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키치, 美 매체 선정 센터 랭킹 1위 차지하다[NBA]
출처:스포츠경향|2022-08-30
인쇄



덴버 너게츠(이하 던베)의 니콜라 요키치(27·세르비아)가 현지 매체 선정 센터 랭킹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매체 훕스하입은 30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2022-23 시즌 상위 25개 센터”를 선정했다.

매체는 센터 랭킹 1위로 요키치를 뽑았다. 요키치는 통산 BPM(박스 플러스 마진) +8.9로 마이클 조던에 이은 2위, 2시즌 연속 WS(승리기여도) 1위, 21-22시즌 리바운드왕, 오펜시브 레이팅 통산 2위, 21-22시즌 트리블 더블 1위(19회) 등 다양한 기록을 작성했다.

또 요키치는 백투백 MVP(2021-2022) 출신이며, 올-NBA 퍼스트 팀 3회, 세컨드 팀 1회, 올스타 4회에 선정되어 실력뿐만 아니라 인기 역시 충분하다.

무엇보다도 매체는 꾸준하게 십 년 이상 기량을 유지할 것 같은 요키치의 플레이 스타일을 높게 봤다. 그는 지난 시즌에 평균 27.1득점 13.8리바운드 1.5스틸 야투 성공률 58.3% 자유투 성공률 81%(6.3개 시도)를 자말 머레이와 마이클 포터 주니어가 없는 상황에서 해당 기록을 세웠다.

요키치는 체구에서 나오는 힘을 이용한 포스트업과 스크린플레이, 훌륭한 외곽슛 능력, 엘리트 포인트 가드 수준에 시야와 패스 정확도 등 공격에서 갖춰야 할 것은 모두 갖추고 있다.

다만 요키치는 그동안 속도를 이용한 수비에서 아쉬움을 드러냈었다. 그러나 지난 시즌에 빠른 손놀림으로 1.5스틸을 기록했고 상대편 패스를 예측하는 수비인 디나인 수비를 종종 보여줌으로써 수비수로서의 가치도 상향됐다.

이제 요키치는 반지를 얻어야한다. 그는 혼자서 덴버를 플레이오프는 가볍게 진출하는 수준까지 올려놓았다. 더 높은 곳으로 향하기 위해서는 팀 내 2·3옵션을 맡은 머레이와 포터 주니어의 활약에 달렸다.

요키치에 밀려 2위를 차지한 조엘 엠비드 역시 최고의 센터로 평가받는다. 그는 지난 시즌에 득점왕을 차지했고, 올-NBA 디펜시브 팀에 들어갈 정도로 훌륭한 수비력을 지녔다.

엠비드는 지난 시즌에 평균 30.6득점 11.7리바운드 4.2어시스트 1.1스틸 1.5블록 야투 성공률 49.9% 3점 성공률 37.1%(3.7개 시도) 자유투 성공률 81.8%(11.8개 시도)를 기록했다. 또 그는 지난 시즌 BPM 9.2, VORP(대체선수 대비 생산력) 6.5, WS 12.0로 NBA 3위에 해당되는 기록을 작성했다.

엠비드는 포스트업을 가장 잘하는 현역 빅맨이다. 그는 포스트업 상황에서 PPP(기대득점) 1.05점을 생산했고 페이스업 상황도 능숙하다.

한편 이들에 밀려 3위를 기록한 뱀 아데바요를 시작으로 루디 고베어, 디안드레 에이튼, 자렛 알렌, 도만타스 사보니스, 로버트 윌리엄스, 요나스 발렌슈나스, 마일스 터너가 차례로 상위 10위에 선정됐다.

  • 축구
  • 야구
  • 기타
"너 주차장으로 따라 나와"...아직 다혈질 성격 죽지 않았다→'로이 킨, 자신을 조롱한 팬과 설전'
과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주장이었던 로이 킨이 입스위치 타운 팬과 설전을 벌였다.영국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는 26일(한국시간) "킨은 맨유와 입스위치의 경기가 1-1 무승부로...
손흥민, 재계약 없는 토트넘, 검은 속내 밝혀졌다...전 직원이 직접 언급 "구단은 그의 몸 상태가 완벽하다고 확신하지 않아"
손흥민, 재계약 없는 토트넘, 검은 속내 밝혀졌다...전 직원이 직접 언급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과 새로운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이유가 있었다.영국 매체 '토트넘 홋스퍼 뉴스'는 26일(한국시간) 과거 토트넘 구단 스카우트로 일했던 브라이언 킹의 인터뷰 ...
“시키지도 않은 오전훈련까지”…최종전 MVP 선정된 조영욱의 ‘유종의 미’
“시키지도 않은 오전훈련까지”…최종전 MVP 선정된 조영욱의 ‘유종의 미’
FC서울 조영욱(25)은 올 시즌 많은 공격 포인트를 올리진 못했다. 시즌 개막 이전 목표로 잡았던 10골보다 부족한 4골·4도움(리그 29경기)을 기록했다. 4월 말 햄스트링 부...
이주빈, 디즈니 공주님 여기 있네…무대 꽈당 후 상태는
이주빈, 디즈니 공주님 여기 있네…무대 꽈당 후 상태는
연기자 이주빈이 디즈니 공주님 같은 자태를 뽐냈다.이주빈은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무대 뿐만 아니라 백스테이지까지 완벽했던 2024 MAMA Awards”라고 남기며 사...
송혜교, 빨간 줄무늬 수영복 자태로 미모 과시
송혜교, 빨간 줄무늬 수영복 자태로 미모 과시
배우 송혜교가 SNS에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송혜교는 26일 자신의 SNS 계정에 윙크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들을 올렸다.사진 속 송혜교는 야외 수영장에서 빨간 줄무늬...
장원영, 이게 CG 아니라고?..얼굴도 몸매도 비현실 그 자체
장원영, 이게 CG 아니라고?..얼굴도 몸매도 비현실 그 자체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이 비현실적인 비주얼을 공개했다.장원영은 26일 자신의 SNS에 “유리구두”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장원영의 화려한 미모가...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