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김하성 적시타 폭발... 샌디에이고 116년 만 '기적의 업셋'
출처:오마이뉴스|2022-10-17
인쇄

샌디에이고, 다저스에 내리 3연승... 챔피언십 시리즈 진출

 

김하성이 마침내 결정타를 터뜨리며 샌디에이고 홈팬들을 열광케 했다.

김하성은 1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5전 3승제) 4차전에서 적시타를 터뜨리며 샌디에이고의 5-3 역전승을 이끌었다.

이로써 샌디에이고는 내리 3연승을 거두며 다저스를 3승 1패로 꺾고 내셔널리그 챔피언십 시리즈에 진출했다.

샌디에이고(89승73패)는 정규시즌에서 다저스(116승 36패)보다 22승이 더 적다. 포스트시즌에서 이 정도 격차를 뒤집은 것은 1906년 월드시리즈에서 시카고 화이트삭스가 정규시즌 23승을 더 거뒀던 시카고 컵스를 꺾은 이후 처음이다. 

반면에 정규시즌 전체 승률 1위에 올랐고, 샌디에이고의 ‘천적‘으로 군림했던 다저스는 포스트시즌에서 일격을 당하며 탈락의 아픔을 곱씹었다.

다저스에 압도당하던 샌디에이고... ‘기적의 7회‘

7회까지는 다저스를 위한 경기였다. 2연패를 당하며 벼랑 끝에 몰린 다저스는 4회 공격에서 무키 베츠의 볼넷과 트레이 터너의 안타로 만든 찬스에서 프레디 프리먼이 적시타를 터뜨리며 2-0으로 앞서나갔다.

선발 대결에서도 밀렸다. 다저스 선발 타일러 앤더슨은 5이닝 동안 샌디에이고 타선을 2피안타 무실점으로 압도했다. 오히려 다저스 원투 펀치 훌리오 유리아스와 클레이튼 커쇼로 점수를 냈던 샌디에이고는 3선발 앤더슨의 역투에 막혀 이렇다 할 찬스도 만들지 못했다.

반면에 샌디에이고는 선발 조 머스그로브가 6피안타 3볼넷으로 흔들리며 2점을 내줬다. 그럼에도 6회까지 추가 실점 없이 무려 101개의 공을 던지며 마운드에서 버텼으나, 끝내 타선의 지원을 받지 못하고 내려와야 했다.

오히려 다저스는 7회 윌 스미스의 희생 플라이로 1점을 더 보태면서 승부를 마지막 5차전으로 끌고 가는 듯했다

그러나 샌디에이고의 7회 공격에서 기적이 벌어졌다. 선두 타자 쥬릭슨 프로파가 볼넷으로 출루하며 잠든 타선을 깨웠고, 트렌트 그리샴의 중전 안타로 만든 찬스에서 마침내 1점을 만회하며 추격의 불씨를 댕겼다.

추격의 불씨 댕긴 적시타... 김하성의 ‘뜨거운 가을‘

 

 

그리고 김하성이 타석에 등장했다. 무사 1, 2루 찬스를 맞은 김하성은 다저스 구원투수로 나선 옌시 알몬테의 싱커를 받아쳐 3루수 옆을 꿰뚫는 좌익선상 적시 2루타를 터뜨리며 2-3으로 턱밑까지 추격했다.

역전이 눈앞에 다가오자 샌디에이고 홈구장을 뜨겁게 달아올랐고, 후안 소토의 1타점 동점 적시타에 이어 제이크 크로넨워스의 2타점 역전 적시타가 터지는 등 7회에만 대거 5점을 올리며 단숨에 경기를 뒤집었다.

샌디에이고는 9회 마지막 수비가 되자 최강 마무리 조시 헤이더를 투입해 다저스의 추격을 막아내고 승리를 확정 지었다.

이날 샌디에이고의 초반 부진에 김하성도 침묵했다. 다저스는 전날 4타수 무안타에 그쳤음에도 김하성을 1번 타자로 선발 출전시키며 기대를 걸었으나, 삼진을 포함해 3타수 연속 무안타로 물러나면서 타격감을 되찾지 못했다.

하지만 팀이 역전의 기회를 잡은 결정적인 순간에 적시타를 터뜨리며 기대에 보답했고, 지난 경기들의 부진을 말끔히 털어냈다. 5타수 1안타 1타점을 기록한 김하성은 수비에서도 무실책을 이어 가며 주전 유격수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포스트시즌 무대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김하성과 샌디에이고가 과연 내셔널리그 챔피언십 시리즈까지 통과해 대망의 월드시리즈 무대에 설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혼혈 유럽파도 무소용, 홈에서 ‘대패’ 인도네시아…벽에 부딪힌 신태용 감독의 도전
혼혈 유럽파도 무소용, 홈에서 ‘대패’ 인도네시아…벽에 부딪힌 신태용 감독의 도전
‘신태용 매직’은 현실의 벽 앞에서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는 1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겔로아 붕 카르노 스타디움에서 열린 일본과의 2026 북중...
승강 PO 앞둔 대구FC···K리그2 상대 후보는 아산·서울E·전남·부산
승강 PO 앞둔 대구FC···K리그2 상대 후보는 아산·서울E·전남·부산
마지막 라운드에서 승리하더라도 10위가 최고 순위로 정해진 대구FC가 다가오는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만날 K리그2 상대 팀이 누구일지에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현재 11위를 기록 중...
'은퇴 곧 다가온다' 호날두, 910호골 넣고 진심 토로 "1년 혹은 2년 뒤? 받아들이고 즐길 생각"
'은퇴 곧 다가온다' 호날두, 910호골 넣고 진심 토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9, 알 나스르)가 개인 통산 910호골을 달성했다. 이제는 은퇴를 진지하게 고려할 나이에도 골 결정력은 여전하다.호날두는 지난 16일 폴란드를 상대한 202...
브라톱만 입고 '아찔'… 전소미, 성숙美 미쳤다
브라톱만 입고 '아찔'… 전소미, 성숙美 미쳤다
가수 전소미가 아찔한 근황을 공개했다.16일 전소미는 개인 계정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전소미는 브랜드 P사 로고가 새겨진 브라톱, 긴바지에 미니스커트를 매치...
20기 정숙, 청순X섹시 매력 다 가진 글래머…"놓치지 마시고 겟 하세요"
20기 정숙, 청순X섹시 매력 다 가진 글래머…
'나는솔로' 20기 정숙이 청순 섹시 자태로 눈길을 끌었다.지난 16일 20기 정숙이 "이번 마켓에 너무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셔서 제가 엄청난 선물을 가져왔어요!"라며 "놓치지 ...
맹승지, 다이어트약 먹고 6㎏ 감량…수영복 입고 몸매 자랑 “식단 NO”
맹승지, 다이어트약 먹고 6㎏ 감량…수영복 입고 몸매 자랑 “식단 NO”
코미디언 겸 배우 맹승지가 다이어트 한약 홍보를 했다.맹승지는 11월 15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어제 다이어트 일기 스토리에 올렸더니 질문이 너무 많이 와서 피드에 공유하겠다"며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