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치치, 고베어 앞에서 47득점 폭발 “할렐루카”
출처:스포츠경향|2022-09-08
인쇄


루카 돈치치(23)가 슬로베니아에 16강 티켓을 선사했다.

슬로베니아는 8일(한국시간) 독일 쾰른에서 열린 2022 FIBA(국제농구연맹) 유로바스켓 B조 예선에서 프랑스를 상대로 88-82, 6점 차 승리를 거뒀다.

에반 포니에의 득점으로 1쿼터를 시작한 프랑스는 쿼터 중반까지 14-3으로 매우 좋은 출발을 알렸다. 다만 슬로베니아의 에이스 돈치치와 드라기치가 살아나기 시작하면서 접전 양상이 됐고 1쿼터를 19-20, 1점 차까지 추격한 채 마쳤다.

돈치치는 2쿼터 첫 득점으로 장기인 스텝백 3점슛을 연속으로 성공해 좋은 출발을 알렸다. 돈치치는 해당 쿼터 3분경에 돌파를 통해 점수를 만들어냈고 어시스트를 통해 동료까지 살리는 모습을 보여줬다.

슬로베니아는 5분이 지난 시점에 리드를 내줬으나, 돈치치의 돌파 득점으로 재역전에 성공했다. 이어 돈치치는 종료 4분여 전 플로터 3점슛까지 성공시키며 달아나는 점수를 만들었다. 돈치치의 활약에 힘입은 슬로베니아는 2쿼터를 44-40으로 앞선 채 끝냈다.

돈치치는 3쿼터가 시작하자마자 덕 노비츠키가 떠오르는 페이더 웨이를 성공시켰고, 플로터를 집어넣어 점수 차를 더욱 벌렸다. 이에 프랑스는 테리 타르페이가 활약하며 추격을 이어갔고 3쿼터를 64-64, 동점으로 마무리했다.

4쿼터 시작부터 훅 슛으로 시작한 돈치치는 수비 리바운드에 이은 리드 패스로 어시스트를 적립, 플로터로 만든 앤드 원 플레이, 스틸, 스텝백 3점슛으로 달아나는 점수를 만들었다.

돈치치가 4쿼터 초반을 접수했다면, 클러치 상황에서는 베테랑 드라기치가 나서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드라기치는 프랑스가 종료 1분전 동점을 만들어내자, 스틸에 이은 속공 득점을 성공시켰고 돌파 득점으로 결승 득점을 해내 88-82로 슬로베니아의 승리를 안겨줬다.

이날 경기에서 가장 눈부신 활약을 펼친 선수는 돈치치였다. 그는 47득점 7리바운드 5어시스트 3점슛 6개 자유투 성공률 91.7%(11/12)와 더불어 다양한 공격 기술로 슬로베니아의 승리를 이끌었다.

돈치치가 득점한 47득점은 유로바스켓 단일 경기 최다득점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1위는 벨기에의 에디 테라스가 1957년 7월 1일 알바니아를 상대로 작성한 63점이다.

따라서 돈치치가 기록한 득점은 21세기 이후 올린 최고로 노비츠키의 43득점과 최근에 기록한 야니스 아데토쿤보의 41득점을 넘어섰다.

드라기치도 14득점 4리바운드 4어시스트로 돈치치의 뒤를 받쳤다. 프랑스는 루디 고베어가 19득점 8리바운드 야투 성공률 90%(9/10)를 기록했고 에반 포니에가 15득점 3어시스트를 작성했으나, 팀의 패배로 빛이 바랬다.

한편 슬로베니아는 돈치치의 활약을 앞세워 조별예선에서 4승 1패를 기록, B조 1위로 16강에 올라 A조 4위 벨기에와 맞붙는다. 프랑스는 B조 3위로 16강에 올랐고 튀르키예(구 터키)와 맞대결을 펼친다.

  • 축구
  • 야구
  • 기타
셀틱 권혁규, 프랑스 1부리그 낭트 이적…이강인과 맞대결 기대
셀틱 권혁규, 프랑스 1부리그 낭트 이적…이강인과 맞대결 기대
스코틀랜드 프리미어십 셀틱의 미드필더 권혁규(24)가 프랑스 리그1 낭트로 이적했다.낭트는 26일(이하 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권혁규 이적을 공식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202...
손흥민 ‘오피셜’ 공식발표급 떴다, 유럽 최고 공신력 HERE WE GO “미국 LAFC, SON 영입 추진”→공식적인 첫 번째 제안
손흥민 ‘오피셜’ 공식발표급 떴다, 유럽 최고 공신력 HERE WE GO “미국 LAFC, SON 영입 추진”→공식적인 첫 번째 제안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 손흥민(33)이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로 이적할 가능성이 생겼다. 이번에는 꽤 공신력 높은 매체들이 연속...
6회 연속 월드컵 진출 실패한 중국, 새 사령탑으로 최강희 감독 낙점…“이해도 높고 풍부한 경험→대표팀 수준 빠르게 향상시킬 적임자”
6회 연속 월드컵 진출 실패한 중국, 새 사령탑으로 최강희 감독 낙점…“이해도 높고 풍부한 경험→대표팀 수준 빠르게 향상시킬 적임자”
새 사령탑을 찾고 있는 중국 축구가 여러 후보를 물망에 올려놓고 최적의 인물을 선임하기 위해 고심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산둥 타이산의 최강희(66) 감독을 우선순위로 고려하고 있...
맹승지, 수영복에 꽉찬 'S라인'…뒤태까지 갓벽 소화력 "더보기"
맹승지, 수영복에 꽉찬 'S라인'…뒤태까지 갓벽 소화력
방송인 맹승지가 수영장에서 아름다운 모습을 뽐냈다.24일 맹승지는 자신의 스레드에 "여러분 제가 이번에 수영장에서...더보기"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
이다혜, 거품에 가려져 더 아찔한 욕조 속 모습 "나의 여름 비밀"
이다혜 치어리더, 거품에 가려져 더 아찔한 욕조 속 모습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지난 24일 이다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의 여름 비밀"이라는 글과 함께 거품 목욕과 관련한 상품 홍보 글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이다...
권나라, 가벼운 옷차림에 더 돋보이는 볼륨감…청순 글래머 정석
권나라, 가벼운 옷차림에 더 돋보이는 볼륨감…청순 글래머 정석
권나라가 비너스 같은 비주얼을 자랑했다.24일 권나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노란 하트 모양 이모지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권나라는 더운 날씨 탓인지 가벼운 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