘위디와 호흡을 맞췄으나 어빙 정도의 올스타급 가드와 함께 뛰는 것은 처음이다.

댈러스의 움직임은 끝나지 않았다. 현지 매체 ‘댈러스 뉴스’ 켈리 케플란 기자는 “크리스찬 우드는 유력한 트레이드 후보”라고 보도했다. 댈러스는 우드에게 연장 계약을 제안했으나 양측은 이견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드는 오프시즌 휴스턴 로케츠에서 댈러스로 트레이드됐다. 평균 20점은 할 수 있는 골밑 전력으로 돈치치의 공격 부담을 줄여주고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워싱턴 위저즈)의 공백을 메워줄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부족한 수비력으로 제이슨 키드 감독의 신뢰를 받지 못했다. 키드 감독은 공격보다 수비가 우선인 지도자다. 우드는 정반대 성향이다. 이번 시즌이 끝나면 FA가 되는 우드가 댈러스에 잔류할 가능성은 희박하다.

댈러스가 우드를 통해 원하는 포지션은 포워드일 가능성이 높다. 핀리 스미스라는 주전 포워드이자 수비의 핵심이 이탈, 그 자리를 채우는 것이 급선무다. 댈러스가 우드를 통해 수비가 좋은 포워드를 보강한다면 로스터는 훨씬 균형 잡힐 것으로 예상된다.

우드 트레이드 루머에 언급된 팀은 LA 클리퍼스다. 클리퍼스는 이비카 주바치를 제외하면 마땅한 센터가 없다. 반면 포워드는 뛸 자리가 없을 만큼 풍부하다. 클리퍼스와 댈러스의 이해관계는 맞는 상황이다. 문제는 서부 컨퍼런스 플레이오프 경쟁자라는 점이다. 정규시즌 경쟁은 물론, 플레이오프에서 만날 가능성도 있다. 자칫하면 비수로 돌아올 수 있다.

어빙을 영입하며 우승을 향한 의지를 드러낸 댈러스다. 트레이드 마감일 전에 또 하나의 빅딜을 터트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BBC+HERE WE GO’ 모두 떴다! 래쉬포드, 바르셀로나 이적 합의...메디컬 위해 출국
‘BBC+HERE WE GO’ 모두 떴다! 래쉬포드, 바르셀로나 이적 합의...메디컬 위해 출국
공신력의 끝판왕인 BBC와 로마노 기자가 모두 보도를 했다. 마커스 래쉬포드는 FC바르셀로나로 향한다.영국 공영방송 ‘BBC’는 20일(한국시간) “지난해 말부터 사실상 맨체스터 ...
토트넘 팬들 화났다 “손흥민은 완벽한 주장…프랭크 감독 불필요한 논쟁 부추겨”
토트넘 팬들 화났다 “손흥민은 완벽한 주장…프랭크 감독 불필요한 논쟁 부추겨”
토트넘 홋스퍼 팬들이 토마스 프랭크 감독의 발언에 분노했다.토트넘 홋스퍼는 19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레딩에 위치한 셀렉트 카 리징 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포항 데뷔전' 기성용 "여기서 환영받을 수 있어 너무나 감사…팬들에게 기쁨을 주고 싶다"
'포항 데뷔전' 기성용
기성용이 자신을 환대해준 포항스틸러스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19일 포항스틸야드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5 22라운드를 치른 포항이 전북현대에 2-3으로 역전패했다. 포항은 승...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뜨거운 여름, 세계적인 피트니스 모델이자 선수인 캐리 노티크가 시원한 바람을 선사했다.노티크는 최근 자신의 SNS에 웨이트로 다져진 탄탄한 라인을 과시하며 요트 위에서 다채로운 포...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블랙핑크 제니가 일상 속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에 “SUPERSTAR”라는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제니...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박규영이 여름을 제대로 즐기고 있다.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 속 박규영은 한적한 바닷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