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체전] 다이빙 간판 김수지, 3m 스프링보드 금메달…통산 16번째
출처:연합뉴스|2022-10-09
인쇄

고향 울산 대회에 "가족 가까워 좋아"…2·3위는 박하름, 조은비

 

한국 다이빙 ‘세계선수권 1호 메달‘의 주인공 김수지(울산광역시청)가 고향에서 열린 전국체육대회에서도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김수지는 9일 오전 울산문수실내수영장에서 열린 제103회 전국체전 여자 일반부 3m 스프링보드 결승에서 5차 시기 합계 315.90점을 받아 12명 중 1위를 차지했다.

2위 박하름(광주광역시체육회·252.45점)과 무려 60여점이나 차이를 낸 김수지의 연기에 관중들은 연신 박수를 보냈다.

3위는 236.50점을 받은 국가대표 14년차 베테랑 조은비(인천광역시청)에게 돌아갔다.

14살이던 2012년 한국 선수단 최연소 선수로 런던올림픽에 출전한 김수지는 한국 다이빙에서 여러 차례 최초 기록을 썼다.

2019년 7월 광주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여자 1m 스프링보드에서 3위에 오르며 한국 다이빙에 사상 첫 메달을 선물했다.

전국체전에서도 여러 차례 출전해 족적을 남겼다.

무거고등학교 1학년이던 2013년부터 전국체전에 출전한 김수지는 금메달 15개를 목에 걸었다. 2017년에는 4관왕에 올랐다.

이번 대회에서도 5개 종목에 출전해 다관왕을 노리는 김수지는 전날 열린 플랫폼 싱크로다이빙에서는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수지는 경기 후 취재진에 "처음 연습했을 때는 걱정을 했는데 갈수록 몸이 풀려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며 "다치지 않게 끝까지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울산 출신 김수지에게 이번 체전은 고향에서 열리는 특별한 대회다.

‘고향 대회‘의 장점을 묻자 김수지는 "보드도 많이 사용해봐서 적응이 된 보드였고, 경기 환경 면에서 좋은 점이 있다"며 "가족이 가까운 곳에 있으니까 많이 와서 응원해주는 게 도움이 된다"고 웃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일본축구, 2046 월드컵 개최 본격 추진…"한국·중국과 함께 열 수도"
일본축구, 2046 월드컵 개최 본격 추진…
'안방에서 세계 정상 등극'을 목표로 내건 일본축구가 2046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개최를 준비한다.일본 매체 '스포츠 호치'는 18일(한국시간) "일본축구협회(JFA)가...
추사랑X홀란드, 이 조합 특별해 ‘자비 없는 비율 과시’
추사랑X홀란드, 이 조합 특별해 ‘자비 없는 비율 과시’
이종격투기 선수 추성훈의 딸 추사랑이 축구선수 엘링 홀란드를 만났다.추사랑은 최근 자신의 SNS에 “엘링 홀란드 선수분과 함께 사진 찍어 영광입니다”라는 글과 사진 여러 장을 게재...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축구선수, 성희롱 당했다…결국 개인 보디가드 고용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축구선수, 성희롱 당했다…결국 개인 보디가드 고용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축구선수가 곤욕을 치르고 있다.스위스대표팀 국가대표 공격수 알리샤 레만(26, 유벤투스)은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축구선수로 여러번 선정됐다. 아름다운 외모와 ...
한그루, 수영복 입고 탄탄한 몸매..화사한 미모
한그루, 수영복 입고 탄탄한 몸매..화사한 미모
배우 한그루가 수영복 몸매를 자랑했다.18일 한그루는 자신의 채널에 수영복을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한그루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한그루는 화이트...
박규영, 상의만 빼꼼…해외 팬들 깜짝 놀란 과감 비키니
박규영, 상의만 빼꼼…해외 팬들 깜짝 놀란 과감 비키니
배우 박규영이 여름 햇살 아래 빛나는 청량한 매력을 한껏 발산했다.박규영은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변에서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박규영은 빨간 스트...
권나라, 우월한 볼륨감 몸매 비결인가‥발레→필테 정복
권나라, 우월한 볼륨감 몸매 비결인가‥발레→필테 정복
배우 권나라가 운동으로 꽉 채운 일상을 공개했다.권나라는 7월 16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토슈즈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을 통해선 운동에 빠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