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번째 4강전...'준결승의 여왕' 김보미, LPBA 첫 결승 무대 갈까?
출처:MHN스포츠|2023-02-06
인쇄

 

남자부에 ‘준우승 4번‘의 강민구(블루원리조트)가 있다면 여자부에는 김보미(NH농협카드)가 있다.

올 시즌은 LPBA 데뷔 이래 김보미의 성적표가 가장 빛나고 있다. 지난 1일부터 고양에서 열리는 정규리그 마지막 개인투어인 ‘크라운해태 LPBA 챔피언십(8차투어)‘을 포함해 총 4번이나 준결승에 올랐다. 허나 본인에게는 썩 달지만은 않은 성적표일 것이다. 

데뷔 이래 최고성적 모두 4강, 매번 우승후보로 거론될만큼 실력이 뛰어나지만 정작 결승 기록은 없다.

10대 시절 돌풍을 일으키며 ‘연맹 퀸‘이었던 김보미는 지난 2019-20시즌 아버지 김병호(당시 TS JDX히어로즈, 현 하나카드)와 함께 나란히 PBA 무대에 발을 디뎠다. PBA 첫 대회인 파나소닉 오픈을 32강으로 마친 뒤 신한금융투자 챔피언십에서 16강, 그리고 웰뱅 챔피언십에서 바로 4강까지 뛰어올랐다.

2019-20시즌에는 웰뱅 챔피언십이 두 차례 열렸다. 김보미는 웰뱅 대회 두 개에서 모두 4강까지 진출했다. ‘준결승 행진곡‘은 이때부터 시작됐다.

2020-21시즌은 잠시 주춤했다. 최고성적이 3차 투어인 NH농협카드 챔피언십에서 기록한 8강, 이후로는 64강 탈락과 16강 탈락을 반반씩 오갔다.

이후 2021-22시즌은 초반에 성적 슬럼프가 반짝 도래했다. 개막전인 경주 블루원리조트 챔피언십에서 64강 탈락, 2차 TS샴푸 챔피언십서 PQ(128강) 탈락, 그리고 3차 휴온스 챔피언십에서 또 한번 64강서 미끄러지며 쉽지 않은 길을 예고했다. 이후 크라운해태 챔피언십서 반짝 반등하며 16강까지 들었으나 다시 내리막길을 걸었다.

성적 포텐은 끝물에 터졌다. 7차전 웰뱅 챔피언십서 준결승에 오르고 이어 ‘왕중왕전‘인 SK렌터카 월드 챔피언십에서 연이어 준결승 기록을 세웠다.

올 시즌은 기복은 있을지언정 서바이벌 탈락은 거의 없다. 딱 한번, 2차투어인 하나카드 챔피언십에서 32강전 탈락했고 그 외에는 모두 10위권 이내다.

 


 

특히 TS샴푸 푸라닭 챔피언십, 하이원리조트 챔피언십, 웰컴저축은행 챔피언십, 그리고 현재 열리고 있는 크라운해태 챔피언십까지 모두 준결승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성적이 특히 저조했던 2020-21시즌을 빼면 웰뱅 챔피언십에서는 거의 날아다녔다.

우승컵을 드는 것보다 어려운 것이 기복을 없애고 꾸준히 호성적을 유지하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김보미는 성공적인 한 해를 보내고 있지만 그것만으로는 2% 부족하다.

PBA 챔피언이라면 누구나 결승무대, 그리고 우승컵을 꿈꾼다. 김보미도 다르지 않다. 데뷔 후 네 시즌을 치르고 있으니 누구보다 우승이 가장 간절한 입장이다. 같은 팀 선배인 김민아(NH농협카드)가 무관을 깨는 것을 바로 옆에서 지켜봤다. 의욕과 동기를 가장 확실히 받을 수밖에 없는 위치다.

김보미는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항상 목표는 우승인데, 멘탈에 문제가 있어서 자꾸 무산된다"며 "집중력과 멘탈을 키우는 것이 목표"라고 밝히기도 했다.

이를 지켜보는 팬들 역시 ‘김보미가 한번쯤은 우승컵을 들어야하지 않느냐‘는 응원을 전하고 있다.

정규리그 마지막 우승컵을 들수 있는 무대에서 김보미는 다시 한번 준결승전에 올랐다. 상대는 하이원리조트 챔피언십 준우승자인 백민주(크라운해태)다. 쉽지 않은 상대다.

시즌의 마지막 관문에서 김보미가 화려하게 프로 첫 챔피언에 오를지, 다음을 기약할지 당구팬들의 이목이 모이고 있다.

LPBA 준결승 경기는 6일 오후 4시 30분부터 치러진다.

  • 축구
  • 야구
  • 농구
‘얼음 투척’ 뤼디거 옹호한 레알 전설…오히려 선배들에게 쓴소리 “자신들도 징계받았어야”
‘얼음 투척’ 뤼디거 옹호한 레알 전설…오히려 선배들에게 쓴소리 “자신들도 징계받았어야”
심판에게 얼음을 투척해 논란이 된 안토니오 뤼디거(레알 마드리드)를 두고 독일 축구계가 뜨겁다. 특히 국가대표에서도 그를 제외해야 한다는 레전드들의 발언이 나오는 가운데, ‘교수님...
[승부예측] '운명의 4강 첫 대결…골 폭풍 예고된 빅매치' 4월30일(수) 04:00 UCL 4강 아스널 vs 파리 생제르맹
[승부예측] '운명의 4강 첫 대결…골 폭풍 예고된 빅매치' 4월30일(수) 04:00 UCL 4강 아스널 vs 파리 생제르맹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이 4월 29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아스널과 프랑스 리그1의 파리 생제르맹(...
'레전드의 귀환' 신태용 단장, 오는 4일 이랜드와의 경기 전 팬 사인회…"성남은 특별한 팀"
'레전드의 귀환' 신태용 단장, 오는 4일 이랜드와의 경기 전 팬 사인회…
레전드가 탄천으로 돌아온다.성남은 "4일 오후 2시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서울이랜드FC와의 홈경기에서 구단의 '올타임 레전드' 신태용 비상근 단장의 팬사인회를 개최한다"라고 2...
조재현 딸’ 조혜정, 칸 빛낸 여신… 압도적 볼륨감
조재현 딸’ 조혜정, 칸 빛낸 여신… 압도적 볼륨감 [RE:스타]
배우 조재현의 딸 조혜정이 프랑스에서 근황을 전했다.29일 조혜정은 개인 채널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사진에는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8회 칸 국제 시리즈 페...
김사랑보다 예쁜 미스맥심 순수, 맥심 5월호 장식해
김사랑보다 예쁜 미스맥심 순수, 맥심 5월호 장식해
배우 김사랑을 닮은, 아니 더 예쁜 미스맥심 출신 모델 순수가 앞치마 패션으로 남성팬들을 저격했다.순수는 남성잡지 맥심 5월호에서 ‘가리기 힘든 글래머 몸매’를 바탕으로 섹시만점의...
현숙, 탄성 느껴지는 허벅지에 단아한 미모…이렇게 예쁜데 솔로라니
14기 현숙, 탄성 느껴지는 허벅지에 단아한 미모…이렇게 예쁜데 솔로라니
'나는솔로' 14기 현숙이 탄탄한 꿀벅지를 자랑했다.지난 26일 14기 현숙이 자신의 SNS에 "바쁜 한 주도 끝. 다음 주도 화이팅"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