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드, 절친 르브론에 "신이 머리숱 빼고 다 줬다"[NBA]
출처:스포츠경향|2022-08-31
인쇄



드웨인 웨이드가 ‘절친’ 르브론 제임스(37·LA 레이커스)와 관련된 농담을 전했다.

웨이드는 31일 오전 마이애미 지역 팟캐스트 I AM ATHLETE(나는 운동선수다)에 게스트로 참석했다.

웨이드는 르브론에 대한 말을 꺼냈다. 그는 “발목을 삔 선수들이 4주 동안 아웃된다는것을 알고 있다. 그런데 르브론은 발목이 돌아갔을 때 경기장으로 다시 복귀해 4쿼터에 20점을 넣었다”고 르브론의 회복 능력을 칭찬했다.

또 웨이드는 “진짜 심각하게 발목을 접질렸다. 난 르브론 커리어가 끝나는 줄 알았다. 근데 다시 돌아왔다”며 “신이 그를 만들 때 모든 것을 다 준 것 같다. 머리숱만 빼고”라며 유쾌한 농담을 건넸다.

이러한 말은 웨이드와 르브론이 매우 절친한 사이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이들은 2003년 드래프트 동기이자, 2010-2014년에 마이애미 히트(이하 마이애미)에서 한솥밥을 먹었다. 또 이들은 NBA 우승 2번을 같이 달성했다.

웨이드는 르브론이 마이애미를 떠난 이후로도 관계가 이어졌다. 지난 2015년에 두 사람은 크리스 폴, 카멜로 앤서니와 함께 바하마에서 바나나 보트를 즐겼다. 또 다음 해에도 네 사람은 같이 오프 시즌을 즐겨 ‘바나나보트 4인방’이라고도 불린다.

앞서 웨이드가 말한 대로 르브론은 발목을 심하게 다친 것 같아도 금방 다시 돌아오는 모습을 보여줘 ‘금광불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또 르브론은 지난 2014년에 스포츠 매체 SI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진 뛰어난 운등능력을 선수였다. 이후 르브론은 계속해서 순위권을 이름을 올리며 신체능력 뿐만 아니라 자기관리 역시 뛰어남을 증명했다.

르브론은 벌써 19년동안 선수로 맹활약해왔다. 웨이드가 말한 대로 신이 다 준듯한 몸을 지닌 르브론은 여전히 팀 내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맡을 수 있다.

대부분의 NBA 선수가 20년을 채우기 전에 은퇴하거나 이에 도달하더라도 벤치 끝자락에서 나오는 경우가 대다수다. 르브론 이전에 20년 차 시즌을 훌륭하게 보낸 선수는 레이커스의 레전드 카림 압둘 자바가 있었다.

그러나 압둘 자바조차도 평균 출전 시간이 전성기보다 16분 이상 줄어들었고 평균 득점 또한 16점 정도 줄어든 10점으로 커리어를 마무리 지었다.

한편 르브론은 두 아들과 함께 경기에 뛰고 싶다며 NBA에서 전무후무한 기록에 도전 중이다. 그는 “23, 24, 25, 26, 27년 드래프트 1라운드 지명권을 가진 팀을 주시하고 있다”고 밝혀 40대가 넘어도 뛸 것을 예고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너 주차장으로 따라 나와"...아직 다혈질 성격 죽지 않았다→'로이 킨, 자신을 조롱한 팬과 설전'
과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주장이었던 로이 킨이 입스위치 타운 팬과 설전을 벌였다.영국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는 26일(한국시간) "킨은 맨유와 입스위치의 경기가 1-1 무승부로...
손흥민, 재계약 없는 토트넘, 검은 속내 밝혀졌다...전 직원이 직접 언급 "구단은 그의 몸 상태가 완벽하다고 확신하지 않아"
손흥민, 재계약 없는 토트넘, 검은 속내 밝혀졌다...전 직원이 직접 언급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과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이유가 있었다.영국 매체 '토트넘 홋스퍼 뉴스'는 26일(한국시간) 과거 토트넘 구단 스카우트로 일했던 브라이언 킹의 인터뷰 ...
“시키지도 않은 오전훈련까지”…최종전 MVP 선정된 조영욱의 ‘유종의 미’
“시키지도 않은 오전훈련까지”…최종전 MVP 선정된 조영욱의 ‘유종의 미’
FC서울 조영욱(25)은 올 시즌 많은 공격 포인트를 올리진 못했다. 시즌 개막 이전 목표로 잡았던 10골보다 부족한 4골·4도움(리그 29경기)을 기록했다. 4월 말 햄스트링 부...
이주빈, 디즈니 공주님 여기 있네…무대 꽈당 후 상태는
이주빈, 디즈니 공주님 여기 있네…무대 꽈당 후 상태는
연기자 이주빈이 디즈니 공주님 같은 자태를 뽐냈다.이주빈은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무대 뿐만 아니라 백스테이지까지 완벽했던 2024 MAMA Awards”라고 남기며 사...
송혜교, 빨간 줄무늬 수영복 자태로 미모 과시
송혜교, 빨간 줄무늬 수영복 자태로 미모 과시
배우 송혜교가 SNS에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송혜교는 26일 자신의 SNS 계정에 윙크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들을 올렸다.사진 속 송혜교는 야외 수영장에서 빨간 줄무늬...
장원영, 이게 CG 아니라고?..얼굴도 몸매도 비현실 그 자체
장원영, 이게 CG 아니라고?..얼굴도 몸매도 비현실 그 자체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비현실적인 비주얼을 공개했다.장원영은 26일 자신의 SNS에 “유리구두”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장원영의 화려한 미모가...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