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아나 스미스 지명한 임근배 감독 "국내 선수들에 자극제 될 것"
출처:스포츠타임스|2022-09-17
인쇄

 

삼성생명 임근배 감독은 16일 인천도원체육관에서 열린 2022-2023 신입선수 선발회에서 전체 1순위로 키아나 스미스를 지명했다.

한국인 어머니와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키아나 스미스는 미국 루이빌대 출신으로 올 시즌 WNBA(미국여자프로농구)에 지명돼 LA스팍스에서 활약한 바 있다.

키아나 스미스의 지명은 WKBL이 외국국적 동포 선수에 대한 문호를 개방하면서 가능했다. 부모 가운데 한 명이 과거 혹은 현재 한국 국적을 보유한 경우에는 지명할 수 있도록 한 것. 특히 키아나 스미스는 현역 WNBA 선수라는 점도 주목거리다.

지명에 앞서 열린 트라이아웃 직후 만난 임근배 감독은 "일단 인성이 좋은 선수다. 그 점이 우선 좋다. 과거 키아나 스미스의 인터뷰를 봐도 알 수 있다"라며 인성을 언급했다.

이어 임 감독은 "키아나 스미스는 외곽슛에 확실한 강점이 있다. 볼 핸들링도 좋고, 시야 또한 좋다. 실전에 투입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체력 부분에 대해 임 감독은 "루이빌대 시절 키아나 스미스는 스타팅으로 나서 평균 20분 넘게 뛰었다"라고 말했다. 국내리그에서도 20분 이상 풀타임까지 소화할 수 있을 전망.

 

 

키아나 스미스는 미국에서 농구를 시작해 대학과 프로까지 경험했다. 하지만 한국 농구는 스타일이 조금 다르다. 이 부분에 대해 임근배 감독은 "한국농구가 미국농구와 조금 다른 건 조직적인 플레이다. 미국도 조직적인 농구를 하지만 그 부분도 개인기량 위주다. 이런 차이점에 대해서는 알려주면서 적응시키려 한다. 이해 능력도 좋아 문제는 없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키아나 스미스는 미국 프로필에선 183cm(신발 신고 측정)가 나왔고, 국내에선 177~178cm 사이로 측정됐지만 드래프트 현장 실측에선 175.6cm로 기록됐다. 측정시 머리 중앙이 아닌 약간 측면으로 측정된 것 같다는 얘기도 흘러나왔다.

170cm 후반대 키인 키아나 스미스의 포지션에 대해 임근배 감독은 "1번 부터 3번 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유기적인 움직임을 만들려 한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임근배 감독은 "키아나 스미스의 합류는 국내 선수들에게 자극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는 이번 드래프트의 핵심적인 부분이다. 삼성생명에 국한되는 부분이 아니다.

당장 삼성생명 안에서는 거센 포지션 경쟁이 펼쳐질 전망. 삼성생명은 최고참 배혜윤(1989년생)과 포워드 김단비(1992년생)만 30대고, 나머지 선수 전원은 20대로 구성된 젊은 팀이다. 키아나 스미스의 합류는 팀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

또한 빅맨이 아닌 가드와 포워드로 나설 수 있는 WNBA 선수가 합류하면서 키아나 스미스의 수비를 담당할 나머지 5개 구단 선수를 놓고도 관심이 쏠린다.

특히 수비의 귀재인 박혜진(우리은행)과 키아나 스미스의 매치업은 드래프트 현장 관계자들 사이에서도 언급됐다.

키아나 스미스의 삼성생명 입단은 리그에 긍정적인 반향을 일으킬 전망이다. 임근배 감독의 언급처럼 국내 선수들에게는 큰 자극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축구
  • 야구
  • 기타
"너 주차장으로 따라 나와"...아직 다혈질 성격 죽지 않았다→'로이 킨, 자신을 조롱한 팬과 설전'
과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주장이었던 로이 킨이 입스위치 타운 팬과 설전을 벌였다.영국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는 26일(한국시간) "킨은 맨유와 입스위치의 경기가 1-1 무승부로...
손흥민, 재계약 없는 토트넘, 검은 속내 밝혀졌다...전 직원이 직접 언급 "구단은 그의 몸 상태가 완벽하다고 확신하지 않아"
손흥민, 재계약 없는 토트넘, 검은 속내 밝혀졌다...전 직원이 직접 언급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과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이유가 있었다.영국 매체 '토트넘 홋스퍼 뉴스'는 26일(한국시간) 과거 토트넘 구단 스카우트로 일했던 브라이언 킹의 인터뷰 ...
“시키지도 않은 오전훈련까지”…최종전 MVP 선정된 조영욱의 ‘유종의 미’
“시키지도 않은 오전훈련까지”…최종전 MVP 선정된 조영욱의 ‘유종의 미’
FC서울 조영욱(25)은 올 시즌 많은 공격 포인트를 올리진 못했다. 시즌 개막 이전 목표로 잡았던 10골보다 부족한 4골·4도움(리그 29경기)을 기록했다. 4월 말 햄스트링 부...
이주빈, 디즈니 공주님 여기 있네…무대 꽈당 후 상태는
이주빈, 디즈니 공주님 여기 있네…무대 꽈당 후 상태는
연기자 이주빈이 디즈니 공주님 같은 자태를 뽐냈다.이주빈은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무대 뿐만 아니라 백스테이지까지 완벽했던 2024 MAMA Awards”라고 남기며 사...
송혜교, 빨간 줄무늬 수영복 자태로 미모 과시
송혜교, 빨간 줄무늬 수영복 자태로 미모 과시
배우 송혜교가 SNS에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송혜교는 26일 자신의 SNS 계정에 윙크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들을 올렸다.사진 속 송혜교는 야외 수영장에서 빨간 줄무늬...
장원영, 이게 CG 아니라고?..얼굴도 몸매도 비현실 그 자체
장원영, 이게 CG 아니라고?..얼굴도 몸매도 비현실 그 자체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비현실적인 비주얼을 공개했다.장원영은 26일 자신의 SNS에 “유리구두”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장원영의 화려한 미모가...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