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여러 후보 중 한 명일 뿐" kt는 로하스에 목 매지 않고 있다
출처:MK스포츠|2022-10-13
인쇄

kt가 일본 프로야구 한신과 결별이 유력한 멜 로하스 주니어(33)와 일정 부분 선을 그었다.

로하스가 한신과 재계약이 무산되더라도 급하게 뛰어들어 영입전에 나서지는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로하스는 한신과 사실상 결별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이미 대타로 전락한지 오래이며 그나마 승부처에선 잘 기용되지도 않고 있다. 한신의 현재 로하스 활용법을 보고 있으면 이별의 징조가 강하게 느껴진다.

관심은 내년 시즌 거취다.

몸값을 대폭 낮추면 일본 내 타 구단 이적이 가능하다는 설이 나온 적도 있다. 그러나 그것도 반짝 활약을 했던 8월의 이야기다. 현재는 그 비슷한 이야기도 나오지 않고 있다.

결국 한국의로 유턴을 꾀할 가능성이 높아고 할 수 있다. 로하스가 한국으로 들어 오려면 보류권을 갖고 있는 원 소속구단 kt와만 협상할 수 있다.

로하스는 그야말로 KBO리그를 평정했던 선수다.

2017시즌 중반부터 3시즌 반을 뛰며 511경기서 타율 0.321 132홈런 409타점을 올렸다.

특히 2020시즌엔 홈런 47개와 135개의 타점, 타율 0.347을 기록하며 MVP를 차지한 바 있다. 여전히 KBO리그에선 일정 수준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그러나 kt는 서둘지 않는다는 생각이다. 로하스 아니면 안되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이다.

kt 관계자는 "로하스가 일본에서 실패한 것은 꼭 야구만의 문제는 아니라고 본다. 일본 야구에 적응하는데 실패했을 수 있다. 다시 돌아오면 어느 정도 제 몫은 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도 "하지만 로하스가 한신과 결별한다고 해서 무조건 영입에 나서거나 하지는 않을 것이다. 우리는 아직 시즌이 끝나지도 않았고 어디까지 갈지도 알 수 없다. 모든 것이 정리된 뒤 영입 작업이 이뤄질 것이다. 그렇다고 로하스 단일 후보만 놓고 보는 것이 아니다. 일단 현재 뛰고 있는 알포드도 나름의 몫은 해내고 있다. 수비에서 다소 아쉬움이 있지만 전체적인 기량은 갖추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가 리스트업 하고 있는 다른 타자들도 있다. 그 모든 선수들 보다 로하스가 앞선다고 생각된다면 그때 가서야 영입 작업을 시작할 것이다. 타 후보들에 비해 떨어진다는 평가가 나온다면 접촉을 하지 않을 수도 있다. 일단 시즌이 모두 끝난 뒤 작업이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쉽게 말해 로하스에 목을 매지 않겠다는 뜻이다. 알포드의 존재감도 있고 계속 리스트업을 하고 있는 선수들 중 빼어난 선수가 나올 수도 있다. 로하스의 한국행이 무조건적으로 정해진 것은 아니라는 뜻이다.

로하스는 내년 시즌 어디에서 뛰게 될까. 한국 복귀는 이뤄질 수 있을까.

올 스토브리그를 지켜보는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생겼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가봉 VS 모잠비크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프리뷰] 가봉 VS 모잠비크
[가봉의 유리한 사건]1.가봉은 F조 전 2위로 16강전에 진출하기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가봉은 아직도 최고의 조 3위 진출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봉은 이날에 꼭 전력...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US 사수올로 칼초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볼로냐 FC 1909 VS US 사수올로 칼초
[볼로냐 FC 1909의 유리한 사건]1.볼로냐 FC 1909는 이날에 승리로 2025년을 마감하도록 하겠습니다.2.공격수 겸 주장 리카르도 오르솔리니 선수가 올 시즌 리그에서 6...
‘K리그 이적설’ 나왔었던 ‘축구계 대표 악동’ 공격수, ‘충격’ 中 슈퍼리그 입성 가능성 제기
‘K리그 이적설’ 나왔었던 ‘축구계 대표 악동’ 공격수, ‘충격’ 中 슈퍼리그 입성 가능성 제기
마리오 발로텔리(35·무소속)가 중국 슈퍼리그(CSL)에 입성할 수 있을 거란 ‘충격적인’ 주장이 나왔다. 축구계를 대표하는 ‘악동 공격수’로 유명한 발로텔리는 현재 FA(자유계약...
아이브 장원영, 초미니 입은 산타걸…8등신 비현실적 비율
아이브 장원영, 초미니 입은 산타걸…8등신 비현실적 비율
아이브 장원영이 러블리 산타걸로 변신했다.장원영은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Santa, I‘ll leave the chimney open tonight(산타, 오늘 밤 굴뚝을 ...
전 치어리더 윤영서, 미스맥심 데뷔 화보 공개…“청순+섹시 겸비한 겨울 여신”
전 치어리더 윤영서, 미스맥심 데뷔 화보 공개…“청순+섹시 겸비한 겨울 여신”
전 치어리더 윤영서가 남성지 맥심 1월호를 통해 미스맥심으로 데뷔하며 새로운 전성기를 예고했다.수원 FC, kt wiz, KIA 타이거즈 등 프로 스포츠 구단에서 치어리더로 활약하...
“윤정수, 세상을 다 가졌네!”... 아내 원진서, 역대급 몸매 과시
“윤정수, 세상을 다 가졌네!”... 아내 원진서, 역대급 몸매 과시
개그맨 윤정수 아내 원진서가 달콤한 발리 신혼여행의 추억을 공유하며 팬들에게 크리스마스 인사를 건넸다.원진서는 24일 자신의 SNS를 통해 “모든 것이 다 좋았던, 말 그대로 천국...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